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테/그랑오데르
추천 1
조회 9
날짜 04:22
|
반숙 서큐버스
추천 0
조회 8
날짜 04:21
|
DTS펑크
추천 1
조회 39
날짜 04:20
|
루리웹-5406502793
추천 2
조회 64
날짜 04:19
|
전귀엽기라도하죠
추천 1
조회 80
날짜 04:19
|
엠마 베르데
추천 1
조회 58
날짜 04:19
|
부리쟁이
추천 1
조회 25
날짜 04:19
|
DTS펑크
추천 0
조회 32
날짜 04:17
|
알중알쓰
추천 1
조회 67
날짜 04:16
|
비잔티움으로의 항해
추천 0
조회 58
날짜 04:16
|
해물 칼국수
추천 1
조회 131
날짜 04:16
|
가슴이 좋습니다
추천 1
조회 78
날짜 04:15
|
누군가사용중인닉네임
추천 0
조회 66
날짜 04:14
|
4T2=게관위ㅈ까라
추천 1
조회 74
날짜 04:14
|
죽기좋은날
추천 2
조회 59
날짜 04:14
|
루리웹-3122360254
추천 18
조회 1036
날짜 04:13
|
동그란연필
추천 0
조회 110
날짜 04:13
|
허니넛 후레이크
추천 2
조회 81
날짜 04:12
|
대영 팬더
추천 2
조회 175
날짜 04:12
|
파노키
추천 1
조회 71
날짜 04:11
|
하루오라오라
추천 0
조회 104
날짜 04:11
|
대왕수염고래
추천 0
조회 51
날짜 04:10
|
ばむ밤
추천 1
조회 106
날짜 04:10
|
싸움나면 도망감
추천 2
조회 116
날짜 04:10
|
리세리아
추천 1
조회 70
날짜 04:09
|
나래여우🦊
추천 0
조회 176
날짜 04:09
|
가가기고
추천 0
조회 152
날짜 04:09
|
다이바 나나
추천 0
조회 45
날짜 04:09
|
버스보다 좀 더 적극적인 교통방해(?)가 가능
자가차량 줄이려고 설치하는거란 뜻이구만
운전하기 불편해? 이거타. 라는 논리로 만들어진 것이다
혼잡하니 도로를 늘려라 = x 도로가 ㅈ같으면 니들이 차를 안끌고 나오겠지 = o 차와 도로 중심의 도시 설계에서 사람과 거리 중심으로 바뀌면서 유럽에 트램 도시가 늘어나는 중.
교통난의 원인은? 자동차! 파괴한다!
자기 차 끌고나오지말고 대중교통 이용하라고
그렇군 확신을 가지고 ㅈㄲ라고 말할 수 있겠어
자가차량 줄이려고 설치하는거란 뜻이구만
루리웹-3709345722
혼잡하니 도로를 늘려라 = x 도로가 ㅈ같으면 니들이 차를 안끌고 나오겠지 = o 차와 도로 중심의 도시 설계에서 사람과 거리 중심으로 바뀌면서 유럽에 트램 도시가 늘어나는 중.
미친 소리 같지만, 이미 북미에서 “차가 많으면 도로를 늘리면 되지“를 수 십년 테스트한 결과 더 많은 도로는 더 많은 차와 더 심한 정체를 불러 올 뿐이라는 사실을 밝혀냄.
버스랑 겹치지않나
메지로아르당
버스보다 좀 더 적극적인 교통방해(?)가 가능
급이 다른 겐세이군...!
대충 감탄하는 짤
버스는 수요따라서 노선을 바꿀수라도 있지. 저건 그러지도 못하니까 더 질이 안조아.
초기 비용만 빼면 트램이 모든 면에서 우위임 비용도 결국 장기로 가면 트램이 버스보다 싸고, 버스 대비 운송량이 넘사임 버스보다 무인화하기 쉽고, 운송량이 많아지니 운전기사 수도 줄일 수 있음
그러지 말라고 트램 까는 거임 버스는 툭하면 수익성 악화랍시고 노선 없앤다던가 이런게 가능한데 트램은 자가용 흐름 방해로 대중교통으로 수요 유도 가능, 버스처럼 노선을 쉽게 못 옮기니까 BRT Creep같은 정치성에 취약해지는 위험에서 크게 낮음
트램은 막힐 일이 없음 ㅋㅋㅋ
근데 국내에서 사용하는 트램은 미관문제 때문에 대부분 무가선 방식일 예정이라.... 좀 다소 정치성에 취약해질 가능성은 있음.....
교통난의 원인은? 자동차! 파괴한다!
그렇군 확신을 가지고 ㅈㄲ라고 말할 수 있겠어
역시...역시!
그럼 왜 설치하는거니?
죶같으라고
자가용 끌고 다니지 말라고
이런 개 씨-발련들이!!!!!!!!
