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게임S/W] [에셋스토어] 메가번들 ~90% (~12/30)

일시 추천 조회 14791 댓글수 11


1

댓글 11
BEST
버전업을 안할 순 없음. 마켓의 정책은 계속 바뀌고, 단말기의 스펙도 계속 바뀌고, 신기술이 계속 튀어나오는데 버전업을 안한다는 건 그냥 사업을 접겠다는 것임.
석식은감자탕 | (IP보기클릭)180.70.***.*** | 19.12.18 17:18
BEST
가벼운거 만들때 언리얼은 좀 너무 무거운 느낌 아닌가요.... 언리얼이 나중에 어떻게 최적화 할지는 모르지만... 유니티를 거들떠도 안보게 된다는거는 좀 아닌것같은.. 다 엔진각자의 영역이 있다고 봅니다...점점 독식하는 형태도 그리..좋지 않구요...
알레폰드 | (IP보기클릭)125.128.***.*** | 19.12.18 18:22
BEST
언리얼도 10년 전에나 언리얼이지 그런 일은 없을 거 같은데요.
ioopa | (IP보기클릭)122.32.***.*** | 19.12.18 18:42
BEST
애셋이면 많이 낳았네
누구를위한삶이냥 | (IP보기클릭)124.111.***.*** | 19.12.23 12:36
BEST
안에 데이터가 유니티에서만 읽히나요? c4d 하는데 활용할 수 있을까요?;
타날 | (IP보기클릭)119.198.***.*** | 19.12.18 16:56
BEST

안에 데이터가 유니티에서만 읽히나요? c4d 하는데 활용할 수 있을까요?;

타날 | (IP보기클릭)119.198.***.*** | 19.12.18 16:56
타날

저런거 대부분 FBX파일 같이 있어서 다른 엔진에서도 사용가능할거에요 물론 100%는 아닙니다

도쿄토이박스 | (IP보기클릭)222.112.***.*** | 19.12.18 17:01
타날

제가 써본 synty 에셋들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3D 모델들은 fbx 형태입니다 텍스쳐는 png 구요..

raptor | (IP보기클릭)124.50.***.*** | 19.12.18 17:02
도쿄토이박스

답변 감사합니다.

타날 | (IP보기클릭)117.111.***.*** | 19.12.18 17:53
raptor

감사합니다.

타날 | (IP보기클릭)117.111.***.*** | 19.12.18 17:53
타날

각 에셋 상세 페이지 들어가셔서 Package Content 누르시면 파일이 뭐가 들어있는지 파일명이 뭔지도 확인해보실수도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raptor | (IP보기클릭)124.50.***.*** | 19.12.18 17:57

솔직히 앵간한 필수 에셋은 어지간히 팔린 상태고 사이버위크도 아마 매출이 저조했을거라 봄. 지금 하고 있는건 거의 쓰레기 처리 수준이고. 얘네가 뭔가 발상을 잘못 하고 있는게. 지들이 엔진 버전업 하면서 챙긴 돈이 되려 지들 에셋 스토어의 발목을 잡고 있는격이라서 앞으로도 그렇고 엔진을 버전업하면서 에셋은 쓰레기들로 넘쳐나게 될거라고 봄. 호환도 안되거나 엔진 자체에 흡수되거나 혹은 이미 있거나. 버그가 많아서 못 쓰거나. 아예 쓸모가 없는 것들로 넘쳐나게 될게 뻔해서. 지들 스스로 무덤을 파고 있음. 애시당초 엔진 버전업을 하질 말던가. 하더라도 최적화랑 버그 잡는 선에서 마무리를 짓던가. 그랬어야 하는데. 에셋에서 수익은 잘 안나고. 엔진 버전업으로 유져들에게 돈 뜯어낼 생각만 해왔기 때문에 이지경에 이른거임. 언리얼이 점점 마켓 시장을 넓히고 있고. 자체 엔진이 워낙 뛰어난 터라. 이젠 최적화 과정도 거의 마무리 단계라서 유니티 입장에선 궁지에 몰릴 수 밖에 없게되어 있음. 유니티와 언리얼 엔진의 안정성은 하늘과 땅 차이라고 봐도 될 정도라서. 언리얼이 최적화만 이뤄진다면 누구도 유니티 따위는 거들떠도 안보게 될게 뻔하니깐.

hoiio | (IP보기클릭)59.26.***.*** | 19.12.18 17:04
BEST
hoiio

버전업을 안할 순 없음. 마켓의 정책은 계속 바뀌고, 단말기의 스펙도 계속 바뀌고, 신기술이 계속 튀어나오는데 버전업을 안한다는 건 그냥 사업을 접겠다는 것임.

석식은감자탕 | (IP보기클릭)180.70.***.*** | 19.12.18 17:18
BEST
hoiio

가벼운거 만들때 언리얼은 좀 너무 무거운 느낌 아닌가요.... 언리얼이 나중에 어떻게 최적화 할지는 모르지만... 유니티를 거들떠도 안보게 된다는거는 좀 아닌것같은.. 다 엔진각자의 영역이 있다고 봅니다...점점 독식하는 형태도 그리..좋지 않구요...

알레폰드 | (IP보기클릭)125.128.***.*** | 19.12.18 18:22
BEST
hoiio

언리얼도 10년 전에나 언리얼이지 그런 일은 없을 거 같은데요.

ioopa | (IP보기클릭)122.32.***.*** | 19.12.18 18:42
BEST

애셋이면 많이 낳았네

누구를위한삶이냥 | (IP보기클릭)124.111.***.*** | 19.12.23 12:36
댓글 11
1
위로가기
인증글
공지

234651 키워드로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신목록

raptor | 추천 10 | 조회 14378 | 날짜 2022.06.12
raptor | 추천 23 | 조회 62239 | 날짜 2020.09.20
raptor | 추천 16 | 조회 32068 | 날짜 2020.03.13
raptor | 추천 7 | 조회 14791 | 날짜 2019.12.18
raptor | 추천 10 | 조회 15535 | 날짜 2019.10.25
raptor | 추천 3 | 조회 12148 | 날짜 2018.07.13
raptor | 추천 3 | 조회 10042 | 날짜 2018.07.11
raptor | 추천 5 | 조회 12603 | 날짜 2018.05.11
raptor | 추천 13 | 조회 29060 | 날짜 2018.04.25
raptor | 추천 6 | 조회 14736 | 날짜 2017.04.11

1

글쓰기
게시판 관리자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