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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소전과 다른 벽람의 특이점과 정말 갓겜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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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튬을 고정가격에 그냥 파는 것과, 가벼운 게임성으로 혜자겜 소리를 들었지만, 지금 와서는 그것 이외에는 전부 단점으로 지목받으면서 폭락중이죠... 사실 오픈 초기면 몰라도, 지금와서 소녀전선과 비교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소녀전선이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게임 컨텐츠를 추가하는 사이에, 벽람항로는 큰 변화없이 한정건조와 콜라보로 욕만 얻어먹었으니까요. 코스튬 가격이 싸다? 스킨 하루종일 쳐다보고 있는거 아닙니다. 결국 유저들이 시간을 가장 많이 쏟는 곳은 전투에요. 근데 그 전투와 육성이 허무할 정도로 아무것도 없습니다.노가다는 소녀전선에도 있고, 다른 게임에도 있죠. 하지만, 노가다를 해서 뭘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데, 벽람항로는 그게 없습니다. 그냥 100레벨 키우면 끝이에요. 그렇다고 스토리가 있느냐? 스토리 설정과 초기 시나리오는 있는데, 반년째 소식이 없습니다. 전형적인 '초기엔 흥했지만, 운영과 개발이 망쳐서 망해버린' 게임 중 하나로 전락했습니다. 솔직히 함선이라는 컨셉에 집착하지 않으신다면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W@LLY | (IP보기클릭)49.143.***.*** | 18.03.11 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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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의지가 없어보인다는거 공감됩니다. 단시간에 돈도 많이 벌었겠다 콜라보나 대충하다 빠지겠다는 느낌이 너무 심하죠
Shunt | (IP보기클릭)121.172.***.*** | 18.03.11 18:26

그런데 그동안 한정 건조에서 나왔던 애들중에 쓸만한게 있었나요? 주력으로 굴릴만하건 한개도 없었던것 같은데

Shunt | (IP보기클릭)121.172.***.*** | 18.03.11 16:26
Shunt

주력은 없지만 중하위는 없죠. 다 쓸수 있는애들이라. 중요한건 2부대안에 못들어가는 애들이 대부분이긴 합니다만. 일반제조로 나오는 애들은 더 밑이라는게 문제겠죠.

이스리나 | (IP보기클릭)123.216.***.*** | 18.03.11 17:08
Shunt

저는 아예 주력이 하나도 없습니다. 한정 건조+드랍 한정 중에는 진츠, 유다치만 씁니다. 진짜 대다수 사용함선은 일반 건조 함선들인듯...

레니츠 | (IP보기클릭)110.70.***.*** | 18.03.11 17:26
레니츠

저는 이번 한정인 빅토와 저번한정인 Z46쓰고 있습니다. 그외엔 없네요. 부대를 풀로 투입하는곳이 나오면 쓰게 될지도.

이스리나 | (IP보기클릭)123.216.***.*** | 18.03.11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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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튬을 고정가격에 그냥 파는 것과, 가벼운 게임성으로 혜자겜 소리를 들었지만, 지금 와서는 그것 이외에는 전부 단점으로 지목받으면서 폭락중이죠... 사실 오픈 초기면 몰라도, 지금와서 소녀전선과 비교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소녀전선이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게임 컨텐츠를 추가하는 사이에, 벽람항로는 큰 변화없이 한정건조와 콜라보로 욕만 얻어먹었으니까요. 코스튬 가격이 싸다? 스킨 하루종일 쳐다보고 있는거 아닙니다. 결국 유저들이 시간을 가장 많이 쏟는 곳은 전투에요. 근데 그 전투와 육성이 허무할 정도로 아무것도 없습니다.노가다는 소녀전선에도 있고, 다른 게임에도 있죠. 하지만, 노가다를 해서 뭘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데, 벽람항로는 그게 없습니다. 그냥 100레벨 키우면 끝이에요. 그렇다고 스토리가 있느냐? 스토리 설정과 초기 시나리오는 있는데, 반년째 소식이 없습니다. 전형적인 '초기엔 흥했지만, 운영과 개발이 망쳐서 망해버린' 게임 중 하나로 전락했습니다. 솔직히 함선이라는 컨셉에 집착하지 않으신다면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W@LLY | (IP보기클릭)49.143.***.*** | 18.03.11 17:41
W@LLY