프로시
자기 차 끌고나오지말고 대중교통 이용하라고
니 운전할때 개빡치라고
뚱아, 넌 면허는 있어도 차는 없잖아!
맞지 트램이 차량통행 방해만하지 도움은 안되지 ㅋㅋ
시발 대전에 저거 설치한다고해서 그렇게 반대했는데
이동넨찬성했는데 아직도 안하던데
운전하기 불편해? 이거타. 라는 논리로 만들어진 것이다
그러니까 자가용 좀 작작 끌고 나오고 불편해도 대중교통 써 라고 하고 싶을 때 설치하는건가
BRT나 더 설치하는게 맞는듯
사실 BRT도 저 용도로 작용한다. 차선 하나를 고정적으로 버스에게 줘서 대중교통은 편하게 하고, 자가용 차선을 하나 줄여서 불편하게 만들지.
BRT도 ↗같아죽겠음 시발.. 차 안막히던 시간대에 차끌고다녀도 차막혀서 미치겠는데
그러라고 까는 거 맞음 자가용 흐름은 좀 죽이고 대신 버스 흐름은 확 높여서 대중교통으로 수요 유도하는 거
저거 한번 운행하면 분명 민원이 하루에 수십개는 올라갈거야
풍문으로 듣기로는 도시 교통 입장에서는 자동차보다 무조건 대중 교통이라서 자동차 다닐 차선 대신에 트램 까는 게 더 좋다고 하더라.
맞음 ㅋㅋㅋㅋ
요즘 이 트램 설치한다고 ㅈㄹ들인데 인구밀집된데서 이거 설치하겠다고 하는게 맞나 싶더라.
가격대가 메리트긴 한데, 대전만 봐도 가격대 메리트를 엎을 ㅂㅅ 같은 짓을 많이 하긴 함
운전하기 귀찮게 만들면서 대중교통 있잖아 이거 타고다녀 를 동시에
사실 환경문제 때문이기도 함 자동차 맨날 끌고다니면서 배기가스 뿜뿜해대니 아예 차를 끌고 다니기 ㅈ같게 만들어서 대중교통으로 유도하려는 목적도 있음
근데 차가 저기에 박아버리면 그날 운행 조지는거 아님?
이건 기차야 자동차를 이겨
그리고 엄청난 청구서를 운전자가 감당해야 하겠지
버스도 자동차들이 알아서 피해가는데 버스보다 존나 비싸고, 충돌량 넘사인 트램을 칠 차가 있을까?
기차는 차를 뭉개요
철도차량 중에서 가장 가볍다는 경전철이 15톤인데 차가 어떻게 이겨요?
트램은 애초에 박고 시작하는거 아니면 절대 못깔음
TDM목적이면 트램 말고 그냥 전용차로 깔면 그만이라서 다니기 ㅈ같으라고 트램 까는건 좀 비용이 너무하지
버스 전용차로도 만드는데 맘만 먹으면 못만들건 없음
첨부터 계획이거나 하면 모르는데, 실질적으론 민원 감당하기 힘들어 그거 작정하고 만드는 선출직 시장이 있기 어려움
시장이 한다고 총대매고 달려 들어도 타당성 검사에서 안 나오고 ' 돈은 어쩔건데? ' 같은 현실적인 문제에서 ㅈㅈ 처지는게 지금까지였으니
서울시에서 도로 속도 줄이고 공원 만들고 운전자들 빡치죠? 네, 빡치라고 그러는 겁니다
근데 지하철이랑 버스들도 한계 봉착인데 트램 깔면 뭐소화되나 모르겠네
저런거 지방에나 좀 깔아줘라.
대전광역시:넹
같은 이유로 지방에는 필요가 없어 자가용들이 도심교통흐름에 악영향을 줄만큼 인구밀도가 높지 않거든
대전광역시 : 말해봐요 우리가 깐다고 했을 땐 왜 그랬어요
부산에 딱 좋겠군
도시교통 생각하면 저런거만한게 없지. 당장 지금 다니는 1호선 2호선 전부 운행 중단해서 그 인원이 한명씩 다 차끌고 나온다고 생각해봐. 마포대교 지나는데 5시간은 걸릴껄?
트램 같은 형태가 있다가 없어졌는데 지금와서 다시 생기는건 교통 혼잡도가 증가한 결과라곤 하더라고.
삿포로 시내에 트램 돌아다니는거 신기해서 구경하고있었는데 트램 신호랑 그쪽 횡단보도 신호가 같이 켜져서 사람 다 지나갈때까지 차 신호도 방해하면서 서있는 트램이 있던데..
유럽가서 타보니 재밌던데 저거
정치게임 데모크라시에서는 교통체증으로 인한 불만을 자가차 방해 정책으로 줄임 ㅋㅋㅋㅋ
판교역에 출퇴근시간 9시~10시는 기차처럼 오고 콩나물 처럼 실어 가는데 러시아워 단 1~2시간 때문에 차도 사람도 더 늘릴 수가 없는 상황임. 전,전시장때 부터 트램 깐다고 길에 공간도 넓게 뺴놨는데 이런 상황에는 설치를 진행할 법도 하거든? 근데 시장 몇번 바뀌고도 삽도 안뜨고 교통난도 그대로고 nc 사옥 올라가면서 주차장도 사라지고....
