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긴글 읽기 부담스러우신분들은 한방 사진으로 정리해드립니다.
최상무기 + 최상옵을 논함에있어서,
기본 악몽난이도 + 렙보정 + ...고이다못해 썩어가는 상당한 컨트롤을 기본으로 깔겠습니다...
저는 극악난이도 아니고서야 무기나 방어구에 최상이란 말은 좀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한국의 고인물들은 ㅎ;; 뭘 써도 다 무쌍찍을수있거든요...
악몽난이도에 렙보정하게되면(가장 렙 낮은적이 악몽에 44~45렙이 되버리면)... 적 쫄병 공격 한방에 피가 2/3까이는것은 예삿일이고
덩치있는애들 차지공격이나 연속공격시 회피를 잘못하면 1방 다이가 어렵지 않게뜨는 난이도가 됩니다.;;
갑자기 어쌔신크리드가 다크소울, 혹은 그이상의 빡겜이되버립니다. ㅎㅎ.
1. 백성의 소리 - 유비가 현질하라고 약빨고만든 사기템
오리진 극악난이도 에서는 한손검이 개사기입니다. 이유는...
1) 차지시 방패를 세울수있고
2) 폭주시 한손검 쌍검 미늘창은 2킬을 그냥 날로 먹을수있고
(심지어 연속두번째 킬은 적 엘리트도 한방에 이유없이 골로 보내버리는.. 곡검이나 봉, 둔기무기는 그저 엉엉 울뿐...)
3) 우수한 딜량과 공속을 가졌으며
4) 리치또한 절반이상은 가져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즉시충전이라는 역대급옵이 달림으로써, 진짜 백성의 소리가 없으면 극악난이도가 헬게이트라 느껴질정도로
게임 진행느낌자체가 달라져버리는것도 놀라운데,
연속공격 승수 3레벨로인해 콤보조합한다는 전제하에서
(많은분들이 잘못알고있는 딜량최고의 )미늘창이란 무기보다도 딜이 더 높게 나오는 극악난이도 필수템이자 사기템이라 하겠습니다.
극악난이도에 '팔가타' (저주) 들고가는것은 솔직히 활만스쳐도 죽는 터라... 저주무기는 극악난이도에서는 비추가될수밖엔 없으며...
똑같은 즉충 한손검 무기인 '무스타파' 의 출혈같은 상태이상기는 악몽난이도에서는 적렙이 높으면 거의 있으나마나하기때문에
당연히 백성의소리보다 티어가 많이 떨어집니다. (물론 난이도가 쉬우면 저런 상태이상기가 정말 좋아집니다)
그렇다고 폭풍 양손검을 쓰자니, 쌍칼의 심각한 문제점은.. 방패를 들고 공격을 할수없으므로 극악난이도에서는 안정성이 너무나도 떨어지고
덧붙여 리치가 짧기때문에 그나마 콤보조차도 헛쳐서 딜레이캐치 당하는순간 하늘보게됩니다.
2. 소베크의 이빨 - 백성검이 너무 좋아서 존재감 밀리지만, 그래도 두번째 좋은 근접무기
극악난이도에서 제일중요한것은 적들이 너무 말도안되게 쎄가지고, 컨트롤을 통해 무조건 빨리 가급적 원콤내서 죽여야됩니다...
빨리 적을 처리하지못하면 기하급수적으로 적이 불어나서 겜이 굉장히 힘들어지거든요...
그런점에서,
폭주 공격을 통해 2킬을 깔끔히 챙겨갈수있으며 전 근접무기에서 백성의소리를 제외하고
가장 딜량이 높은무기가 미늘창이기때문에 당연히 적을 여타 무기보다 빠르게 죽일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소베크 미늘창은 즉충이 바로되는데, 미늘창 충전은 범위형으로 휠윈드를 2바퀴돕니다...
충전공격을 전방위로 넣을수가 있다는것은 한손검으로써는 불가능한 일일뿐더러 검으로는 안닿는 미묘한 거리의적도
쓰러뜨릴수있다는 점에서 참으로 좋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다만, 충전시 가드가 안되며, 공속이 느리기때문에 어쩔수없이 한손검에 비해서 여러모로 안정성과 딜이 떨어지지만
그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게끔 만들어준 아드레날린관련 쌍옵, 으로 빨리빨리 아드레날린을 채워서 갓짱 좋은 폭주공격 (2킬 날로먹기)
를 계속 꽂을 수있다는 점에서 소베크의 이빨은 굉장히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3. 제벨바칼
근접무기에 사기스킬은 즉충과 연속 공격승수가있다면...
