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BEST
BEST
미스트오버
평점
장르
RPG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플랫폼
PC, PS4, SWITCH일정
[출시] 2019.10.10 (PC)[출시] 2019.10.10 (PS4)
[출시] 2019.10.10 (SWITCH)
[출시] 2020.01.23 패키지 (PS4)
[출시] 2020.01.23 패키지 (SWITCH)
개발사
크래프톤가격정책
패키지구매유통사
게시판 바로가기
별점을 마우스 클릭하여 평점을 주세요. 평점은 다음날 반영 됩니다.
평점 댓글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
- 유머 BEST 더보기
- 버튜버)아이고 연주야
- 요호호호오오오옷 ❤️
- 버튜버) 울지마라 카나데야...
- 블루아카) 번역) 미모리와 허그, 하느냐 마느...
- 원시고대 자막 주작.jpg
- 여장 인큐버스와 남장 서큐버스 근황
- 돼지 근황류 甲
- (블루아카)진지하게 따지면 요스타가 원흉이긴함
- 블루아카) 시발 조졌다...
- 요즘 학생들이 푸는 문제
- 패스워드 어렵게 쓰라는 공고가 내려온 회사 풍...
- 내가 몇년동안 써온 버튜버 굿즈의 비밀
- 블루아카) 수영복도 퓨어한 느낌드는 히나타 특...
- 기네스북에 오른 전세계 역사상 지지율 1위 대...
- (블루아카)옷 갈아입으면서 성형까지 받은 애들
- 페이커가 진심으로 당황했을때
- 저승에서 온 편지.manhwa
- 한국의 밈을 일본풍 그림으로 그려 중국에서 생...
- 대기업 신입사원과 5060 선배의 대화주제
- 부당거래가 경찰들이 싫어하는 영화로 뽑힌 이유...
- 블루아카) 콜라보에 사심이 잔뜩 들어갔다는걸 ...
- 오른쪽 BEST 글 더보기
- 저의 취미생활 아지트: 부엉이천문대
- 대구의 순대식당 '8번식당'
- 사나이의 홈파스타
- 벚꽃 스냅촬영
- 캠핑과 고기와 별
- 우대갈비와 치토스 맥엔치즈
- 전여친과 먹는 추억의 라멘
- 아카데미 무장형 더블Z 칸담
- 파워드라몬 진화 스톱모션
- 일주일 걸리는 홈메이드 피자
- 얻어먹는 점심은 구워 먹는 비후까스
- 미니프로젝트 1/144 건담 내러티브
- 아들과 공원에서 오붓히 식사
- 피의 악마 파워 -체인소맨-
- 푸른 아기 드래곤을 만들어봤습니다
- 기념사업의 끝
-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 [검은사막] 모험 가이드 대방출!
인기 검색어
유저게시판 최신글
게임 아님
똥겜
최악의 다키스트 던전 아류작. 카피캣.
닼던처럼 어려운게임을 생각하고 구매했는데 그냥 조올라ㅡㅡ 짜증나는 게임이었다.....
역량은 부족하지만 이렇게나마 만들었다는 것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이걸 바탕으로 계속 한국 게임사의 콘솔 진출이 발생하길 바래본다.
게임이 처음부터끝까지 잘못되었다. 장점 캐릭이 귀엽다. 단점 멸망의 시계시스템이 뿅뿅같다, 던전 플레이시간이 전부돌아볼경우 최소 20분 많으면 40분도 걸린다. 그런데. 던전을 다돌지않으면 멸망의시계가 돌아간다. 캐릭을 고용해서 플레이하려면 일단 스킬이 랜덤이다, 고용할수있는 캐릭과 스킬을 바꾸고싶으면 던전을 돌아야하는데 무조건 맵을 다돌아야한다.그렇지않으면 앞서말한듯 멸망을향해가니까. 그럼 새로운 캐릭을 고용하지않고 가진캐릭이 새 기술을 배우면 어떨까? 게임시스템상 불가능하다 그기술을 가진 다른 캐릭터를 소멸시켜 캐릭의 스킬을 배우는 방식이다. 즉 어떤스킬을 가진 캐릭이 필요하다면 새로키우던 계속 키우던 캐릭에 스킬을 부여하든 던전을 무조건 100%로 한바퀴 돌아서 그 캐릭이 나왔는지 확인하고 캐릭이나왔으면 그 스킬을 배웠는 지도확인해야한다. 그렇다면 레벨 높은 캐릭으로 낮은 던전을빠르게 돌면어떨까? 캐릭터가 던전레벨과 차이가나면 멸망의 시계가 돌아간다. 아니 ㅅㅂ 이러지도 못하고저러지도 못한다. 원하는 캐릭을 뽑느데만 리세마라가 최소 20분씩 걸린다는거다. 모든게 이런식이다, 뭘하려면 던전을 돌아야하고 100% 안돌면 멸망을 향해간다. 그런데 무슨재미를 느낄수있겠는가. 불합리하게 던전만 무한히 적정 레벨로돌아야만한다. 무엇을 하기위해서든 간에
0점
처음부터 엔딩까지 똑같은 짓만 무한 반복시키는 RPG는 리니지 시절에 이미 수명이 끝난것 아닌가요?
