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사용하는 스킬에 의해도 변화합니다.콤보를 짤 때는 능력을 높인 기술을 중심으로 짭시다
한 손검 …메인 「민첩함」서브 「힘」
양손검 …메인 「힘」서브 「민첩함」
양손도끼 …메인 「힘」서브 「손재주가 있음」
창 …「방비」 「손재주가 있음」의 어느쪽이든을 메인과 서브에
궁 …메인 「손재주가 있음」서브 「영리함」
장 …메인 「영리함」서브 「정신」
민첩함 - 「素早さ」
힘 - 「 強さ」
손재주가 있음 - 「器用さ」
방비 - 「守り」
영리함 - 「賢さ」
정신 - 「精神」
무기의 위력은 일반적으로 활=단검<한손검=한손도끼=지팡이=창<양손검=양손도=양손도끼=양손추
이며, 서클이 차는 속도는 여기에 반비례한다고 합니다.
한손검은 적당한 공격력과 방어력, 약간 빠른 공속
양손검과 양손 도끼는 높은 공격력과 느린 공격속도
활은 상태이상 공격과 대형 몬스터의 부위파괴에 유리
창은 방어와 공격의 조화
지팡이는 버프 및 정령마법과의 상성이 좋음
으로 간단히 설명드릴 수 있을듯 합니다.
저는 속도감 있는 전투가 나을듯 하여 아바타는 한손검을 올리고 있고,(쌍수도 살짝 기대중) 레나드는 양손도끼를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전생이라는게 있다고 하니 이것저것 써보면서 맞는무기를 골라보아야죠...ㅎㅎ
얼른 시나리오 클리어하고 온라인상에서 많은분들 뵜으면 좋겠네요 ^^ (하지만 현실은 아직 서장 플레이중....ㅜ.ㅠ)
많은분들이 일본어에 익숙하시고, 정보도 잘 찾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저는 가타가나만 읽을 정도의 초보라, 네이버나 구글 등의 일본어 번역기를 이용하여 참조중입니다.
http://games.gaym.jp/PS3/shirokishi_hikaritoyami/
http://ps3wiki.org/shirokishi2/
....근 한시간을 투자해서 두명의 여성 아바타를 만들었으나.....유리나 시즈나 공주보다 안이쁜듯 =_=;;; 다른분들은 아바타들 이쁘게 만드셨나 궁금하네요...ㅎㅎ
ps. 아직 초보로, 제가 궁금하여 여기저기서 찾아보던 정보를 올리는 것이니 틀린점이나 추가할 사항 있으면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백기사 1의 스탯능력치 이네요.. 백기사 2는 조금 바뀐듯 해요.. 強さ 공격력 素早さ 크리티컬능력 器用さ 무기의 적중률(미스가 적게뜸) 守り 방어력 賢さ 마법공격력 精神 마법방어력 아이템 이것저것 착용해보고 스탯변화랑 온라인상 유저들하고의 이야기로는 1과는 저현다른 스탯 능력치이네요. 그냥 참고 사항입니다.
그리고 무기도 현제까지는 조합으로 만드는 아이템보다. 온라인퀘스트상에서 나오는 감정아이템의 옵션이 더 좋습니다. 감정아이탬은 어디까지나 랜덤으로 옵션이 붙기때문에 현제는 어떻게 이야기할수가없네요.
음...그렇다면 지팡이로 때리는 경우나 활로 쏘는 것도 공격력( 強さ)만 올리면 데미지가 올라간다는 뜻인가요? 일본 웹페이지에서 본것이 1에서 빛과어둠으로 넘어오면서 수정이 안된것인지...아시는분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ㄴ아직 무기마다 붙는 옵션이 전부 밝혀지지않아 확정을 지을순 없지만, 예상하시는대로 이번작에서는 強さ로 모든 공격력이 정해지는듯합니다. (지팡이 쪽은 지팡이로 때릴때는 強さ고, 마법시전시에는 賢さ에 영향을 받겠죠) 예를들어 전작에서는 창의 경우 공격력을 좌지우지하는 파라메터는 強さ가 아닌 器用さ,守り였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창스킬들이 의존하는 파라메터가 器用さ,守り였기때문에 그런것이죠~ 따라서 전작의 창의 경우는 방어력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공격력도 같이 세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어느정도 기대가능했지만, 현재 밝혀진 창의 옵션에는 오로지 攻만 옵션으로 붙는거 같더군요... 개인적으로 전작에서 무기마다 다른 파라메터가 공격력에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이 좋았는데, 이번작은 심심하게 무조건 強さ로만 물리공격력이 결정되는거 같아 아쉽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