활에는 원거리공격 승수와 잠행 추가 피해치 가 있습니다.
솔직히 오리진은 퀘스트진행+초소점령은 약탈자의 유도화살을 얼마나 잘쓰냐에 따라서 갈린다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사용도가 높은데...
여기에서 원거리 공격승수는 20m이상시 무조건 더블데미지를 주게됨으로써 개사기 옵션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물론 고이다못해 썩어가는 물들은 창3칸짜리 초소에 쳐들어가서 풀횃불 올린다음에... 원거리무기를 일체사용하지않고
백성검과 연막두개만 사용해가지고 1:10 혹은 그이상... 변태적인 난이도를 즐기기도하지만, 대부분의 착한(?) 유저분들은
조용히 유도탄으로 적을 제거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게다가 장비를 풀업하게되면 보유량도 늘어나고 무엇보다 초소 점령시 꾸준히 화살을 획득할수있어서...
어느순간 제벨바칼의 유도화살 컨을 잘하게되면, 수면다트조차 딱히 쓸일이 없어져버리는 상황이 발생할정도가 되버리니,
약탈자활에는 폭딜 헤드샷을 위해 무조건 원거리 공격 승수가 붙어야 겠지요...
아쉬운점은 연속공격승수랑 잠행레벨이 너무 낮아서... 왠지 dlc 팩에서 저 두옵이 훨씬좋은걸로 바껴서 유비가 현질을 유도할꺼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어쨌든 아쉬운점이 많지만 적헤드에 7~8천댐은 그냥 꽂아주는 진짜 말도안되는 개 폭딜+유도탄이 너무좋기에 현재 활 1티어는 제벨바칼이 분명합니다.
4. 아침의 태양
많은분들이 합성궁을 쓰실건데요, 저도 극악난이도가 아니라는 전제하에서는 합성궁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극악난이도에서는 적들이 말도안되게 쎄서 합성궁으로 피빨고 근접무기로 타격시 체력회복으로 피빨고
이런거를 할수가없어요... 그사이 맞아죽습니다....
다시금 쓰지만 극악난이도는 무조건 적을 빨리죽이는게 중요합니다.
합성궁 37발을 전부 다맞춰가지고 피를 다빨아도 적쫄병에게 한대 맞는것보다도 회복량이 적습니다 -0- -,.-
따라서, 가벼운 활을 쓸때는 수면다트가 닿기 힘든 애매한 리치에 있는적을 빨리 죽일때/혹은 얍삽하게 도망가면서 활쏘려는 기마병에
쓰는것이 대부분일진데, 당연히 그렇기에 원거리타격승수가있는 공격력 2배뎀이 훨씬 극악난이도에서는 훨씬 쓸모가 많고 편하더군요...
(어차피 체력이 비전투시 : 적을빨리죽여놓고 안전하게 금방 풀로 차버리니)
참고로 고도차 승수가있는 그리핀이란 활이있는데, 이것역시 더블데미지가 들어가지만,
적들과 고도차를 만드는것보다는 그냥 높낮이 안따지고 거리가 일정 떨어져있으면 더블뎀지 주는게 당연히 활용도가 높을수밖엔 없습니다..
5. 번개의 일격
동방팩에서 나오는 DLC(?) 활입니다.
옵이 상당히 좋습니다... 원거리 타격승수를 기반으로 연속공격승수 + 충전감소율 4레벨...
정말 사냥꾼활의 어쩔수없는 한계만빼면 옵으로는 흡잡을때가 없는 좋은활입니다.
실제로... 사냥꾼활의 가드붕괴로 에임만 조금 된다면 어려움 난이도까지는 (렙보정없이) 번개활 하나로 다 때려잡을수있습니다. -,.-;;
다만, 극악난이도에서는 에임쪼고 있을 시간조차도 아쉬우므로 잘쓰지는 않으나, 여튼... 초중만 렙업시 반드시 쓸수밖에없는템이
바로 사냥꾼활이기 때문에 한번 올려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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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는 다음과같은게 제일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극악난이도 아닌 난이도에서는 상태이상 (중독이라던지 출혈이라던지 기타등등, 물론 이때도 수면은 확률 10%밖에되지않아서 비추)
을 쓰시는데요, 극악난이도를 상정한다면 겜 초반지나가면 거의 적들이 이뮨급으로 상태이상에 강해져요.
제일중요한옵은 근거리 저항과 원거리 저항입니다.