스토리적 측면에선 전혀 바라보진 않았지만. 맞는 말씀인거 같습니다. 벽람은 소전처럼 스토리를 줄기차게 업데이트 하는 게임은 아닙니다.

이스리나 | (IP보기클릭)123.216.***.*** | 18.03.11 17:46

엥.. 한정건조 애들 성능 애매하다고 겁나 까이던데...

szzz | (IP보기클릭)49.173.***.*** | 18.03.11 17:43
szzz

그사람들은 한정이니 최고이길 바라는거겠죠. 다 쓸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스리나 | (IP보기클릭)123.216.***.*** | 18.03.11 17:45

즈이카쿠 다음이벤트부터 시작했는데 그 이후 현재까지 나온 한정은 다 건조성공했습니다만 메인함대에 들어가는 캐릭은 하나도 없습니다 한정들 성능 좋지 않아요 오히려 일반건조 혹은 드랍으로 나오는 캐릭들이 대부분입니다. 벨파, 엔터, 후드, 일러, 헬레나, 세인트, 워스, 클블, 오이겐(후반스테이지용) 전부 일반 건조이고 PVP 혹은 PVE 최상위급 티어함들 입니다 한정도 못써먹을 함들은 아니지만 굳이 한정없이 최상급 티어함들로 함대 구성이 가능한데 굳이 한정을 쓸 이유는 없죠

Unknown02 | (IP보기클릭)220.70.***.*** | 18.03.11 17:47
Unknown02

한정도 쓸만합니다. 문제는 항상 최고만 원하는게 문제겠죠.

이스리나 | (IP보기클릭)123.216.***.*** | 18.03.11 17:48

몇몇 내용이 잘못된거 같네요 한정제조 확률을 비교하셨는데 특정SSR을 뽑는 것과 SSR이 나올 확률을 비교하시는건 잘못된 내용이죠. 일반제조의 확률 7%는 해당 건조에서 SSR등급이 나올 수 있는 확률이고 특정SSR을 노린다면 확률은 매우 줄어듭니다. 그에 반해 이번 한정은 SSR등급은 7% 그대로에 SSR빅토리어스가 나올 확률이 2.25%로 높은 편입니다. 호감도는 통상으로 올리는게 가능한 100이 6%, 결혼반지를 사용하면 200까지 올릴 수 있으며 12%가 됩니다. 전투를 하게되면 내려가는건 호감도가 아닌 컨디션이며 호감도의 하락조건은 전멸(D평가) 혹은 컨디션이 붉은 상태일 때 전투하는 것 정도인데 둘 다 그럴일은 없다고 봐도 됩니다. 제가 볼 때는 일판기준으로 개발의지도 없어보이고 단순히 제조이벤트 루프 및 복각정도만 돌리고 있는데 이대로가면 잘하면 1년도 못채우고 섭종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장점은 딱 하나 스킨정가판매밖에 없는 일러스트판매게임이나 다름없죠.

RaHu | (IP보기클릭)116.32.***.*** | 18.03.11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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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Hu

개발의지가 없어보인다는거 공감됩니다. 단시간에 돈도 많이 벌었겠다 콜라보나 대충하다 빠지겠다는 느낌이 너무 심하죠

Shunt | (IP보기클릭)121.172.***.*** | 18.03.11 18:26
RaHu

7%라는건 SSR확률의 의미입니다. 다른의미로 적진 않았습니다만. 네 픽업 확률은 SSR에서의 확률입니다. 전체 확률이 아니고요. 애초에 가챠설명에 그렇게 적혀있죠 그게 부족했다면 부연으로 적겠습니다. 이건 게임내의 설명을 무조건 보는게 좋습니다.

