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에 큰 정보 공개된다는게 간담회 였군요 O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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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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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형태씨 만우절때 나온다던 야겜은요!!!
이 회사를 비하하는 건 아니고... 우리나라에서 자체 개발 엔진 쓰면 오히려 기대가 안됨... 차라리 걍 상용엔진쓰는게 퀄리티 측면에선 더 기대되죠... 10년정도 전부터 상용엔진 사용이 슬슬 늘기시작한 후로, 최적화 제대로 하는 능력을 가진 개발자들의 수가 늘지 않았다고 봐도 될정도의 상황임... 다들 엔진 사다 쓰니까 굳이 만들일이 없고, 그러다 보니 최적화 할 일도 거의 없어서... 그러다보니 자체 개발하면 최적화가 진심 개판임... 그러니 전체 게임 퀄이 좋을리가 거의 없어짐...
카드겜도 rpg라고 하는 세상이잖아요 요즘은 사실 카드모양만 아니었다 뿐이지 카드겜하고 게임성 똑같은 rpg들도 많고
으음 카드겜 스멜
아직도 통용됨
으음 카드겜 스멜
Rpg입니다
오 RPG면 기대해볼만할듯
카드겜도 rpg라고 하는 세상이잖아요 요즘은 사실 카드모양만 아니었다 뿐이지 카드겜하고 게임성 똑같은 rpg들도 많고
하긴 까보기전엔 모를듯 -_-
시스템이야 별거 없을거 같고 일러 어떻게 뽑히냐 정도 아닐까요?
그림 장사도 이제 슬슬 한계점이 아닌가 싶음. 뭐 조금만 생각해보면 당연하기는 한데...
자체개발엔진이니 기대해볼만
이 회사를 비하하는 건 아니고... 우리나라에서 자체 개발 엔진 쓰면 오히려 기대가 안됨... 차라리 걍 상용엔진쓰는게 퀄리티 측면에선 더 기대되죠... 10년정도 전부터 상용엔진 사용이 슬슬 늘기시작한 후로, 최적화 제대로 하는 능력을 가진 개발자들의 수가 늘지 않았다고 봐도 될정도의 상황임... 다들 엔진 사다 쓰니까 굳이 만들일이 없고, 그러다 보니 최적화 할 일도 거의 없어서... 그러다보니 자체 개발하면 최적화가 진심 개판임... 그러니 전체 게임 퀄이 좋을리가 거의 없어짐...
저도 어느정도 동감합니다. 자체개발 엔진을 돌리는 개발팀의 문제를 겪어봐서... ㅎㅎ
자체엔진 쓰는 국내회사 : 소프트맥스, 펄어비스
한국이 게임시장에서 약진할 수 있었던 것 자체가 통합개발환경 덕분이었는데 뭘.
WeissBlut//소맥은 캡파서비스 접었고 이제 자체개발엔진 없어요. 설마 창세4를 자체개발로 알고있는건가? 게이머 카드//여기 개발자가 하복 비전엔진 버전업에 꽤 도움이 됐던사람이라서요 그리고 상용엔진쓰더라도 최적화 할일 많습니다...
어짜피 카드게임이나 RPG라면 그냥 포터블 엘린이나 돌리겠음
어쨌든 기존 게임에 김형태 스킨 정도 일것 같은데....
김형태씨 만우절때 나온다던 야겜은요!!!
시대가 어느때인데 그림으로 게임파는 시절은 한참 지났음
아직도 통용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