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던 후려치기에 차징 모션이 생기면서
랜스의 공격 모션 중에서 가장 높은 데미지를 자랑하게 되었는데요.
해외 ta 유저들은 딜을 넣을 수 있는 타이밍에는 차징 후려치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더라구요.
특히 대경직이 오거나 몬스터가 지쳐 있을 때 아래와 같은 사이클을 사용하더라구요.
차징 후려치기(x+a 누르고 있기) → 찌르기 (x or a) → 차징 후려치기(x+a 누르고 있기)
이때 마지막 3타의 후려치기 모션에는 후딜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캔슬하기 위해서 회피를 섞어 줍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차징 후려치기 → 찌르기 → 차징 후려치기 → 회피 →차징 후려치기 → 찌르기 → 차징 후려치기
특히 차징 후려치기는 1타와 3타의 데미지 차이가 없기 때문에 위의 사이클을 돌리면 가장 높은 데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 공개되지 않은 기술들이 있다는 이야기가 들리니
제대로 된 프리딜 사이클은 본편이 나와봐야 알겠죠?
아래는 위의 사이클을 직접 활용해서 타마미츠네를 잡아 본 영상입니다.
랜스 만세!!!
Astraum
맞아유 빗겨 맞을 가능성이 커서 사실 확실한 타이밍에 사용해야 하는 기술인 것 같아요~ 저도 하다가 빗겨나가는 경우가 많아서 연습을 많이 해야할 것 같아유 ㅜㅜ
퐁퐁x2
아차, 댓글을 좀 고쳐쓴다는 게 그 사이에 대댓글을 달아주셨군요... 미안합니다.
모아 휘두르기를 처음 시험해봤을 때는 놀랍다 못해 당황했었죠. 고위력 모션이 찌르기 타입이 아니라는 것도 뜻밖이었고요. 모아 휘두르기 사이클에 단점이 있다면... 1. 휘두르는 반경이 넓어 약점이 아닌 다른 곳에 빗겨맞을 가능성. 예를 들어 머리를 노리다가 앞발이나 날개에 맞을 가능성. 2. 파티원들에게 민폐가 될 가능성. 그래봤자 태도만 하겠습니까만....
저 자신이 랜스를 잘 쓰는 편이 아니라 이런 의견을 내놓기가 좀 조심스러운데, 실은 간단한 실험을 좀 해보았습니다. 아주 정밀한 실험은 아니었지만, 초시계를 이용해서 모아 후려치기-상단찌르기-모아 후려치기와 상단 콕콕콕을 비교해봤더니 DPS는 거의 비슷했습니다. 모아 후려치기 - 상단 찌르기 - 모아 후려치기 - 백스텝 - 반복 사이클의 경우... 1사이클당 오사이즈치 머리 기준 대미지 = 82 + 26 + 82 = 190 5사이클 소요시간 약 24초 DPS = 190 * 5 / 24 = 39.58 상단 콕콕콕 - 백스텝 - 반복 사이클의 경우... 1사이클당 오사이즈치 머리 기준 대미지 = 26 + 26 + 32 = 84 5사이클 소요시간 약 11초 DPS = 84 * 5 / 11 = 38.18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그리 정밀한 실험도 아니었고, 또 실전과 탁상 DPS는 다르니 아직 뭐라고 단언은 못하겠습니다. 약점을 집요하게 노리기에는 콕콕콕이 안정적이지만, 몬스터가 돌아보는 타이밍에 맞춰 축맞춤을 노리거나 슈퍼아머로 버티면서 딜을 우겨넣을 수 있는 상황에서는 모아 후려치기가 빛을 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와우! dps를 계산하시다니!! 대단하십니닷!! 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면 astraum님께서 말씀해 주신대로 정밀하게 타격하거나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딜링을 하고 싶을 때는 콕콕콕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확실하게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대경직과 같은 타이밍에는 모아 후려치기 패턴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높은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을 것 같아요~ 타마미츠네 대경직 기준으로 모아치기 사이클은 2회 정도 반복할 수 있는데요(경우에 따라서 차징 후려치기 1회 정도 더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위의 dps를 단순히 적용해 보면 380의 데미지를 볼 수 있네요. 콕콕콕 패턴은 제 기억으로는 4회 정도 반복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 경우 위의 dps를 적용했을 때 336의 데미지를 볼 수 있겠네요. 물론 단순하게 계산한 거라서 부정확할 수도 있지만 짧은 시간동안 많은 딜을 넣기 위해서는 후려치기 패턴을 활용하는 것이 좋아 보여유~
그렇군요! 기절이나 대경직동안 최대한 대미지를 박아넣기에는 모아 후려치기가 더 유리할 수 있겠네요.
루머에 따르면 새로운 기술이 또 있을 수 있다니까 본편에서는 또 새로운 방법이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유~~ 랜스 만세!!
콕콕콕돌진콕콕콕돌진 할때처럼 대경직ㅋ때 턱에 껴서 쓰면 포지션 완벽하더라고요 꼭 이렇게 쓰라고 만든거처럼
앗!! 이것이 혹시 캡콤의 의도!?!? ㅋㅋㅋㅋ
멀티에선 죄다 엉덩방아 찧게할지도...여태까지 당한 랜스의 슬픔을 맛보아랏!!!!! 랜스 만세!
앗 ㅋㅋㅋㅋ 움감이 필요하닷 움감이! ㅋㅋㅋㅋ 움감을 내달라 캡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