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기와 직업능력은 각 직업 캐릭터의 강점을 보여주는 중요한 특징인데, 이 강점을 극대화 하는 것이 최적화 셋팅이라 할수 있겠죠.
고린이들이 게시판에 자주 물어보시는것이 '어느 직업이 좋나요?' ' 제일 좋은 셋팅 추전해주세요'인데 각각의 직업이 유용한 모드나 경우가 있고 부족한 부분은 협동으로 상호보완하는게 장점이기도 하고, 한 직업이 생각보다 다양한 특성으로 분기가 가능한 것이 고오쓰의 매력이다 보니 딱히 정답은 없는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고 강화하는 재미를 위해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주요 포인트를 정리해본다면,
1. 궁극기 및 직업능력과 연관된 능력치
- 궁극기와 관련된 능력치는 근접무기와 호부에 각각 20%가 있는데, 두군데에 모두 적용할 경우 최대치는 40%이기 때문에 궁극기 피해는 직업의 강점을 가장 확실하게 적용하는 거라 저의 경우 근접무기에서 가장 우선 순위로 뽑는 능력치는 궁극기 피해입니다.
- 화염이나 독성과 관련된 능력치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히는 '상태이상피해'는 원거리무기와 호부에 있고, 불타거나 독성의 시간을 늘리는 '상태이상지속시간'은 근접무기를 제외한 모든 곳에 능력옵션이 있는 장비가 있습니다. 화염이나 독으로 필살기 방향을 잡았다면 이 능력치를 우선적으로 고려합니다.
- 각 직업별 특성화된 원거리 무기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자객이 독침을 쓰는 이유중 하나는 은신공격피해나 상태이상 피해 때문이고, 낭인의 폭탄 묶음의 화약탄은 망령무기로 분류되어서 망령무기 피해능력이 합산됩니다.
2. 직업호부에서 가장 유용한 특성을 하나만 고르라면...
- 사무라이는 역시 축복받은 일격인데, 직업능력을 발동한 상태에서 궁극기를 쓰면 체력이 모두 회복되기 때문에 직업능력의 흡혼을 쓰지 않아도 동일한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 자객은 연속영혼화를 추천합니다. 이유는 기술특성3과 중첩이 가능해서 암영타의 타격수 증가를 선택할수도 있고, 독자객인 경우에는 연속영혼화를 2번 연속으로 쓸수 있기 때문입니다.
- 사냥꾼은 약화효과를 유발해서 근접전투를 하는 아군이나, 추가 데미지를 넣는 자신에게 상당히 유용한 더러운 화살을 추천합니다.
3. 장비별 유용한 전설템을 하나만 추천하라면...
- 카타나 : 역시 연속 3연타 손맛의 끝판왕 '사루가미의 분노'인데, 이때는 완벽쳐내기 능력을 넣거나 흙뿌리기를 같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 원거리 : 헤드샷 전용의 '무게없는 혼령'으로, 단궁이라 조준속도나 재장전 속도가 필요없이 원거리피해와 헤드샷피해를 넣어주면 딜도 쎄게 들어가고 의지도 빨리 채워지는 데다가 기술특성3에서 우치츠네의 눈 5명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 호부 : 낭인이 없을때 낭인의 역할을 겸할수 있는 '회복의 운율'입니다. 가장 유용한 직업은 멀리있는 북을 화살로 맞출수 있는 사냥꾼입니다.
- 망령무기 1 : 전설템의 최고봉인 '혼령쿠나이'인데, 처치시 망령무기와 직업능력회복시간이 10초 감소이며 처치시 회복시간 감소 4초까지 추가하면 한마리 잡을때 마다 14초가 줄어듭니다. 막타로 최대 5마리를 잡을경우 70초가 감소해서 환상적인 쿨타임 감소를 보여줍니다.
- 망령무기 2 : 나와 동료를 치료하는 '야가타의 안개'를 추천하는데, 연막을 자주사용하는 자객이나 자힐수단을 겸할수 있는 사냥꾼에게 적절합니다. 특히 동료를 소생시킬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오늘 글쓰시다가 쓰러지시는거 아닌가유~
쓰러졌다가 지금 일어남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제 101 찍었는데 열심히 해야겠네요
덕분에 정말 개념 잘 잡고 갑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