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PEX 하자마 우로보로스 운용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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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이 영상을 보고 시작합시다.
이번작 하자마 우로보로스 운용의 가장 큰 특징으로,
D 자체는 스톡을 소모하지 않지만 A,B,C,D 모든 파생기에 대해서 스톡 1개를 소모하게 됩니다.
덕분에 이전작까지 우로보로스만으로 거리재기 및 상대 움직임을 붕쇄하는 운영은 제약이 생겼습니다.
우로보로스만으로 운용하는 것보다, 공중대쉬 A와 B의 비중도 중요하니
난투시 상대의 위치에 따라 우로보로스 파생을 활용할지, 하자마의 기본기로 견제를 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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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에게 우로보로스를 가드시킨다면 여전히 스톡 1개에 거의 근접한 게이지를 회복합니다.
D계열 이후 사찰-D캔슬로 한정적이나마 스톡을 사용하지 않는 캔슬도 있으므로
콤보와 난투시 스톡이 부족할 때 활용한다면 좋습니다.
이번작 하자마의 우로보로스 운용은 상대에게 가드를 강요한 후 파생기로 이동하여 압박을 시도하는 방법과,
직접적으로 우로보로스를 가드시키지 않고 바로 파생기를 활용해 압박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쪽이든 상대방에게 하자마의 궤도를 읽히지 않는 것이 첫 번째로 생각할 부분이고,
설사 궤도를 읽히더라도 B와 C파생등으로 타이밍을 흘리는 것이 두 번째 고려사항입니다.
난투시에는 하자마의 의도대로 상대가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순간적인 임기응변 을 통해 즉각적으로 우로보로스 운용을 바꿔나가는 것이 하자마유저에게 필요한 능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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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라그나전에서 이런 상황(우로보로스 직전가드-5A 격추)이 자주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우로보로스 궤도 및 압박 타이밍이 상대방에게 읽힐 만큼 직선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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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자마에게 있어서는 이 영상과 같이 상대의 예측범위를 살짝 비틀어서 압박해나가는 것이우로보로스 운용의 기본입니다.
아래의 영상들은 하자마 우로보로스 운용에 대해 몇가지 패턴을 기록하였습니다.
어디까지나 압박과 가드붕괴의 선택사항으로, 우로보로스 파츠는 유저 선택에 따라 얼마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영상들을 참고하여 하자마를 플레이하는 유저 분들이 자신에게 맞는,
자신만의 우로보로스 운용을 개발해나간다면 좋겠습니다.
근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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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5C-2C-5DD-상대바로 위에서J2DD-착지-2B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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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5C-5DD-J2C-점캔J4DD-JA =상대 지속 압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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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5C-2C-J4DD-JC(헛침)-착지3C 하단
중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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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거리(상대 점프예측)J4DD-공중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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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거리5DB-J6DB-J4DD-JA = 상대 지속 압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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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거리 J6DB-J4DC-착지2B-역가드하단
원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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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J5DB-J4DD-J2C역가드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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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J5DB-J4DD-J2D-착지2B하단-6A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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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5DD-J5DB-J4DD-착지 기본기 압박후 강화 열섬아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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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5DD-J5DB-J4DD-착지2B or 2A-대사무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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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상대 기상타이밍에 맞춰서)원거리J6D-C파생-(상대배후)5C
이상으로 최근 하자마를 플레이하면서 하자마 우로보로스에 대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문의사항은 언제나처럼 답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컥....얼치기님은 못하는 케릭이 없으시네ㅠㅠ ps4용 스틱나오면 연습해볼께요 감사합니다!
라그나하면서 수없이 당했던 패턴을 몇가지 추려서 직접해보면서 영상 만들어둔 것 뿐이에요;; 각각의 D 연계는 상황에 맞춰서 즉각적으로 파생과 우로보로스 궤도를 변경해가면서 거리재기를 포함한 관망과 기습적인 압박을 시도해나가는 것이 하자마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ㅇㅂㅇb
크 좋은글입니다 추천. 본문에는 없지만 몇가지 보충하자면 근거리에서 점프하거나 2c를 가드시키고 점프캔슬후 j4DD(최속)-j2C(역가드)-3C(히트확인용)-붕천인 중거리에서 상대의 점프를 예측하고 5D-D(중간거리)-공잡 요런것도 가능하겠습니다.
본문과 답글에도 적은 것처럼 영상의 레시피가 하나의 방법도 기능하지만, 만능이 아니니까요. 우로보로스 게이지가 허용하는 만큼 우로보로스의 궤도와 파생을 활용해서 가드를 지향하면서 압박을 지속할지, 상대의 반응을 이용해서 카운터를 노릴지, 아예 상대가 반응하기 전 정&역, 중&하단을 노릴지는 하자마를 사용하는 유저의 기량 문제라고 봅니다.
최근 이런 영상글이 필요했었는데,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ㅜㅜ 친절하시게도 기초부터 운용법,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 콤보들을 전부 기재해 놓으셨군요! 난이도도 그렇게 어려워 보이지 않는듯도 하니 저도 열심히 연습하면 익힐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덧붙여 괜찮으시다면 나중에 하자마 동캐전에서 벌어지는 우로보로스 난투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상대의 우로보로스를 잘 못 읽는 바람에 제가 종종 위축되서 우로보로스를 꺼내기 힘들어질 때가 많거든요..
위에 있는 우로보로스 연계를 연습하시다보면, 자연스래 그부분은 이해하실 겁니다. 우로보로스 머리가 위치한 기점에서 하자마 파생기의 이동특성이 변화하니까요. 우로보로스를 어느위치에서 사용하는지가 중요하지만 그것과 함께 우로보로스를 최대거리까지 사출해서 파생할지, 특정거리를 맞춰서 파생할지로 난투의 양상이 변화합니다. 어느정도 연습해본 상태에서, 어떠한 우로보로스 연계를 사용할시 어떤식으로 상대 하자마에게 파훼 당하는지 식의 질문글을 작성해주신다면 조언해드리는 입장에서도 보다 명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