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정보] 후쿠하라 PD가 말하는 제작위원회 방식을 대신하는 파트너쉽 방식

일시 추천 조회 9247 댓글수 30


1

댓글 30
BEST
양질의 원작이 고갈됐다는 발언이 참 공감되네 라노벨 절반이 이세계물인 상황이니
십장새끼 | (IP보기클릭)121.168.***.*** | 19.03.22 15:07
BEST
내가 인터넷으로 영상 보는 시대에 굳이 텔레비젼 방송만 고집 할 이유가 없다고 거의 9년전쯤에 애니회사 사장한테 말했는데 귓등으로도 안듣더만 이제야...
유로링 | (IP보기클릭)126.182.***.*** | 19.03.22 14:49
BEST
기존 제작위원회 시스템이라면 저런 방식으로는 안하겠지만 넷플릭스나 아마존은 이미 시장베이스가 차원이 다릅니다. 단순 방영권만 획득해도 전세계적인 방영서비스가 가능해지고 그에 따른 수익은 제작비를 투자해도 이득이 생길 확률이 더 크죠. 너무 기존 시스템에 기반한 사고방식으로 이해하려 하면 안됩니다.
Microsoft | (IP보기클릭)118.34.***.*** | 19.03.22 15:26
BEST
방영권을 가져가게 되죠. 스포츠 중계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방송국이 리그를 여는게 아닌 중계권을 돈주고 구입해서 중계하니까요.
Microsoft | (IP보기클릭)118.34.***.*** | 19.03.22 15:20
BEST
요는 자적자상태라는거죠
꺼라웹 | (IP보기클릭)210.149.***.*** | 19.03.22 14:56
BEST

내가 인터넷으로 영상 보는 시대에 굳이 텔레비젼 방송만 고집 할 이유가 없다고 거의 9년전쯤에 애니회사 사장한테 말했는데 귓등으로도 안듣더만 이제야...

유로링 | (IP보기클릭)126.182.***.*** | 19.03.22 14:49
유로링

아니군 6년전이군ㅋ

유로링 | (IP보기클릭)126.182.***.*** | 19.03.22 14:50
유로링

오오 업계종사자이신가 보군요

헤롱싀 | (IP보기클릭)1.211.***.*** | 19.03.22 16:05
헤롱싀

지금은 아닙니다

유로링 | (IP보기클릭)221.252.***.*** | 19.03.22 16:06
유로링

아하, 댓글 쓰신거 보니 꽤 이름있는 회사에 계셨나 보네요?

헤롱싀 | (IP보기클릭)1.211.***.*** | 19.03.22 16:10
헤롱싀

뭔가 이해가 안되는데, 댓글이랑 회사 이름이랑 관계가 있나요

유로링 | (IP보기클릭)221.252.***.*** | 19.03.22 16:21
유로링

아 제가 댓글을 이상하게 썼군요;;; 걍 저 혼자만의 유추라서;; 미안합니다.

헤롱싀 | (IP보기클릭)1.211.***.*** | 19.03.22 16:24

일본의 영화와 애니는의 적은 제작위원회 아닌가 싶다.

AceSaga | (IP보기클릭)114.203.***.*** | 19.03.22 14:51
BEST

요는 자적자상태라는거죠

꺼라웹 | (IP보기클릭)210.149.***.*** | 19.03.22 14:56
BEST

양질의 원작이 고갈됐다는 발언이 참 공감되네 라노벨 절반이 이세계물인 상황이니

십장새끼 | (IP보기클릭)121.168.***.*** | 19.03.22 15:07

애니시장이 양산화되고 레드 오션이 된건 카도카와가 제작위원회를 만들어서 라이트 노벨 애니를 많이 만들어서 저퀄애니를 양산화시킨게 제일 크다고 봄 좋은 애니도 거의 극소수이고

saki | (IP보기클릭)221.161.***.*** | 19.03.22 15:12
saki

워낙 애니산업 자체가 하이리스크 로우리턴 산업인지라 다작을 해서 소수의 성공작으로 나머지 손해를 메꾸고 이익을 본다는 방식인데 저러면 장기적으로는 성장동력이 고갈되는건 당연한거. 이제 플랫폼 및 패러다임이 바뀌면 검증된 원작이나 오리지널 위주의 소수정예로 다시 돌아갈지도 모르겠네요.

