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성능충이라 브포에서도 최적의 무기를 찾고 있습니다.
현재 쓰고 있는 방법은 오버시어 헬기를 불러낸 다음 몇발만에 파괴되는지 재는 것입니다.
다음은 총기별 위력, 헬기를 파괴하는 데 드는 발수와 입힌 피해량입니다.
총기 | 위력 |
발수 |
총피해량 |
1911 |
31 |
74 |
2294 |
SC IS HDG | 33 |
70 |
2277 |
허니뱃저 |
30 |
76 |
2280 |
MP7 |
22 |
26 |
572 |
여기서 두가지 의문이 생깁니다.
1. MP7를 제외한 3개의 화기들은 비슷한 피해량으로 헬기를 격파했습니다.
와랜에선 관통력이란 요소가 있어서 총기마다 장갑차를 격파할 때 데 필요한 데미지량이 달랐습니다. 근데 브포에선 차이가 거의 없죠.
A. 3가지 총기에 관통력 차이가 없거나 무의미하다.
B. 관통력 수치치 자체가 사라진 건 아닌지???
또한 소음기 탈착이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와랜에선 소음기 관통력 패널티는 없애지 못하기 때문에 소음기 유무가 차량격파에 드는 탄환수에 영향이 있는데 브포는 없습니다.
데미지 계산을 간단히 만드는 건 최적화에서 흔히 쓰는 기술입니다.
이번에 적의 종류에 따라 데미지 배율이 달라지는 시스템이 등장했던데 그 대신 관통성이 사라진 게 아닌가 싶습니다.
무기 스탯도 보면 관통치가 사라지지 않았습니까? 관통력 수치 자체가 사라진 게 아닐까요?
계속 무기들을 테스트하면 더 심증이 많이 나오겠지만.... 브포는 와랜에비해 테스트하기 피곤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