성기사같은 랜서가 귀여워요
꾸준한 피드백과 패치 부탁드립니다. 가챠겜이아닌 콘솔형게임 도전 응원하고요.
재밌네요 중독됨 ㅠ
어려운 것과 X같은 것은 다름
하다보니 단점이 심각하게 많아서 그냥 포기.
1. 마우스 지원도 안하는데 기본 키배치도 불편한 발이식(PC판) 2. 돈이나 식량등 자원의 불균형이나 전투 밸런스 소비재 아이템이 종류가 아닌 갯수별로 창고칸을 차지하는 등 모든 면에서 전체적으로 엇나간 밸런싱 3. 일정 이상의 탐험을 강제하여 자유로운 탐색을 불가능하게 하고 억지로 돌아다니길 강요하는 멸망의 시계 시스템. 진짜 없느니만 못함 4. 2와 3이 합쳐져서 돈을 벌려면 던전을 돌아야 하는데 일정 이상 진행하지 않으면 시계가 돌아가고 그걸 막으려고 진행도 100퍼를 채우려면 식량이 쪼달리는데 식량을 사려면 또 돈을 벌어야 한다는 불합리함 5. 용병을 강화하려면 가챠게임처럼 제물로 쓸 동일한 종류의 용병이 필요한데 이 용병 수급도 제한적임. 그래서 주력 용병 전멸하면 복구하기가 힘듬 6. 버프/디버프 아이콘이 다 비슷해보여서 척 봐서는 무슨 효과에 걸린건지 알기 힘듬(걍 아 좋은거 걸렸네/나쁜거 걸렸네 정도) 7. 배속모드가 자동적으로 되는게 아니고 공격 컷씬때마다 일일이 눌러줘야함 8. 마을에서 장비 착용해주려면 조사본부로 들어가야하는데 정작 내가 소유중인 장비를 확인하려면 창고로 가야됨 이게 귀찮으면 용병마다 일일이 체크하는 수 밖에 없음 9. 던전에 긴장감이 없음. 식량 제한은 귀찮고 짜증나기만 할 뿐이고 몬스터 인카운트도 은신스킬이 있으면 쉽게 피할 수 있어서 사실상 진행도 100퍼 강요하는 시계 없었으면 지금보다 훨씬 재미없었을것(그렇다고 시계가 좋다는건 아님) (이건 후반던전을 안가봐서 그런걸수도 있음. 일단 초반 던전엔 뻔히 보이는 함정들 말고는 랜덤 인카운트가 없음..) 10. 불편한 UI 및 조작. HIT CRT 이런 메이플스토리같은 스텟 작명도 그렇고, 회피 가드 크리티컬이 글자만 다르지 컷신은 같고, 용병 장비창에서 굳이 버튼을 눌러 스킬 설명을 봐야하는것도 그렇고(그냥 오른쪽 버튼 눌러서 탭 이동하면 될텐데) 그나마 장점은 전투가 예전 택틱스류 JRPG 느낌이 나서 좋았다는 것 그리고 캐릭터 디자인이 좋았음.
2번에서 책종류 창고 칸 먹는거랑 4번 7번 해결되어서 0.5점 추가
그냥 닼던이나 마저해야겠음
이 게임은
취향맞으면 잼있음
아쉬운 점이 없지는 않지만 눈 감아줄 정도로 재밌음 이 정도면 잘 뽑혀나온 듯
시간 가는줄 모르고 하고잇슴니다.
ㅂㅅ같은 UI에 불친절한 설명 심지어 튜토리얼 설명도 한번 보고 다시 못봄 거기에 흔하디 흔한 팔레트 스왑도 없는 무개성 용병들 스킬 시스템도 어이가 없었지만 게임 컨셉이라고는 넘어갈수 있는 수준 근데 아군 적 상관없이 우주로 보내버린 ㅄ같은 스킬 밸런스와 암걸리는 명중율 시스템 하다보면 닼던이 참 잘만들었다고 생각하게 되는 겜입니다.
간만에 취향 저격 겜 나온 느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