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트맨470
추천 1
조회 466
날짜 11:15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0
조회 1584
날짜 09:38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2
조회 913
날짜 09:37
|
라스트리스
추천 3
조회 1918
날짜 08:44
|
Landsknecht™
추천 3
조회 4389
날짜 08:16
|
Landsknecht™
추천 0
조회 2066
날짜 08:10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1
조회 2851
날짜 2024.05.10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6
조회 7051
날짜 2024.05.10
|
오르세 미술관
추천 2
조회 2578
날짜 2024.05.10
|
Landsknecht™
추천 5
조회 6935
날짜 2024.05.10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9
조회 5227
날짜 2024.05.10
|
요트맨470
추천 3
조회 2091
날짜 2024.05.10
|
Landsknecht™
추천 2
조회 3269
날짜 2024.05.10
|
요트맨470
추천 3
조회 3209
날짜 2024.05.10
|
헤롱싀
추천 2
조회 1475
날짜 2024.05.10
|
????
추천 3
조회 4403
날짜 2024.05.10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2
조회 4376
날짜 2024.05.10
|
원히트원더-미국춤™
추천 2
조회 1876
날짜 2024.05.10
|
불꽃남자 쟈기만
추천 18
조회 11323
날짜 2024.05.10
|
Landsknecht™
추천 13
조회 11093
날짜 2024.05.10
|
스텔D
추천 39
조회 16525
날짜 2024.05.09
|
GPixel
추천 18
조회 12625
날짜 2024.05.09
|
Landsknecht™
추천 6
조회 4826
날짜 2024.05.09
|
Landsknecht™
추천 3
조회 3552
날짜 2024.05.09
|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추천 13
조회 7517
날짜 2024.05.09
|
라스트리스
추천 5
조회 2672
날짜 2024.05.09
|
라스트리스
추천 5
조회 6963
날짜 2024.05.09
|
GPixel
추천 2
조회 2751
날짜 2024.05.09
|
돈 아낄려고 자기 공장 하나 안만드는 애플이 시설 투자 끝판왕 중 하나에 수많은 고용인이 딸려있는 자동차 회사를 인수할 턱이 있겠습니까?
충분히 할수있는 사견이라고 생각 판매대수가 확 줄어버린 닛산도 거절할 정도면 하청업체 쥐어짜던걸 닛산 현대 전부 들이 밀었다는거고 도대체 어느정도 까지 원했으면 브랜딩 부터 이견일지 참
다른 애플 외주생산처럼 딱 애플 제품인 걸로 할 것 같네요. 자동차 업체는 단순 공장 취급으로
솔직히 기술진들도 빼갈려할테고 핵심기술 공유해달라할게분명
애플은 언제나 버릴수있는 하청업체가 필요한거지 자회사가 필요한게 아니예요.
하고싶은 말은 알겠으나 사족은 초콤..
IFRS
중국차의 문제는 북미에 공장이 없다는 것이라 애플도 쉽게 선택을 못하고 있는 걸겁니다. 거기다 중국차는 아직 제대로 미국에 승용차를 수출도 못하고 있는 상태라 아무리 애플 브랜드라해도 불확실성이 너무 큽니다.
IFRS
BYD는 잡을수 있을거 같기는 하네
충분히 할수있는 사견이라고 생각 판매대수가 확 줄어버린 닛산도 거절할 정도면 하청업체 쥐어짜던걸 닛산 현대 전부 들이 밀었다는거고 도대체 어느정도 까지 원했으면 브랜딩 부터 이견일지 참
루리웹-9999999998
다른 애플 외주생산처럼 딱 애플 제품인 걸로 할 것 같네요. 자동차 업체는 단순 공장 취급으로
다른 기사 보면 닛산 회장이 이거 괜찮다 해서 먼저 협업제안 했는데 다시 꺼져 한거 보면 애플의 조건이 엄청 안좋다는 거겠죠 실무진 손에서 이건 아니다 하고 끊고 경영진에게 결제도 안올라갔다고 기사 나오던
뻔하죠. 애플은 니네기술은 다공유 하고 우리기술은 못 알려줘..현대조건 그대로 가져갔겠죠. 폭스콘같이 하청 업체를 찾아 간 격이라 지금 자동차 메이커들은 아무도 안할겁니다.
브랜딩이라면 닛산이 생산은 하지만 자동차 어디에서도 닛산 이름이나 로고가 들어가면 안된다. 오로지 애플로고만 됨. 뭐 이런 조건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솔직히 기술진들도 빼갈려할테고 핵심기술 공유해달라할게분명
이미 사례도 있죠. 일본 중소기업에서 특허낸 마그넷 충전 커넥터기술을 애플이 히청만히 준다고 꼬드겨서는 기술 고유하자 해놓고 바로 버리고 그 기술 중국에 넘겨서 생산하게 했죠
실제'애플이 한거가 이거죠 일본기업 상대로 ㅇㅇ 너내랑 거래할게 대신 너내 특허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공개해 ㅋㅋ
그렇게 브랜딩 중요시하면서 이런 갑질은 보기 안좋다 사과새꺄; 기생충처럼 이게 뭐하는 짓이냐
전기차 생산할만한 여력이 되는 완성차 업체들은 폭스콘 같은 단순제조업체처럼 호락호락 하진 않겠죠
폭스콘이 이미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에 투자도 하면서 애플에 열렬히 구애 중인데도 거기로 쉽게 결정 못하는 것 보면 애플도 자동차 시장은 그런식으로 갔다가는 쉽지 않겠다 아는 거겠죠.
나설 회사가 과연 있을려나
이러다 샤오미랑 공장 공유하는 차 나오겄다...