이스리나 | (IP보기클릭)123.216.***.*** | 18.03.11 18:29
RaHu

매출도 전월대비 엄청난 하락세를 보였기에 아마 뭔 수를 써야될텐데 어떻게 될진 봐야겠네요.어차피 벽람은 일판 아니면 답 안나올텐데. 3-4월도 그대로 진행된다면 유저가 상당히 빠질걸로 보입니다.

이스리나 | (IP보기클릭)123.216.***.*** | 18.03.11 18:32
RaHu

호감도 스탯보너스는 최대치 12를 추가했습니다.

이스리나 | (IP보기클릭)123.216.***.*** | 18.03.11 18:38
이스리나

확률은 SSR 7% 내에서 2.25%가 아닌 단독으로 2.25%로 보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공지에도 따로 그런내용없이 단독으로 기입되어 있고요. http://www.azurlane.jp/news-item.html?i=1032

RaHu | (IP보기클릭)116.32.***.*** | 18.03.11 19:12
이스리나

픽업은 개별확률이 맞습니다. 애초에 저쪽 업계에서 개별 픽업확률이라고 하면 말 그대로의 확률이예요. 그런게 아니라도 계산을 해보면 알 수 있는데, 7% 내에서 2.25%라고 하면, 개별 확률은 0.1575%가 됩니다. 그리고 100 / 0.1575 = 635니까, 이스리나님의 추측대로라면 평균적으로 큐브 1270개를 박아야 빅토리어스 하나가 뜬다는 건데, 그랬으면 애초에 가챠에 지친 마음에 어쩌고하는 드립도 안나왔었겠죠. FGO나 아이마스도 씹어먹을만큼 창렬한거니까요. 그리고 또 하나 말하자면 현재 한정건조가 경순/중순/항모/모니터/공작 라인업으로 추정되는데, 그러면 나올 수 있는 ssr은 경순2 / 중순3 / 항모3 / 공작1 이렇게 해서 총 9대가 전부입니다. 픽업 없이 공평하게 나눠도 ssr내에서 각각 11% 확률인데, 그 중에 픽업된 함만 ssr내에서 2.25%로 대폭 너프먹는다는 건 말이 안되죠. (참고로 한정건조는 전통적으로 경순/중순/전함/모니터/공작 or 경순/중순/항모/모니터/공작으로 구성됩니다. 구축은 이벤으로 픽업된 함만 뜨고 그 외의 일반건조함들은 제외되며, ssr 픽업이 전함이냐 항모냐에 따라서 픽업함 외의 일반함 드랍 테이블이 결정되죠.)

Hayeon. | (IP보기클릭)125.177.***.*** | 18.03.14 11:30

애초에 F2P에서 혜자인 게임은 없죠 소전과 벽람 서로 수익모델만 다를뿐이지. 유저들이 말하는 혜자게임으로 해버리면 게임자체가 망해버리죠. 소전도 원래 스킨이 정가였다가 망할것같아서 가챠로 바뀌었다고 들었습니다. 과금 하는 부분이 메인컨텐츠에 필수로 과금하게끔 하느냐 서브 컨텐츠에 선택적으로 과금하게끔 하느냐 차이일뿐. 그리고 진짜 혜자라는 소리 들을려면 정가 패키지 게임으로 나와야죠. F2P 형태의 게임에서 혜자라 말하는건 잘못된것

림팩시 | (IP보기클릭)58.124.***.*** | 18.03.11 21:01

2제대만 쓴다는게 가장 걸리네요 시작은 해보겠지만

Chickweed | (IP보기클릭)116.44.***.*** | 18.03.11 22:43

ㅇㅇ?

우룽우룽 | (IP보기클릭)175.201.***.*** | 18.03.12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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