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은사막"M"이 아니라 검은사막 모바일이다.
- 12세 등급을 목적으로 개발하였고, 신청하였다.
- 안드로이드와 IOS둘다 같이 런칭되며 서버도 같다.
- 현재 검은사막(PC)은 최고의 유입율을 보여주고 있는 중.
- 이벤트는 많이 준비를 하고 있으나 검은사막 모바일에 맞춰서 하기 위해 지속적인 논의중.
- 거래소는 인 게임 내 재화로만 가능하다(* 개인거래 불가)
- 현재 런칭 기준 6개월 정도의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서비스
- 모바일은 퍼블리싱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
- 유저피드백이 빨라져 더 좋은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으로 인해 자체서비스 진행
- 글로벌 퍼블리셔는 연락오는 곳이 있으나 왠만하면 자체서비스를 하려고 한다. 다만, 좋은 제안이 있으면 마다하지 않는다.
- 스마트폰 프로모션은 연락 오는 곳이 있으며, 거부하지 않으려고 한다.
- 국내는 1월중. 대만이나 일본 등 해외는 2018년내 완료를 목표
- 목표는 북미-유럽에서 성공하는 모바일 MMORPG
마케팅
- 마케팅비용은 현재 전체 예산의 25%
- 게임에 자신이 있으면 연예인 필요 없다.
- 검은사막 모바일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광고로 제작중이다.
최적화
-빡세게 하고 있다.
- 갤럭시 s5를 최저 사양으로 최적화중.
- pc 앱플레이어 플레이는 굳이 막을 생각은 없지만, 내부에서 현재 논의중.
- 최적화된 검은사막 모바일을 모바일에서 즐겨주시는 것을 바란다.
과금
- 현재 기대심이 너무 커서 사업팀. 운영팀. 개발팀 모두 부담을 느끼고 있다.
-뽑기는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지만, 성장에만 관심이 쏠려 다른 콘텐츠를 즐기지 않게 된다.
- 과금은 본연의 재미를 '+@'하는 정도로 준비중. (* 무기, 방어구는 필드에서만 얻을 수 있게 하는 등)
- 확정형 아이템, 요소가 주된 BM이다. (* 무게, 가방등)
- 뽑기가 아예 없는것은 아니지만, 매출을 목적으로 넣는 것은 아니다. (* pc에 있는 염색약 상자나 애완동물 합성등과 같은 경우나 샤카투상자같은 경우등)
-사업부에서는 과금에서 주요 등급의 뽑기는 최대한 배제하겠다는 원칙을 고수
자동사냥
- 자동사냥을 싫어하는 분들이 계신건 안다.
-관상용 게임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자동사냥 방법을 테스트하였고, 어울리는 방법을 찾으려 노력.
- 현재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가진 액션과 타격감을 해치지 않으면서 더 고민하는 단계
검사하면 필드에서 자리잡고 노가다 닥사할텐데 검사 특징이고 뭐고 검사피시처럼 폰으로 몇시간 사냥하면 손이 못버틸텐데요? 거기다 노가다 해보시면 폰가지고 수동으로 할 엄두조차 못낼텐데 검사모바일은 사냥은 자동이 필요함
울나라에서 노가다 빼면 3일만에 겜 정복하고 컨텐츠 없다고 드러눕고 선동하는 토끼 겅듀들 때문에 안돼용
무슨 ㅋㅋㅋ 피씨검사해보고온건가.. 62런 해보고오지; 님은 자동전투쓰지마시구 만렙런해보세요. 자동진행도 아니고 자동전투인데 무슨 양산형이야. 요즘 양산형은 자동전투만으로 안된다. 자동 퀘스트진행, 자동사냥 모든게 자동이어야한다.
참된 개발사 ㅇㅈ
자동사냥이 있으시다고요??
자동사냥은 있어야죠~ 직자인들을 위해... 작업장도 생기는게 단점이긴 하지만...
