출처는 디시: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monsterhunter&no=2982139&exception_mode=recommend&page=1
*무기는 슬액이고 중간에 공격력이 바뀐 건 고출력 모드때문에 상승한 거라고 합니다.
<용맥각성(3세트)와 진 - 용맥각성(5세트)의 효과>
1. 납도시
납도시 기본 상태
2. 발도시 3세트
회심률 20% 상승
속성치 80 상승
상태이상치 80 상승
3. 발도시 5세트
회심률 40% 상승
속성치 150 상승
상태이상치 120상승
세트효과의 발동조건은 발도만 하면 바로 발동된다고 합니다.
다만, 클러치시에는 납도판정이라서 효과가 끊긴다고 하네요.
근데 회심률 40% ㄷㄷㄷㄷㄷ....
용맥각성의 부작용으로 매 공격마다 일정 데미지를 받습니다.
1. 회복 커스텀 강화를 사용하지않을 경우
매 공격시마다 데미지를 받고 공격 타수에 상관없이 세트 효과로 인한 데미지를 일정이상(40 추정) 입으면 빠르게 회복한다고 합니다.
2 회복 커스텀 강화를 사용하는 경우
깔끔하게 상쇄됩니다... 사실상 회복 커스텀을 쓴다면 노코스트인 셈이네요.
또한 세트 효과로 인한 데미지 판정은 힘의 해방이 적용되어서 의도적인 발동도 노릴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몬스터 타격 유무 상관없이 공격 자체가 조건이라서 허공에 공격해도 OK라네요.(킹의 갓방 떡상!!)
<방어구 성능>
베타는 4슬롯 5개,2슬롯 4개,1슬롯 4개
스킬은 슈퍼회심 3렙,회피성능 3렙,속성 피해 내성 2렙이 뜹니다.
알파는 3슬롯 3개,2슬롯 6개,1슬롯 3개
스킬은 슈퍼회심 3렙,회피성능 4렙,혼신 3렙,속성 피해 내성 3렙이 뜹니다.
알파의 혼신이 거슬리긴하는데 다행인 점은 디자인의 핵심인 투구,갑옷에는 달려있지않네요.
또 혼신 - 극의를 채용한다면 알파도 충분히 실전성이 높아보입니다.
솔까 지금 실버솔 셋 어거지로 쓰는 활,쌍검보면 이거 5세트 운용하는 게 전혀 빡세다는 생각은 안드네요.
공격렵도 오르나요?
공격력은 안 오를 겁니다
오호 잉여스킬 힘해방에도 드디어 서광이 비추는것인가요? 각성5셋+힘해5면 회심이 이미 90%...엄청나네.
와... 어차피 딜 계속 들어가는거면 힘의해방도 쓸모있어 지겠네요
이렇게 명룡이 버려지네. 발도만 해도 속성가속과 같은 수치에다가 회심까지.
3세트 효율이 좋아서 3세트는 거의 필수로 쓸 것 같네요
흠 쌍검은 우선 이거 3셋에 이베르카나 2셋 정도가 우선 생각나네요. 5셋을 쓰자나 회심격이 없어서 속성 딜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5셋을 쓰고 이번 각성무기에 진회심격을 띄운다면??
진회심무기 파밍 난이도가 으마으마 할것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럴거면 무기에 진회심 + 예리도 띄우고 칼연을 쓰지않을까요. 세트옵의 속성 가산의 경우 상한치 걸려서 속성 공격 스킬도 낮게 띄워야하고요.
역시 결국 무기 파밍의 난이도가 어떨지가 제일 문제일것같네요....
아니면 반대로 무기에 진용맥각성을 띄운다든가!?
힘의해방 안쓰게되는 이유가 발동안하는 비는시간이 무조건 있는거라서 데미지로 효과발동 유도가 쉬워져도 여전히 호불호는 갈릴거에요
흐음... 한 번 납도하면 쿨타임이 있다던가 발도 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야 발동하는 등의 패널티가 없으면 너무 사기 아닙니까. 만약 그런식으로 조정된다면 발도이속이 높은 피리가 드디어 떡상을...?!
랜스는 이 셋옵 활용방안이 각성무기에 달재박고 쓰는거 말곤 선택지가 없어보이는데 ㅠㅠ 하... 카이저 2셋으로만으로 셋옵효과 봤으면 좋을걸...
저거 부작용 앙심 띄우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