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 난이도가 너어어무 어렵다 비합리적이다 라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고 해서
다른분들도 많이 쓰셨는데 저도 팁좀 남겨볼까 합니다
1. 팀에 탱커역 [램파드포스 ]은 두명은 배치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맵에 따라서 3명 4명까지도 운영하는데요 [초반엔 나이트+테러나이트, 후반엔 화이트나이트1-2 +테러나이트 그리고 추가로 드래곤]
일웹에 괜히 "게임이 어렵다면 AI전투를 켜놓고 AI들이 어떻게 싸우는지 보며 배워보자!" 라고 쓰는게 아닙니다
물론 AI들이 초록카드 안먹고 하는 문제점이 있긴합니다만
탱커를 어떻게 램파드 포스를 키면서 탱커 2-3명으로 어떻게 벽을 깔으면서 아군의 딜러/천옷들을 보호하는지 답이 나올겁니다
탱커 두명이나 3명이 겹겹으로 막아놓으면 적군의 근접은 아예 뚫어서 지나가는거 자체를 못해요, 그럼 후열은 작정하고 버프나 힐 혹은 후방지원만 하면 되는거구요
게시글들 보면 막 적군이 와서 그냥 우리 천옷이나 아쳐 이런거 한방에 필살기로 녹인다 불합리적이다 이러시는데 탱커두명이상만 운영하시면 전체적으로 엄청나게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께서도 쓰신것처럼 드래곤이나 야수 한두마리만 추가하셔도 운영이 편해지고요
2. 메즈좀 합시다!! [매료, 수면, 침묵,독]
엄청 많은 분들이 몇번이나 쓰시고 어렵다는분들 댓글에 조언하시고 그러는데
제발 법사 닌자 비마 이런 애들로 매즈 좀 쓰세요
개돌 하시면서 어렵다 어렵다 난이도 불합리적이다 이러지 마시고, 초반에 법사는 마법명중률 업 뜨면 수면 매혹 독 확률이 70%까지나 올라가고
닌자나 비마 아쳐로 화살총 같은걸로도 대충 때려도 걸립니다,
메즈가 안걸린다고요? 헛방치면 턴 낭비 하시는거 같다고요?
그럼 바로 체리엇을 돌리시고 난수 변동을 하신담에 다른칸으로 이동하시고 걸어보세요
한두번만 해보셔도 그냥 확정 메즈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면 법사는 그냥 턴마다 적 한마리씩 확정 매혹이나 수면만 거셔도 아군의 안정감이 엄청나게 좋아집니다
추천으론 매료로 까다로운 적군을 아군으로 만드신담에 해당 적이 MP모일때마다 스킬을 적군한테 자폭시키게 쓰셔도 좋으시고
입맛대로 나는 적 탱커가 까다로우니 혹은 법사 힐러가 귀찮으니 걔들만 노리겠다 혹은 괴수 드래곤만 노리겠다 하셔도되고
그냥 아예 다~~하셔도 됩니다 .
그리고 독은 적 몬스터들을 상대할때 써주시면 아주 그냥 좋아 죽습니다, 턴당 10-15%?인가 퍼센티지로 턴마다 다는데 이게 딜량이 어마어마합니다, 보스한테도 굉장히 효과적이구요,
이건 과거에 와우 영웅던젼 같은 온라인겜을 해보신분은 딱 감이 오실겁니다, 탱커 오더 떨어지면 동시에 법사양변 도적 기절 냥꾼 얼덫 날아가듯이요 ㅋㅋ
3, 버프/디버프를 활용하자
이거 진짜 별거 없습니다, 3장까지는 그냥 적 보스한테 공격감소물약만 던져도 진짜 쉬워집니다.