피해흡수옵을 굉장히 좋게보시는분들이 많은데, 피해흡수옵은 일정'확률'로 30%의 데미지를 흡수할뿐입니다.
당연히 확률아닌 고정값으로 깔끔하게 딜량을 애초부터 없애주는 근접저항율과 원거리저항율이 우선이 되어야겠죠....
이거를 편의상 쌍패라고 하겠습니다.
극도로 하드하게 즐기는걸좋아해서... 정말 떼싸움 많이해보았다고 생각하는데요,
쌍패가달린 방패가 확률적 흡수보다 훨씬 생존에 도움이됩니다...
아마도 공지에 글쓰신분은 보통정도 난이도를 가정하고 쓰신거같은데,
난이도가 낮다면 당연히 흡수옵이나 패링옵, 상태이상 옵(중독추천)도 좋다고생각합니다.
쌍패방패는 대개 근거리가 4면 원거리가 2고 원거리가 4면 근거리가 2정도 되는데...
저는 퀘스트깰때 일부러 적한복판에 뛰어들어서 횃불다올리고 연막+즉충콤보 위주로 컨트롤을 많이하는 플레이를 좋아해서 근거리가 4인것을 훨씬선호하구요..
저와는 다르게 스텔스킬을 즐기시는분이라면 근거리2에 원거리 4도 당연히 좋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원거리 위주플을 하신다면 어차피 근접은 수면다트가있기때문에... 충분히 다시 좋은자리를 잡으실수있기때문에 적 원거리딜만 조심하시면 되므로..)
여튼, 극악난이도 한해서는 원거리 근거리 그 어느 딜도 무시할수가 없는 수준이라 다음과같이 쌍패가 달린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덧붙이자면, 솔직히 레전드 방패 아이템에 고유옵으로 붙는 노랑색 항목은 죄다 애매합니다...
쳐내기시 체력회복... 이거 극악난이도에서는 한대잘못맞으면 골로가는데 쳐내기할바에야 즉충걸고 원콤끝내는게 훨씬이득겠죠.
쳐내기할시간에 연막깔거나 다트를 던지는게 훨씬 좋구요...
(난이도가 난이도인만큼 쳐내서 피를 채우는건 의미가 없다고생각합니다, 안맞아서 피를 지키는게 의미가있죠.. 물론이것은 극악난이도에서의 제 운용법이고
얼마든지 다른분들도 자기만의 쳐내기 운용법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참고만해주세요)
그렇다고해서 다른 상태이상옵들도... 악몽난이도에 적이 고렙이되면 어차피 있으나마나한옵이기에...
현재까지 방패 노랑색 옵션항목은 뭘붙여도 애매하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이번에 DLC 새로 나오면서, 제발 방패에 방어시 아드레날린 생성 이런 좀 개념있는 옵좀 새롭게 붙여줬음 좋겠네요.. ㅋㅋ.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글을쓴다면 전투를 효율적으로 하는법에대해서 쓰겠습니다. ^_^
좋은하루되세요.
글 잘 봤습니다. 정성글에 추천 드립니다. 질문이 있는데 방패는 어떤게 최상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공지에 있는 무기/방패 순위 정리글에는 지혜의방패를 1티어로 두셨던데... 원거리 저항율 + 피해흡수율이 좋은지 근접전 저항율 + 원거리 저항율이 좋은지 잘 모르겠네요;;
넵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방패를 까먹었군요... 방패글도 덧붙여서 쓰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백부장 방패가 근접 저항 3에 패링시 아드레날린, 체력 회복 있어서 젤 좋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화살은 포지션 잘 잡으면서 무빙하서 방패들면 다 막아져서...
님이 쓰신 글 대로면 무덤수호자 방패가 제일 좋습니다 근접전3 원거리3 둘다 3레벨이예요
근접3에 원거리3이면 저는 근접 4 당연히 씁니다... 원거리4는 그냥 완전 잠입 아웃복싱플레이만 할때 가정입니다. 근접 풀레벨은 극악난이도에서 무쌍위주로 겜을 풀어나간다했을때도 적 1:5정도만되도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전 백성의 소리가 룩이 암살자복장과 굉장히 안어울린다 생각해서 비슷하게 즉충이 달린 잇페이의 검을 낍니다 출혈도 쏠쏠해서 쓰기가 좋더라구요
잘봤습니다. 멋진 리뷰에요.
닥 추천 저 엄청 오랜만에 다시 하는거라 이런거 찾고 있었는데 드디어 찾음 휴
미래에서 왔는데 오 디세이 개 꾸ㅠㄹ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