그냥 닛산인수해서 만들어
닛산을 인수하고 싶다고 해서 마음대로 인수 할 회사도 아니죠
닛산 작은 회사도 아닐 뿐더러 르노에서 놔줄리 없어요
닛산 인수할거였음 예저녁에 폭스콘도 인수했겠죠
르노 닛산 미쓰비시 동맹은 아마 르노의 전기차 플랫폼 공유에 따라서 충분히 복구가능하기에 절대 놔줄리가 없습니다.
초코빵맨
돈 아낄려고 자기 공장 하나 안만드는 애플이 시설 투자 끝판왕 중 하나에 수많은 고용인이 딸려있는 자동차 회사를 인수할 턱이 있겠습니까?
초코빵맨
애플은 언제나 버릴수있는 하청업체가 필요한거지 자회사가 필요한게 아니예요.
근데 기업윤리에서 애플처럼 협력업체에 갑질하면 개욕쳐먹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필립스는 절대 저렇게 안하죠
욕처먹는게 맞는데, 신도분들이 각계각층에서 암약하셔서 욕을 덜 먹죠...
브랜딩 문제가 나오는거 보니 제품 관련 모든 면에서 애플 이름만 나오게 요구했을 듯.
이미 자동차는 명품들이 많아서 애플카 나와봤자일듯 게다가 기존에 하던것처럼 자동차 업계에서 애플이 저러는거 받아주는곳은 중국차 밖에 없을듯
죽네마네하넨 닛산도칼거절할정도면 애플은 하청of하청을 원했나보네
돈 많다고 입만 털게 아니라 그냥 회사를 새로 차리던가. 정작 리스크는 지기 싫으니까 손 안 대고 코 풀려고 하네.
삼성 아몰같이 독보적인 기술력이 있어야 협상에 유리하다는걸 다시 알수 있네요.
브랜딩 불한당 시키들~
애플은 파트너업체를 원하는게 아니라 하청업체를 원하는거~ 무슨 중국 OEM제품도 아니고 긴시간 쌓아온 양산차 생산 노하우를 날로 처드실라 하니 그게 되긋냐...
테슬라 전기차 얘기 나왔을 때.. 누군가가 님처럼 생산 기술 얘기를 꺼냈더니 구동계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기존 양산차의 노하우는 필요 없음. 구동계를 뺀 나머지 생산 기술은 ㅈ도 아님.. .. 이라며 극딜을 당하더군요.
뭐 전기차 자체는 구동계도 완전히 다르고, 중소기업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건 맞는데 그렇다고 노하우가 필요없는 건 절대 아니죠. 테슬라만 해도 기존 자동차 회사에서 일하던 제조 베테랑들이 공정에 투입된 후에야 극적으로 양산문제가 개선되기도 했고
브랜드 때고 애플만 달라고 했다는 소리가 돌던데 트루인가
애플이 멍청한게 저런식으로 완성차업체하고 딜 하게 되면 달라붙는 업체 없을 것이고 시간이 흐를수록 자율주행 전기차에 대한 출시는 점점 늦춰져서 결국 시장진입도 제대로 못하고 나가리 될 가능성도 커집니다.
애플은 하청 업체 찾는데 그런 용도면 중국을 가야 되는데 지금 중국 가면 미정부에게 뚜드려 맞는지라 . 다른곳부터 간을 보는거 같네요.
닛산이 과욕을 부렸나 봐요
IT쪽이야 좋은 기술 좋은 스탯이면 점유율 1~2년만에 역전도 되고 평가도 순식간에 반전되고 하지만 자동차나 기계 분야는 지난 반세기 동안 점유율이라든지, 스탯에서 그런 현상이 거의 없었어요. 2차 세계 대전 참전 기업들이 최상위 포지션을 여전히 차지하고 있는 구조가 그걸 반증한다고들 하죠. 그만큼 생각 이상으로 보수적이고, 진입이 쉽지 않고...반대로 그만큼 제조업에서 기술 수준을 따라 잡는데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고 보여지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물론 테슬라 얘기를 하시겠지만, 테슬라 역시 제조 공정 문제로 지금도 퀄리티가 균일하지 못하고, 해결이 완전히 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거에요. 테슬라가 잘 팔리는 이유는 다른 곳에 있고 그 메리트가 제조 기술의 부족을 커버하고 있구요. 애플 입장에서는 그런 테슬라 보다도 뒤에 있기 때문에, 테슬라의 장점과 기존 제조 회사들의 장점을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수준까지는 해결한 상태에서 시장에 진입해야 승산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는듯 한데, 그러다보니 고집을 부리는 것처럼 보이기도 해요. 아이폰 때와는 상황이 달라요. 그때 포지션은 오히려 테슬라에 가까웠다고 봐야겠죠. 참고로 아이폰 때도 애플에서 시장 진입을 위해 생각보다 엄청 디테일하게 시장 조사를 했어요. 제조 회사들 제품 장단점 다 분석해서 포지셔닝 어떻게 잡을지 등등 모두 분석해서 준비했죠. 그냥 잡스 말빨로 아이폰이 잘 된 게 아니에요.
좋은 의견인데, 반증(x) 방증(ㅇ) 단순 오타라기엔 뜻이 반대 수준으로 달라져버려서 지적 남깁니다.
감사합니다ㅜ
이거 자동차 업계반응이 결국 애플카 = 중국차 가 될 가능성이...ㅋㅋㅋ
애플카에 관심은 있지만 검증된 자동차업계와 협업된 차가 아니라면 안살 듯...
현대랑 파토날때는 현대까는 사람 있더니만 닛산이랑도 안되니까 얘기 쏙 들어가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