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일본에서 발생한 AWS 장애에 따른 점검인 가운데 보상 및 개선점 발표를 조금전 안내했습니다.
내용은 이하와 같습니다.
튜토리얼 관련
많은 분들로부터 지적된 사양과 관련해 초기 튜토리얼에서는 화면을 탭하는 영역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D크리스탈 배포량의 조정 관련
월드 1~4의 스테이지 클리어시마다의 통상보수 2개에 더해 미션보상으로 D크리스탈을 3개 획득할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구현 목표일정은 후일 알려드립니다. 이미 클리어한 유져에게도 배포할 예정입니다.
접속장애의 사과
AWS장애에 대한 대응을 계속 진행중입니다.
유지보수가 끝나면 사과의 배포를 할 예정입니다.
이용하시는 분들께는 폐를 끼치게 되었습니다만 이해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진짜 튜토하면서 이렇게 융통성 없는 튜토는 처음이었음
전체적인 퀄리티가 수준 이하 전투연출만 신경 썼는지 나머지 모든게 개판 UI는 진짜 무슨 대학교 과제 수준급. 튜토리얼이 원래 어떤겜이든 짜증나는거긴 한데 DD는 진짜 답답했음.
연출가챠라니 듣도보도 못한 가챠 방법이다.. 무서운놈들..
평점이 2.4라니 이러려고기다린게아닌데
진짜 튜토하면서 이렇게 융통성 없는 튜토는 처음이었음
여기만 눌러야 진행가능함!!
근데 튜토는 원래 그렇지 않나요?
보통 폰겜 튜토는 화면 어디를 눌러도 진행되죠
아하! 제가 착각했네요 일자진행되는걸 생각했어요ㅋ 넥스트만 눌러야 넘어가는데다 그 위치도 자꾸 바뀌어 ㅋㅋㅋㅋㅋ
베타중인가요?
전체적인 퀄리티가 수준 이하 전투연출만 신경 썼는지 나머지 모든게 개판 UI는 진짜 무슨 대학교 과제 수준급. 튜토리얼이 원래 어떤겜이든 짜증나는거긴 한데 DD는 진짜 답답했음.
로봇 기체는 스토리밀면 구해지는데 필사기 연출이 가챠라 ㅡㅡ 브금은 좋네요 어제부터 하고있는데
윤꼼
연출가챠라니 듣도보도 못한 가챠 방법이다.. 무서운놈들..
그레도 케릭터라도 주는게 어딥니까 ㅋㅋㅋ
테일즈 오브 더 레이즈도 캐릭터는 그냥 주고 비오의를 가챠로 팔아먹음. 그냥 요즘 반남 캐릭터겜에서 자주 쓰는 방법이에요.
월드 1,2,3 노말 전부 클리어해보고 느낀점은 UI는 진짜 구립니다. 난이도는 최근 나왔던 슈로대중에서는 확실히 어려운축에 속하는데 이건 최근 콘솔판 슈로대에서 여러가지 편의성을 짤라내서 난이도가 올라갔습니다. 특히 개조를 하려면 스토리에서만 주는거 말고는 재료 던전을 돌아야하고 캐릭터 육성도 육성던전을 돌아야합니다. 그리고 현재 메인컨텐츠 중 하나인 점령전에 나오는 보스들이 의외로 강해서 그냥 가면 클리어하기 힘듭니다. 보스마다 약점 속성이 있고 그 약점속성에 맞는 무기를 사용해서 브레이크 게이지를 깍아내지 않으면 딜이 안박힙니다. 근데 무장은 2개 가져갈 수 있으니 여러캐릭을 키워야겠죠. 그렇다고 가챠를 한다고해서 편히 꺨 수 있는곳도 아닙니다. 왜냐면 가챠만 해선 기체 개조 및 파일럿 육성을 할 수 없어서 사실상 없는거랑 있는거랑 별 차이가 없습니다. 둘 다 해야 좀 편해집니다. 사실 제일 문제인건 가챠인거 같은데요. 11만원 어치 지르면 돌을 750개 줍니다. 근데 이겜 10연차에 돌 250개 먹습니다. 페그오보다 가챠가 비쌉니다. 그리고 스테이지 즉 1화 클리어하면 돌 2개 줍니다. 그리고 현재 각 월드당 10화까지만 있고요. 노말 10화까지 클리어하면 돌 20개+ 티켓 5개 줍니다. 즉 40스테이지 클리어해도 겨우 20연차하고 끝입니다. 돌을 개선해준다고는 하지만 저걸로는 아직도 많이 부족해보입니다. 음... 그래도 현재 알트아이젠 + 무장 리볼빙 스테이크 얻는 이벤트는 12월까지 진행중입니다. 전 그래도 추억의 참전작들 많이 봐서 아직까진 좋은데... 언제까지 좋을지는 모르겠네요
정신기도 가져갈 수 있는 갯수가 3개까지고 그것도 초반엔 다 쓰지도 못합니다. 캐릭터마다 정신 커맨드 레벨이라는게 있어서 이걸 올려야 가져갈 수 있는 정신기 갯수가 해금됩니다. 그리고 쓸 수 있는 횟수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예를들어 섬광같은 경우는 현재 기준 1스테이지 1번만 쓸 수 있기 때문에 콘솔판처럼 난사가 불가능합니다. 이런것도 있어서 난이도는 콘솔판보단 확실히 높습니다
예전 지제네 프론티어때도 당시기준 가장 가챠가 비싼겜중 하나였음.. 일본반남이 창렬하기로 유명하죠..