그리고 몇몇 전투에선 적 보스가 법사일경우 아군들 템들을 마방업템 하나씩만 껴주시고 비마가 마법공격력 다운 아이템을 던지시면 끝
그냥 적 보스가 완전 바보가 됩니다, 적 보스가 공업카드를 줏어 먹고 필살기를 써도 한방컷이 안나와요 ,
그리고 아군에 검성이 있으시면 검성이 그냥 중간에서 팀원 전체 방업을 올려주시면 더 좋구요
이것들 다 안하시고 그냥 1번이나 2번만 주의하셔도 겜 완전 달라지는데 셋 다 하시면 정말 겜 엄청나게 쉬워집니다
심지어 저는 지금 3번도 적 보스한테 공격력 다운만 쓰지 아군 버프는 잘 하지도 않고있어요
귀찮아서 2번 메즈도 체리엇 돌리면서 확정매즈 될때까지 다시 돌리고 그러지도 않고 그냥 대충 하셔도 진짜 눕는사람 안나오면서 깨실겁니다
만약 매즈를 체리엇 돌리시면서 확정매즈 하시고 적들 일점사 하시면 정말 정말 확 쉬워지고요
지금 제가 4장진입하는데 이렇게 하면서 0부상 0데스에 돈복사 없이 하는중입니다, 물론 귀찮아서 대충 하다가 실수로 아군 누우면 체리엇 간간히 돌리곤 있는데 굉장히 드물구요
피곤한 상태에서 너무 두서없고 가독성없이 쓴거 양해바라며 작게나마 너무 어려워 하시는 분들한테 도움이 됐으면 하네요.
마냥 어렵기만 하면 똥겜인데 파훼법이 많이 존재 해요.상태이상이랑 버프 디버프만 해도 난이도 확내려 갑니다
그렇습니다, 혹은 그냥 비스트테이머x2 마수x8로 마수군단 내가 바로 대마왕 데님! 이렇게 하신담에 자동돌려도 깰정도로 쎄기도 하지만 이건 워낙 취향을 타니까 본문에 안썼죠 ㅋㅋ 그리고 혹시 메즈가 수량제한이 있나 했더니 그것도 아니더군요, 체리엇 돌리면서 그냥 적군 절반을 다 매료해버리니까 와 지들끼리 싸우다가 겜 끝나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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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304608762
무한랩업으로 편하게 딜찍누 무쌍! 하는것도 재미있지만 게임마다 의도성 방향성이 다르다보니 이해는 됩니다 ㅋㅋ 그건 그것만의 재미가 있지만 택오에선 적어도 1회차에선 하기 힘들지요
파랑크스 건 기사놈들든 잡는건 디버프 스킬밖에 없는듯요 파랑크스가 진짜 사기스킬임
그런 애들은 진짜 그냥 매료걸던가 독 걸어놓고 녹이던가 해야 되더군요, 특히 그 폴리포테르? 폴리포르? 도마뱀/오크 탱커의 매턴 1-2타 무효 발동되면 진짜 머리아픔
근데 이렇게하면 넘 쉬워짐 ㅋ 적당히 조절해서 사용해야함 ㅎ
맞아요 세가지 다 하게되면 진짜 3-4장까지도 쭉쭉 밀리더라고요 혹은 그냥 비스트 테이머 2+괴수 8마리 하면 무슨 불도저 탱크군단처럼 쭉 밀고 들어가고요 전략의 다양성이 너무 많아요 다른분이 쓰신 글 보시면 법사 3마리로 그냥 시작부터 적군 3마리를 매혹해서 하는 플레이도 보이고요
저는 매혹과 디버프는 잠갔습니다 나이트 등으로 라인전만 잘하고 한놈씩 다굴하면 어렵지만 클리어 되더라구요
4장중반이후부터는 아군전력이 너무 강해져서...
입문자에게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번 메즈가 성공시 적은 몇턴동안 지속 되는건가요? 3번 버프/디버프에 대해서도 질문드릴게요. 버프카드를 4개 중첩이 된다고 들었는데요. 카드+아이템 중복 가능한가요? 카드나 아이템으로 사용한 버프는 몇턴동안 지속 되는건가요?
카드버프는 버프해제카드 [빨강카드]를 먹던가 혹은 카드4장을 먹은상태에서 새로운 카드를 먹으면 가장 첨에 먹은 카드가 대체되던가 하지 않는 이상 해당 판 종료 될때까지 유지됩니다 그리고 디버프는 제 경험상 3-5턴?까지 지속되더군요 , 최소 3턴은 잡고 보시면 됩니다 많을땐 5턴까지도 간거같은데 기억이 않나요 메즈가 디버프보다 좀 더 짧은거 같기도 하고 이게 좀 변동수치가 있는거같은데 보통 적 보스만 냅두고 다른쫄을 정리하려고 적 보스가 들어오자마자 바로 공격력 저하 물약을 던지거든요? 제 경험상 모든 쫄 죽이고 해당보스 잡을때 까지도 디버프가 유지되던가 아슬하게 그때쯤에 풀리던적이 드물게 한두번 있었습니다 ㅋㅋㅋ 아 그리고 카드버프+ 아이템혹은 마법버프는 중첩됩니다 , 그래서 카드 한두장 먹인상태에서 공업물약이나 검성으로 공업 올리면 미친듯이 뎀지가 올라가서 평타에 피 절반이상이 때려지는걸 보게 되실겁니다
답글 정말 감사합니다. 참고 하면서 게임에 임하겠습니다. ^^
도움이 됐다니 제가 더 감사하죠~! 궁금한거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이나 글 써보세요 !
