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라그나 5B의 최대 판정은 이렇습니다.
그럼 다들 이런 소리를 할껍니다. 구라치지마! (맞아 나도 그렇게 외치고 싶어)
그럼 왜 라그나의 5B가 공기판정 카운터가 잘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합시다.
우선 라그나의 5B는 저판정이 맞지만, 숨겨진 요소가 하나있습니다. 바로 지속시간 8F이라는 희대의 미친 지속시간이 그것이지요.
이 사진은 테이거의 5A를 발동하는 장면과 회수하는 장면입니다. 즉, 평상시의 테이거보다 피판정이 앞으로 좀더 쏠리는걸 알수있습니다.
즉, 라그나의 5B가 아슬아슬하게 안닿았네? 라고 해서 기본기를 내밀거나 움직이면 지속시간 8F의 함정에 덥썩! 하고 걸리는 것이지요.
상대적으로 카운터가 잘 나는 이유는 지속시간에 있습니다. 실제로 실험해보면 공기층을 만들고 라그나 5B를 쓰면 상대 피격판정에 걸리지 않는이상 상대는 맞지않습니다. 단지 헛치는거 보고 기본기 내밀면 자기 기본기 피판정이 앞으로 쏠리기때문에 맞게 되는것이지요.
그래서 라그나의 5B를 노리고 테이거 5B를 깔아두면 테이거가 이기는것이 그 이윱니다.
예술적인 판정 그1 (아름답다)
뒤로 확 쏠리는 피판정 (아주좋아)
결론적으로는 라그나의 5B는 타격판정이 문제가 아니라 지속시간이 문제가 되는것입니다.
이거 걍 장난으로 징징댄건데 댓글에 글에 답변이 다큐로 올라왔네요 당황스럽게ㅋㅋ 암튼 그건 그거고, 그럼 이번작 5B는 리치든 지속이든 판정 자체엔 상향점이 없는건가? 암만 봐도 전작보다 안맞을걸 더 쳐맞는다는 느낌인데.
그건 내가 게임 해본결과 이상하게 애들 공격시 피판정과 공격판정이 전부 앞쪽으로 더 쏠리게 된 느낌임. 예전엔 안맞는 거리에서 콤보가 들어가는게 자주보임.
그래, 그게 궁금했음. 겜 오래 쉬다온게 맞긴 한데 암만 생각해도 옛날엔 안맞을만한걸 더 맞는 느낌이었거든.
그러고보니 지속 8프레임이 블블이란 게임내에서도 흔치 않게 긴 프레임이라는 것을 생각조차 안 했었군!! 라그나 5B에 찌들게 되면 범위 밖에서 헛치는 5B의 지속프레임 끝나는 회수타이밍에 반대로 관성기본기로 건지거나, 아예 관성5B 판정끝으로 상대 노리는 것을 테하칸의 글처럼 발동전에 잡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 (간단한 예로 HF추가 RC 이후 대쉬 5B와 5C가 전작보다 건지기 수월해진 것도 하나의 예겠지~)
cp넘어오면서 라그나 5b 판정 길어졌다는 것도 봤던거 같은데 착각인가.
그건 내가 위에 썼다싶이 라그나만 이 아니라 전캐릭터 공통점같음. 테이거도 원래 안닿는 거리에서 콤보가 되는게 몇개씩 있음. 전캐릭의 기본기와 기술이 공격시 피판정과 타격판정이 앞으로 쏠리게된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