Microsoft | (IP보기클릭)118.34.***.*** | 19.03.22 15:14

저러면 파트너측은 돈은 돈대로 대고 권리는 하나도 없는데 이게 제대로 굴러가나?

씪씪 | (IP보기클릭)39.7.***.*** | 19.03.22 15:19
BEST
씪씪

방영권을 가져가게 되죠. 스포츠 중계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방송국이 리그를 여는게 아닌 중계권을 돈주고 구입해서 중계하니까요.

Microsoft | (IP보기클릭)118.34.***.*** | 19.03.22 15:20
Microsoft

없던 방영권이 생기는것도 아니고 이미 그것보다 더 큰 권한을 갖고있는데 파트너십 하려고 하겠냐는거죠

씪씪 | (IP보기클릭)183.98.***.*** | 19.03.22 15:23
BEST
씪씪

기존 제작위원회 시스템이라면 저런 방식으로는 안하겠지만 넷플릭스나 아마존은 이미 시장베이스가 차원이 다릅니다. 단순 방영권만 획득해도 전세계적인 방영서비스가 가능해지고 그에 따른 수익은 제작비를 투자해도 이득이 생길 확률이 더 크죠. 너무 기존 시스템에 기반한 사고방식으로 이해하려 하면 안됩니다.

Microsoft | (IP보기클릭)118.34.***.*** | 19.03.22 15:26

훌륭한 제작사가 좋은작품을 양심적으로 만들었을때에 한정된 좋은이야기.

vavavavavva | (IP보기클릭)210.222.***.*** | 19.03.22 15:29

케모노프렌즈 매화 챙겨보다가 11화의 기억땜에 케무리쿠사 다나오면 몰아보려고 참다가 11화에서 참지 못하고 봐버렸더니 기나긴 고통이...

저글링 긔엽긔 | (IP보기클릭)221.138.***.*** | 19.03.22 15:44

생각보다 뒷 배경이엄청 컸네요. 타츠키감독이 일본 애니의 새로운 희망이네....

v2killer | (IP보기클릭)117.111.***.*** | 19.03.22 16:04

현 일본 애니 감독들 중에서는 타츠키 감독만큼 자기 색깔을 내는 감독이 얼마 없는 것도 저런 이유가 크지 않을까 싶네요.

Axis Ahuron- | (IP보기클릭)112.169.***.*** | 19.03.22 16:12

저번에 누가 대댓으로 제작 위원회나 넷플릭스 같은 곳이나 별 차이 없다고 했는데 제작물에 대한 권리를 뺏기지 않는 것만 해도 엄청난 차이 아님? 별 차이 없는 수준이 아닌데?

ii99 | (IP보기클릭)121.136.***.*** | 19.03.22 16:16
ii99

그럼 뭐함 작업자에게는 돌아오는 급여나 일강도 수준이 똑같은데

잉그램君 | (IP보기클릭)112.149.***.*** | 19.03.23 19:39

해외결제 안 되는 사람으로서는 그림의 떡인만큼 아마존 프라임 빨리 국내 정식 서비스 되었으면...

눈꽃사슴 | (IP보기클릭)223.62.***.*** | 19.03.22 16:35
눈꽃사슴

이미 한국에서 정식서비스 중인데요. 한글화가 제대로 안 되어 있을 뿐...

성난별 | (IP보기클릭)222.101.***.*** | 19.03.22 20:31

저거좋네 일본 애니계도 요즘 영 아닌것같은데 저게 잘됐으면 좋겠음

나태한자 | (IP보기클릭)124.63.***.*** | 19.03.22 21:01

나는 저거 5번이 가장 큰 문제라고 보는데... 요새는 애니가 주가 아니라 부가 됐음. 애니를 홍보물로 여기고, 관련상품에서 매상을 올리는 구조가 많이 보임.

