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1일) 점검 후 인식각성 레벨한계돌파가 110레벨에서 120레벨까지 뚫립니다.
제가 예전에 썼던글: 110레벨 대비를 해보자 http://bbs.ruliweb.com/game/mobile/84527/board/read/20497
에 따르면 일섭이 중섭보다 1에서 100레벨까지 총 경험치 요구량이 10%가량 더 높아 100-110레벨 요구량도 더 높을거라 생각했는데 그대로 넘어왔었으니 이번에도 동일할거라고 봅니다.
100레벨에서 110레벨까지 다시 보면
100→101:70000
101→102:72000
102→103:74000
103→104:76000
104→105:78000
105→106:85000
106→107:97000
107→108:109000
108→109:121000
109→110:133000
도합 : 915,000
여기에 더해 120까지는
110→111:145,000
111→112:163,000
112→113:181,000
113→114:199,000
114→115:217,000
115→116:235,000
116→117:256,000
117→118:277,000
118→119:298,000
119→120:319,000
도합 : 2,290,000
100 -> 120 까지 총 요구량 3,205,000
여기에 더해 멘탈 유닛 요구량은
[N]
100 → 105 : 60 [멘탈 유닛], 600 [골드]
105 → 110 : 120 [멘탈 유닛], 1200 [골드]
110 → 115 : 180 [멘탈 유닛], 1800 [골드]
115 → 120 : 300 [멘탈 유닛], 3000 [골드]
[R]
100 → 105 : 80 [멘탈 유닛], 800 [골드]
105 → 110 : 160 [멘탈 유닛], 1600 [골드]
110 → 115 : 240 [멘탈 유닛], 2400 [골드]
115 → 120 : 400 [멘탈 유닛], 4000 [골드]
[SR]
100 → 105 : 120 [멘탈 유닛], 1200 [골드]
105 → 110 : 240 [멘탈 유닛], 2400 [골드]
110 → 115 : 360 [멘탈 유닛], 3600 [골드]
115 → 120 : 600 [멘탈 유닛], 6000 [골드]
[SSR]
100 → 105 : 200 [멘탈 유닛], 2000 [골드]
105 → 110 : 400 [멘탈 유닛], 4000 [골드]
110 → 115 : 600 [멘탈 유닛], 6000 [골드]
115 → 120 : 1000 [멘탈 유닛], 10000 [골드]
SSR의 경우 골드도 많이 들지만 무지막지한 멘탈유닛이 요구되기에 잘 계획하고 뚫어줘야할거같습니다.
쾌적하게 연습전 및 고난이도 해역 및 이벤트를 돌려면 주력 함대는 120레벨을 찍어줘야 편한데 경험치 요구량이 엄청나서 결국 쓰던 함선들만 계속 쓰게 만드는데 이 점에 대해선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많은거같습니다.
PR함 제작하시는분들은 저연비팟도 좋지만 주력함의 경험치를 쌓아주는거도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