예~ 아직 초반이고 좋은정보 가르쳐 주신대로 진행 해보겠습니다. 하다가 궁금한것 있으면 또 여쩌볼게요. ^^
또 한가지 팁 드리자면 , 전투 시작하자 마자 주변에 풀이나 나무통 이런것처럼 부시기 쉬운 사물 있나 봐보세요 그럼 이동하시면서 거기에 돌던지시면 부시면 바로 버프카드 나와요 ! 전투 전부터 미리 카드 두어장 먹고 가는거
AI 하는거보고 자괴감 느낄때가 있음 ㅋㅋ 특히 궁수 쓰는거보면 나랑 차원이 다름 ㅜㅜ 보고 배우고 있어요.
Ai가 하는거 보면 진짜 신기할때가 많죠 , 모든 직업 운영법이 정말 달라지는 ㅋㅋㅋ
램파드포스는 별도 발동없이 계속 적용되는건가요? (나이트가 사각중심에 붙혀주기만하면 되는건가요.)
네 램파드 포스는 그냥 패시브 스킬입니다 해당 캐릭 턴이 되면 노란색 칸으로 보여지는데 이게 랩업하면 칸도 늘어납니다 그걸로 벽을 치면서 아군 후열이 안뚫리게 막아주는겁니다
나이트 앞뒤좌우에 노란색 동그란것이 돌아가는것이 '램파드포스' 영역인가요? 이 영역에 적이 있으면 이동이 불가능한거죠?
그 영역을 못넘어가요 , 예로들면 내가 5칸 이동이 되는데 바로 앞에서 나이트/테러나이트/화이트나이트/드래곤이 램파드를 깔고있으면 아예 이동칸이 닫혀서 못지나가고 그 노랑칸까지만 갈수있죠 그래서 제 추천이 램파드 탱커를 두명정도는 쓰는게 좋아요, 맵에 적 배치에 따라서 유연하게 앞뒤 두줄로 이중장벽을 칠수가 있고 아니면 양쪽에서 적이 들어오는 맵이면 양쪽 다 막을수가 있거든요, 그리고 램파드 포스 다른팁은 매턴 살짝 한칸씩만 자리 이동해도 계속 차단이 걸린다는거죠
1) 현재 나이트 램파드 앞뒤좌우 1칸씩인데요. 예로 5칸을 들었는데 그럼 우회해서 돌아서 갈수 있지않나요? (2칸띄어서?) 2) 이해가 안되는 부분인데요. 앞뒤 두줄로 이중장벽 친다는게 나이트 2명이 앞뒤 이렇게 붙어있는건가요? (어떤 배치인지..) 3) 매턴 살짝 한칸씩 이동을 한다고 했는데요. 계속차단이 걸린다는게 이해가 안되서요. ㅎㅎ
1,램파드 포스가 1랩일시 좌우1칸이고 2랩이 되면 앞뒤는1칸 좌우로는 2칸입니다 3랩은 있나 모르겠어요 저도 지금 겨우 25랩이라 2. 램파드 포스가 정말 효율을 보기 시작하는건 2랩부터인데 그게 대충 랩15대?인가 쯤에 배웁니다, 그걸 나이트의 램파드 포스를 두줄로 까시는겁니다 -----------나이트 ------------- ----------나이트 ---------- 이런식으로요 혹은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운영하셔도 좋고요 , 그리고 3번 매턴 한칸씩 이동하라고 하는건 , 적이 램파드 포스에 걸려서 멈춘후 , 다음턴에 미리 다시 나이트가 적 앞에다 램파드포스가 유지가 되게 깔아놔야 못넘어갑니다, 아니면 뚫고 지나가죠
네 저도 램파드포스 2랩이 우선적으로 되어야겠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