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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디스크가 새로운 대세에 접어들고는 있는데 풀카본에 디스크브레이크까지 챙기려면 300장 이상은 필요하실듯...
2백초중반까진 해볼만 한데 빡세네요 ㅋ
카본프레임에 105 정도면 100만 후반으로도 마짱뜰만은 하죠 풀카본부터는 울테구동계가 기본으로 붙고 200후반쯤 가기 시작하구요..
자이언트에 TCR이나 디파이 스페셜의 타막 루베정도가 끌리네요
TCR 정도면 풀카본에 울테 구동계 240만원대로 타협 가능 하지요 8월달에 20년 모델 나오니까 한달정도만 기다렸다 사시면 신모델로 고를수도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로드가 굳이 디스크 필요있냐 입니다 ㅎㅎ
근데ㅐ 요즘 기변 하시는분들 디스크 많이들 찿는다고 하더군요
그야 업체들이 이제 디스크 위주로 뽑으니까 그렇지여 ㅠㅠ
게다가 디스크로 바꾸면 카본휠 사용자의 경우 영원히 열변형의 걱정 없이 브레이킹이 가능하기두 하니...
근데 그게 우중 다운힐 한번 하면 바뀌더군요......
단점으로는 돈, 무게증가인데 그거 빼곤 다 장점이니까요 ex로 손 악력이 부족한 사람들은 장거리 다운힐뿐만 아니라 북악(아리랑)정도의 다운힐만 해도 힘든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손가락하나로 이전에 드롭바를 잡고 브레이킹하는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으니까요
울테급 브레이크만 되도 충분해요. 브레이킹만 본다면 디스크는 오버스팩이에요. 비오는날도 로드 타신다면 디스크는 필수 요즘 카본휠 열변형 그렀게 쉽게 안납니다. 난 죽어도 디스크로 가야 겠다면 스페셜 루베 같은 엔듀러스 모델들은 디스크도 달렸고 가격도 제법 저렴합니다.
구티아레버에 듣보 캘리퍼라 그렇겠지만 제동력이 영 시원찮네요. 므틉위주로 타서 더 그렇게 느껴지겠지만...
므틉 타셨으면 아시겠지만 레버보단 캘리퍼가 크니까요 이쪽만 교체해보세요
자전거 타는 사람에게 기변뽕은 지극히 정상이죠
도싸에 제 자전거 내놨... 아 디스크가 아니군요 아쉽네요 ㅠㅠ
세파스 리파인드2가 가성비 좋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