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개 개화 발화 등은 캐릭 레벨이 높을 수록 딜이 올라가는건 알겠는데
예로 시노부 같은 애들 만개딜이 레벨에 비례하는것처럼
근데 격화 쪽 촉진이랑 발산은 캐릭 레벨이랑 상관없지 않는지요?
캐릭 자체 공격력이 올라서 딜이 상승하는건 제외하고 순수 레벨 상승으로
시노부 만개처럼 딜이 상승하지는 않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만개 개화 발화 등은 캐릭 레벨이 높을 수록 딜이 올라가는건 알겠는데
예로 시노부 같은 애들 만개딜이 레벨에 비례하는것처럼
근데 격화 쪽 촉진이랑 발산은 캐릭 레벨이랑 상관없지 않는지요?
캐릭 자체 공격력이 올라서 딜이 상승하는건 제외하고 순수 레벨 상승으로
시노부 만개처럼 딜이 상승하지는 않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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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영향 받습니다. 레벨에 따른 기본 데미지가 있어요. 단지 만개(격변)은 딜을 올릴 방법이 레벨과 원마뿐인데 격화(촉진, 발산)은 피증과 치명타보정을 받아요.
영향은 받지만 개화쪽만큼의 비중은 아니에요.
개화 반응 같은 "격변 반응"은 영향을 주는 능력치들이 적고 랩에 따른 피해량 비중이 커서 랩 차이로 인한 딜량 차이가 큰데 격화 반응은 일반 딜과 유사하게 치명 치피 랩 방어력 저항력 공격력 등등 다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다른 것들이 높으면 랩이 낮아도 최종 딜량 차이가 적다고 보시면 되요. 그러니 결국 조금이라도 딜량 늘릴거면 랩 올려야하죠. 랩으로 인한 비해 보정 + 랩으로 올라가는 능력치 만큼 딜량이 늘어나죠. 공식 찾아 보니까 위키에 있네요 격변: 반응 계수 × 레벨 계수 × (1 + 원소 마스터리 피해 보너스 + 반응 피해 증가) × 내성 보정 격화: (데미지 계수 + (반응 계수 × 레벨 계수) × (1 + 원소 마스터리 피해 보너스 + 반응 피해 증가)) × (1 + 피해 증가 합산) × 치명타 보정 × 내성 보정 × 방어력 계수
설명 감사합니다. 이해가 되었어요
설명을 좀 해야하는데 결과적으로는 위 리플들이 맞는 말이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틀리기도 합니다. 1. 공식에 의하면 격변이나 격화나 레벨에 따른 기초 대미지, 그러니까 레벨계수는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레벨간의 차이에서 발생하는 % 차이는 개화나 격화 (촉진/ 발산) 나 차이가 없습니다. 2.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개화 관련 반응이 레벨차이를 더 크게 느끼는데 간단히 말해서 개화 관련 반응은 기본적으로 대미지가 더 크고 원마계수를 더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이는 격화는 기본적으로 치명관련과 피해증가까지 효과를 받기 때문에 반응계수가 개화쪽보다는 낮게 잡혀있습니다. 반대로 개화의 경우는 반응계수가 높게 잡혀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대미지가 개화가 훨신 높은 것이고 이는 레벨 체감을 더 높게 느끼게 될 뿐입니다.
요약하자면 1. 레벨에 의한 %적인 효과는 개화나 격화나 차이가 없다. 2. but 개화쪽이 더 대미지가 크기 때문에 레벨에 의한 차이를 더 느끼게 된다. 3. 이는 착시 같은 것이 아니라, 닐루 개화나 시노부 만개파티의 경우 해당 격화 대미지가 딜 비중이 어마어마한 반면 격화 반응은 파티비중이 저러한 파티만큼 높은 것은 아닙니다. 즉 실제로 레벨이 영향을 주는 "파티딜"의 비중이 다르다는 것이죠.
설명 감사합니다. 충분히 이해가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