왜냐면 그게 성남 도시철도 1호선, 2호선 계획인데 둘 다 2010년대 예타에서 B/C값이 0.7나와서 추진 불가상태임
아 그러고 보니 e-스포츠 경기장도 장소까지 선정하곤 안하네..
우리나라는 웬간한곳엔 저거 못깔지 가뜩이나 좁은 나라에 차가 득실득실한데
그래서 더 깔아야하는거임 ㅋㅋㅋ
차가 너무 많기때문에 좀 줄일 필요가 있음
자꾸 트램 타면 차 어떻게 타는 거냐는 글들 많은데 트램은 그 자가용 타지 말라고 까는 거임 ㅇㅇ 궁금하면 교통수요관리 문서 나무위키에서 읽는 거 추천함 이거 읽고 시티즈하면 왜 대중교통이 자가용을 쓰기 일부러 불편하게 만들어야하는지 알 수 있음
차좀 줄어야 될 거 같긴 함...
미국이나 중국 등에서도 트램으로 선회하고, 한국도 트램 깐다고 하는데 정작 시행은 안 되는 거 보고 실패한 정책 아니냐는 의견 나오는데 트램이 사업성이 ㅂㅅ이여서가 아니라, 1. 주민 반대 2. 기존 공공사업자 반대가 큼 여기도 "차 다니기 불편하기 깔지 마라"가 반대의견인데 대중교통으로 분산 안 시키면, 지금도 미어터지는 버스나 지하철 타기 싫은 사람들이 자가용 끌고 나와서 도로 더 지옥됨 정책입안자들이 바보라서 트램 깔자고 나오는 게 아님
버스 - 트램 - 경전철 - 중전철 오른쪽으로 넘어글 수록 설치비용이 증가하긴 하지만 수송량도 비례해서 늘어남 버스로는 감당 안되고 전철은 설치비가 너무 비싸니 대안으로 고려해볼만하지...
이래서 대도시일수록 차가 필요없어지긴함.. 가끔 멀리나갈때만 렌트하고
지구환경이나 이래저래 생각하면 대중교통이 활성화 되는게 좋지.
우리나라 깔려도 차가 밀리면밀렸지 차가 줄어들진 않을듯 ㅋㅋㅋ
차 타고 다녀도 아무지장없던 동네인데 괜히 brt 설치해서 도로만 더 복잡하게 만들어버림 ㅈ같다 진짜.. 지하철도 없는 동네인데 저거때문에 노선도 바껴서 버스 10분마다 집앞에 오던거도 이제 2~30분 간격으로 옴 대중교통+자가용 둘다 ㅂㅅ으로 만들었는데 왜한건지 이해가 안됨 ㅋㅋㅋ ㅅㅂ
서울 구도심마다 저거 깔수있나?
서울은 무리에 가까움 이미 가능 한곳들은 중앙 버스도로 시스템을 쓰고 있고 트램 경사도가 높으면 바퀴타입을 써야 하는데 이러면 굴절버스를 쓰는게 좋아서 효율이 많이 떨어짐 거기에 경전철도 많이 깔려있고
차라리 경전철이 낫지. 트램 운용하다가 중간에 멈추면 차선 하나 막는데 그럼 자동차만 ㅈ되는게 아니라 버스도 ㅈ됨. 거리다 한국은 기후변화가 심해 안 그래도 아스팔트가 빨리 마모되는데 거기에 트램을 깐다고?? ㅋㅋㅋ 그냥 경전철 놔.
오 두번째 우츠노미야 라이트레일이네 ㅎ
도로를 넓히거나 해서 자가용 타기 편하게 해봤자 "요즘 차 몰기 편해보이는데 나도 자가용 하나 살까?"하면서 차가 더 늘어나고 다시 막히길 반복하니 아예 자가용 타기 ㅈ같게 만들고 교통량을 트램, 버스 등 다양한 대중교통으로 분산시킴
한국은 20년도 전부터 유럽 대도심들 처럼 차를 끌고 나오면 피곤하게 (운전, 주차등) 만들어서 교통량을 줄이고자 만들고 있고 그 정책의 일환으로 도심내부 차선을 줄이고 자전거 도로를 늘리고 전용차선으로 바꾸고 하는 그런 방식으로 바꾸고 있음 차량 속도 제한하는것도 마찬가지 +@로 생각 없다가 따라온 아동보호구역, 저탄소 도 포함됨 요즘은 여기에 걸을 수 있는 구간을 더 늘리고 이쪽으로 돌리고자하고있고
울산 한데
나쁘지않은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