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을 좋아해서 아이언맨 만랩 15찍고 모든 미션 다해본 후기입니다.
일단 헐크버스터랑 헐크는 동작이 너무 느린데 그에 비해 데미지가 썩 좋은편이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사운드와 그래픽은 제 주관적으로는 정말 만족스러웠지만 프로그래밍적인 부분에서 많은 부족함(버그, 끊김 등)이 느껴졌습니다. 헐크버스터는 동작이 몇개 없는데 강공격 돌진이 후딜이 너무 길어서 시간낭비같아서 잘 안쓰게 되더군요. 모델링은 정말 좋은데 동작관련 프로그래밍을 정말 대충한게 느껴졌습니다. 다만 아이언맨의 리펄서 사운드는 정말 영화랑 똑같아서 좋았습니다.
장점
1. 좋은 그래픽과 사운드
2. 어벤져스 팬이라면 느낄수 있는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플레이 하는 재미
단점
1. 정식발매전까지 해결하기 힘들것만 같은 수 많은 버그들(멈춤버그, 몹사라짐 버그, 진동버그 등)
2. 기술이 많지 않은데 동작들도 썩 종류가 많은 편이 아니라 3~4일 하면 질릴 가능성이 매우 높다.(한캐릭터만 계속할 경우 한정)
3. 어벤져스라는 소재로 더 좋게 더 디테일하게 게임을 만들 수 있었는데 너무 단순하게 만든 것 같음
4. 처음에 적이 무더기로 나올때 너무 정신없고 프레임 극악으로 떨어지면서 대처하기가 정말 힘들다. 막 2층 3층 공중에 적이 무더기로 나와서 원거리공격을 하는데 가서 다 없애놓으면 나중에 또 그위치에 나오고 해서 짜증이 난다.
저도 아이언맨 만랩 찍었는데 하나 이야기 드리자면 헐크 버스터는 약공 꾹 누르거나 강공 꾹 누르면 스킬 다달라요 그리고 본편에 스킬트리 페이즈 3개 인데 마지막 세번쨰 페이즈 헐크버스터 전용 스킬트리 페이즈 라서 엄청 다양하고 많습니다 아직 베타라 극히 일부일뿐 짜잘한 단점들은 수정해줄것같은데 문제는 시간인듯 발매일까지 이게 해결될지 발매되서도 시간끌면서 이러면 좀 피곤해질듯
그렇군요. 약공 홀드는 알았는데 강공홀드랑 헐크버스터 전용 스킬들이 있는지는 몰랐네요 본편에
본편에 스킬 트리가 각 캐릭터마다 3개씩 있을거에요. 근데 확실히 기본 스킬이라도 거의 다 찍고 돌리니까 헐크랑 미즈마블도 더 박력있게 싸울 수 있더라구요.
원래 베타시스템 자체가 단점이 많은것도 있어요 유저들 유입할려고 만든것도 있지만 단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시험용으로 만든 목적도 있습니다
이게 관건이 위에 스파이더 센스님이 말하신 것처럼 발매일까지 15일정도 남았는데 과연 그것들을 다 버그픽스 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겠네요
고쳐서 나올확률이 높을것 같습니다. 베타가 원래 버그많다가 나중에 정발되면 버그 많이 고쳐집니다
슬로우 버그도 있더라고여
전 미션중간에 멈춰가지고 첨부터 다시했는데 엄청 빡치더라구요. 근데 PC판도 저랑 똑같은 증상 스트리머가 겪는거 봐서 PS4문제가 아니고 게임코드문제가 맞는거 같아요
저 몹사라짐 버그땜에 막판에 와서 진행불가해서 짜증나서 껐네요 ㅋㅋㅋㅋ 몹 다잡아야 넘어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