빨리 나와라~~~
그냥 자동사냥이 필요할 정도의 노가다를 게임에서 좀 없애면 안되냐
WeissBlut
울나라에서 노가다 빼면 3일만에 겜 정복하고 컨텐츠 없다고 드러눕고 선동하는 토끼 겅듀들 때문에 안돼용
엄청 기대중
터치로 이루어지는 폰게임 특성상 수동사냥은 너무 힘든것도 있어서... 필요할때 수동으로 제대로 할수만 있으면 될듯
폰으로 하면 좋겠지만 그럼 배터리가 광탈이라
요즘 폰겜 하도 최적화가 엉망이라 걱정되는 게임.. 오버히트 아이패드로 하는데 배터리소모는 둘째치고 웬 발열이;
게임에 자신이 있으면 연예인 필요 없다 크.....
저번 쇼케이스 내용 보니 글로벌 서버는 자동사냥 없애거나 최대한 줄인다고 하던데 글섭이 완전판이 될듯
자동전투 넣는순간 그냥 양산형이지. 검은사막의 특징을 다 죽일껄
개대지
검사하면 필드에서 자리잡고 노가다 닥사할텐데 검사 특징이고 뭐고 검사피시처럼 폰으로 몇시간 사냥하면 손이 못버틸텐데요? 거기다 노가다 해보시면 폰가지고 수동으로 할 엄두조차 못낼텐데 검사모바일은 사냥은 자동이 필요함
개대지
무슨 ㅋㅋㅋ 피씨검사해보고온건가.. 62런 해보고오지; 님은 자동전투쓰지마시구 만렙런해보세요. 자동진행도 아니고 자동전투인데 무슨 양산형이야. 요즘 양산형은 자동전투만으로 안된다. 자동 퀘스트진행, 자동사냥 모든게 자동이어야한다.
참된 개발사 ㅇㅈ
근데 정작 피씨판 검사는 오연서가 광고중인...
무게가 결국은 있네요. 맥스만큼 지르면 얼마나드려나.. 피씨반값이었음좋겟다. 물론 모바일이라는 점에선 무게가 그리 필요하진 않을거같네요. 사냥잡템을 사냥의흔적인가로 통일시켰다고들었음. 자동전투를 오래 돌리지않을 사람이라면.
검사모바일에 자동사냥에 태클거시는분 있는데 폰으로 린2레볼 수동사냥을 5시간 이상 돌리시면 인정해드려요. PC로 몇시간 동안 사냥해도 몸이 뻐근한데 한노가다 하는 검사를 폰으로 하면 어휴 상상만해도 끔찍하네요.
난 아직도 자동사냥 반대임. 검은사막 게임에 가장 큰 특징이 닥사로 올리는 렙에 따른 컨텐츠 제한이 크지 않다는 건데. 그만큼 닥사하는 걸 선택사항으로 만들려고 개발중임. 그러면 모바일의 방향성도 비슷하다고 할 때, 컨텐츠가 사냥을 수십시간 해야지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내놓지 않을건데 꼭 자동사냥이 필요한가 의문점이 남음.
게임은 체험인데 자동전투는 프린세스메이커 이상 나아가질 못합니다.
정말 저대로만 해준다면 좋겠네요~~ 별되를 접을때가 온건강!! 나름 노가다 좋아함 ㅋㅋㅋ
자동사냥 자체를 반대하는건 아니지만 ai를 손봐서 간단한 자동사냥 기능만 가능하게 했으면 좋겠네요.(예를 들어 자동사냥키면 평타질만 하게한다던지) 자신의 적당레벨 사냥터라던가 파티를 해야하는 사냥터에서는 수동컨트롤로 하지 않으면 매우매우 힘들게 말이죠.
시스템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pc 검사처럼 만랩에 제한이 없는 거면 자동사냥은 없어도 괜찮다가 아니고 무조건 있어야 할텐데 게다가 이 겜은 pc에서도 필드 몹몰이하고 광역기로 닥사하는 겜 아니었나?
모바일 게임 자동사냥 반대하는분들은 수동조작으로 만렙 찍어보신적은 있나요?
멋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