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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대형 서비스 회사들은 당연히 관심 없겠죠. 자기들 시스템이랑 전혀 안맞는데
인앱결제가 존재하지 않는다 = 패키지같은 유료게임들 (인앱없는) 이외에는 들어갈 여지가 없을텐데... 수익을 위해 광고를 넣던 인디게임만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을꺼 같은데...
소니나 닌텐도 처럼 자체 ip키워서 퀄리티 있는 독점작 출시 안하면 장기적으로 흥하기는 힘들듯~ 인디게임사에게도 특별히 매력은 없어 보임
인디게임사에 돌아갈 수익구조가 어떻게 되냐가 관건같은데..환경조성해주는건 좋지만.
기존 대형 서비스 회사들은 당연히 관심 없겠죠. 자기들 시스템이랑 전혀 안맞는데
인앱결제가 존재하지 않는다 = 패키지같은 유료게임들 (인앱없는) 이외에는 들어갈 여지가 없을텐데... 수익을 위해 광고를 넣던 인디게임만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을꺼 같은데...
지들 수준이랑 맞는 공간인가 ㅋㅋㅋㅋ
소니나 닌텐도 처럼 자체 ip키워서 퀄리티 있는 독점작 출시 안하면 장기적으로 흥하기는 힘들듯~ 인디게임사에게도 특별히 매력은 없어 보임
이미 서드파티같은거 공개하지않았나 아케이드 홈페이지가면 밑에 게임 목록같은거 휙휙 지나가는데 그게 아마 애플아케이드 지원게임들 아닐지..
인디게임의 팬으로써 기대가 되는 플랫폼입니다. 또한 수많은 게임들을 매번 구입해서 플레이해보기에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스팀세일을 기다리지 않고 최소한의 비용으로 즐겨봄으로써 많은 게이머들이 인디게임에도 관심을 가져볼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 샨테5도 애플아케이드에 나오고 우왕
인디게임사에 돌아갈 수익구조가 어떻게 되냐가 관건같은데..환경조성해주는건 좋지만.
저도 그게 궁금한데, 다운로드당 수익이라면 미끼상품이 다수일거 같고, 개당 수익 책정도 엄청 작게 되겠죠. 플레이 타임을 두고 하는거면 그거에 맞춰 플탐 억지로 늘린다거나 하는 부작용도 있을거 같고... 오프라인에서도 된다는거보면 다운로드당일거 같은데, 1회성인 다운로드 vs 지속수입인 광고 이렇게는 상대가 안되죠.
다운로드마다 수익구조면 엄청 적게줄것 같은데..음;
루머로는 플레이타임 기준으로 수익을 분배하고 앱스토어처럼 애플이 검수만하고 이무나 받아주는게 아니라 애플이 직접 제작과정에 개입하는구조라 돈벌이 목적의 저퀼리티 게임이 범람하지는 않을것같습니다. “Apple은 Apple 아케이드에서 제공할 게임을 선정하는 데 그치지 않고, 개발 비용을 투자하고 게임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창작자와 긴밀하게 협업한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19/03/apple-introduces-apple-arcade-the-worlds-first-game-subsc__ription-service-for-mobile-desktop-and-the-living-room/
일단 월정액제니까 가격이 제일 관건이고 그 다음이 해당가격에 얼마나 양질의 게임을 제공하냐가 관건..
일단 큰 기대는 하지는 않을겁니다만 꽤 괜찮은 독창적인 인디게임들을 월정액 얼마내고 할수 있다고 한다면 반대할 이유는 없죠. 하드코어 게이머들보다는 지갑걱정하는 부모가 타겟인것 같은 느낌이네요.
광고랑 인앱결제로 못 빨아먹는데 당연히 반대하지
광고랑 인앱장난으로 먹고 살던 개발사들은 당연히 싫어할듯.
컨트롤러 좀 제대로 내고, 독점자 내면 하지 않을까?
이거 성공할려면 컨텐츠가 좋아야하는데 솔직히 스마트폰으로 할만한 유료게임 몇개 안되는데 이걸 매달 돈내고 쓰는게 잘 될려나
아마 이쪽에 데모를 풀고 풀버전은 따로 파는 식으로 갈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