40연 리세 된다고 합니당
평점이 2.4라니 이러려고기다린게아닌데
원래 반남겜 자체가 일단 출시하고 1년 동안 완성되는 느낌이 강하긴 하죠(밀리시타 초창기의 그 지독함이란...) 일단 텍스트 분량이랑 내용 자체에는 만족하고 있어서 한동안 잡아 볼 생각이긴 합니다 현역 슈로대 중에 가장 참전작이 마음에 드는 작품이기도 하고 대체제가 없긴 하네요 근데 한 화 출격 가능 수가 넷인 건 좀 너무 적지 않은지... 파엠히도 동일하긴 한데 기조도 다르고 적 수도 다르니까 좀 늘려줬으면 합니다 물론 강제출격 주렁주렁 달리는 맵에서는 ㄹㅇ 콘솔 슈로대급으로 출격하기도 하는데 그래도 역시 내가 좋아하는 기체만 골라서 한 맵에 보기 힘든 건 좀 단점이네요 좋아하는 캐가 너무 많아서 메인 정하기가 힘들어요 지금 GGG+EVA+아바+유니콘 쓰고 있는데 뉴도 쓰고 싶고 M9도 쓰고 싶고 엑시아도 쓰고 싶고... 환장하겠어요
연출만 보면 나쁘지않다고 생각하는데 정작 그 연출이 가챠인데다 게임 자체가 너무 재미가 없음........
연출이 많이 구려서 좀 그렇더라 그시간에 vxt나 다시해야지
오리지널 디자인은 좋았음 그 야만화같은 케릭터만 빼고 그리고 요즘 오리지널케 보니 예전 디자이너 여사님 능력이 얼마나 쩔었는지도 알수 있었고
지금 월드2 2화까지 하고 월드3 9화 진행중인데 게임 자체는 가챠게임이란걸 감안하면 나름 할만하긴 한데 중요한 스토리가 실망이네요 본가 z시리즈부터 말 많았던 차원이동 남발이 여기서도 빛을 발하고 있어요 튜토리얼에서 디다리온이 으아악! 해서 차원이동하더니 월드3 진행중에 가우룽 습격받고 4화만에 또 으아악!해서 다른 세계로 차원이동해버리네요 월드3은 풀메탈패닉 + 건담 시드, 더블오 + 코드기어스로 2개 차원으로 구성되니 오리지널 캐릭터들이 있던 세계까지 이미 6개 차원인데 만약에 월드1, 2, 4도 마찬가지로 2개 차원 구성이면 11개 차원이 나오는...
모바일게임이라는 특성상 앞으로도 추가될 작품이 많을테니.. 차원수를 늘리는것 외에는 답이 없긴 할듯 ㅠ
아무래도 그렇겠죠...ㅠㅠ
그건 애당초 원래 컨셉 자체가 4가지 다른 차원캐릭들이 나중에 하나로 뭉친다라는 컨셉이라 어쩔 수 없는거 같습니다.
저도 어느정도 각오를 하기는 했는데 월드3 자체가 풀메탈패닉 + 시드 메인인 세계와 더블오 + 코드기어스 메인인 세계, 2개로 또 나뉘어있는게 충격이었...
저도 월드 3 처음에 평화로운 일본~ 이러길래 어 뭐지 코기 세계관 아니었나? 일레븐 아니었어? 이랬는데 ㅋㅋㅋ
월드3을 두개로 나눌거면 차라리 참전작을 더 늘려서 월드5까지 만드는게 낫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까지 드네요 ㅋㅋㅋ
전투장면 들어갈때마다 로딩....충격.....
개인적으로 슈로대의 재미는 BGM(각기체의 오프닝곡또는 엔딩곡)인데 그냥 오리지널곡으로 떼웠음..아무리 판권이 비싸도 이건 슈로대가아님...
간만에 일어로 하려니 너무 못알아먹겠음. 걍 랑그릿사나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