미리스™ | (IP보기클릭)59.31.***.*** | 19.03.22 22:58
미리스™

예전에도 그런 부분이 있었죠. 당장 거대 로봇 애니메이션 처음 나왔을 때도 애니보다 로봇 완구 매출 쪽이 주였음

데스사이즈헤 | (IP보기클릭)1.227.***.*** | 19.03.23 09:43

애니시장이 정말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인 사업이라면 저런 계약으로 했을 때 호조일땐 좋지만 어려울 땐 회사가 훨씬 취약해지는게 아님? 배급하는 쪽이 고객층을 다 틀어쥐고 있으니 하려고 한다면 제작위원회보다 더 쥐고 흔들 수도 있을거 같은데.. 장점 단점만 있는게 아니라 각각의 장단점이 분명히 있을 듯

🐣RED O | (IP보기클릭)182.211.***.*** | 19.03.23 00:55

현실성이 너무 결여됐다. 방영권 하나 먹고 떨어지라니 넷플릭스 같은 이들이 잘도 예 감사합니다 하겠다

오늘도다새거다 | (IP보기클릭)175.223.***.*** | 19.03.23 15:41

이글의 핵심은 파트너쉽은 새로운 하나의 선택적인 방식이지 제작위원회 방식을 대처할만한것은 아니라는 거죠. 확실히 글에서도 90년대에는 제작위원회 방식 말고도 방송국에서 직접 스폰해서 제작하는 양질의 애니가 많았죠. 요즘은 원피스나 짱구같은 안정적인 장기시리즈에만 계속 투자하고 신규자체물은 만들려하지도 않죠. 그리고 현재 애니메이션회사의 가장 큰 문제는 자체 IP를 보유해 그부를 애니회사가 가져오는 시스템으로 가야하는데 그게 되지 못해서 이런 악순환이 반복된다고 봅니다. 인기가 있어도 팬들이 소비하는 돈이 다 다른곳으로 넘어가기 때문이죠. 물론 그만큼 리스크를 감수하기 때문에 애니회사가 도산이 안되는거긴 하지만 결국 안정성을 찾다가 결국 이렇게 곪아터진게 아닌가 싶어요.

잉그램君 | (IP보기클릭)112.149.***.*** | 19.03.23 19:38
댓글 30
1
위로가기
루리웹-6273483688 | 추천 1 | 조회 156 | 날짜 04:53
파이올렛 | 추천 2 | 조회 253 | 날짜 02:45
Bálor Club | 추천 1 | 조회 303 | 날짜 02:20
마이온 | 추천 2 | 조회 367 | 날짜 01:31
하라크 | 추천 2 | 조회 1395 | 날짜 00:12
二律背反 | 추천 3 | 조회 250 | 날짜 00:04
二律背反 | 추천 4 | 조회 447 | 날짜 00:01
二律背反 | 추천 3 | 조회 329 | 날짜 00:00
에르스테리아 | 추천 0 | 조회 168 | 날짜 00:00
루리웹-6273483688 | 추천 1 | 조회 369 | 날짜 2024.04.30
루리웹-6273483688 | 추천 1 | 조회 249 | 날짜 2024.04.30
Runner™ | 추천 11 | 조회 3232 | 날짜 2024.04.30
마이온 | 추천 0 | 조회 330 | 날짜 2024.04.30
위즌 | 추천 1 | 조회 2187 | 날짜 2024.04.30
네오지옹 | 추천 3 | 조회 764 | 날짜 2024.04.30
네오지옹 | 추천 3 | 조회 287 | 날짜 2024.04.30
여 월 | 추천 4 | 조회 830 | 날짜 2024.04.30
echospherics | 추천 6 | 조회 1632 | 날짜 2024.04.30
이토 시즈카 | 추천 13 | 조회 2555 | 날짜 2024.04.30
二律背反 | 추천 5 | 조회 675 | 날짜 2024.04.30
이토 시즈카 | 추천 6 | 조회 1746 | 날짜 2024.04.30
베이시스트 라미 | 추천 4 | 조회 785 | 날짜 2024.04.30
이토 시즈카 | 추천 6 | 조회 2934 | 날짜 2024.04.30
하나사키 모모코 | 추천 1 | 조회 484 | 날짜 2024.04.30
루리웹-019534197 | 추천 6 | 조회 5538 | 날짜 2024.04.30
친친과망고 | 추천 2 | 조회 1644 | 날짜 2024.04.30
마이온 | 추천 1 | 조회 232 | 날짜 2024.04.30
Gabriela | 추천 4 | 조회 2969 | 날짜 2024.04.30

1 2 3 4 5

글쓰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