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파일럿, 테슬라 주장보다 도심에서 150% 더 위험
사고 집계 기준 모호...고속도로와 도심 간 차이 고려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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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은 커녕 도심에서 쓰라고 서비스중인데요 그리고 고속도로에서 오토파일럿을 켜고 도심에서 직접 운전하는게 보통인데 테슬라가 그 둘을 비교하는게 문제라는겁니다. 당연히 도심에서 사고율이 높은데 그게 마치 오토파일럿을 안써서 사고가 많은 것 처럼 발표하거든요
테슬라는 카메라로만 자율주행을 한다고 하는데 솔직히 말해서 불안하지요 특히 야간에
일단 전방 레이더는 있고 라이다가 없죠
유료 베타테스트 끝판대장
신호등이 고속도로에 있나요? 도심에서 쓰라고 나온 기능입니다.
테슬라는 카메라로만 자율주행을 한다고 하는데 솔직히 말해서 불안하지요 특히 야간에
그렇죠 라이다 센서도 안달고 다니는건 진짜 위험해요;;
네 저도 라이다 센서나 레이더 같은 것이 필요다고 봐요
그림자효과
일단 전방 레이더는 있고 라이다가 없죠
인식 기술을 너무 얕보는 것일수도 있지만 그냥 내 눈으로 보며 도심 운행할 때도 쉬펄 여긴 도로 구조가 어떻게 된거야 헷갈리네 혹은 여긴 차선이 낡아서 거의 안보이고 엉망이네 하는 상황들이나 기타 별에별 상황들이 많아서 이걸 과연 단순히 카메라로만 보고 인식해서 판단할 수 있을까 싶던데
그런 눈이 자동차애는 8개가 달려있음
근데 지적하신건 그건 시력이나 시야각의 문제가 아니라 판단의 문제이 기 때문에,
아직도 직접운전하냐? 이소리 나오고 10년은 더 기다렸다가 해야지 이런건;;
딴거 다 제끼고 법으로 소비자를 보호해주면 삼
오토파일럿도 레벨2 수준이니 고속도로만 비교하는게 맞다고 봄. 도심에서 쓰는 사람이 이상한거지. 테슬라얘들이 사용자책임이랍시고 도심에서 활성화 안되게 제한하지 않는건 문제겠지만
안데르
제한은 커녕 도심에서 쓰라고 서비스중인데요 그리고 고속도로에서 오토파일럿을 켜고 도심에서 직접 운전하는게 보통인데 테슬라가 그 둘을 비교하는게 문제라는겁니다. 당연히 도심에서 사고율이 높은데 그게 마치 오토파일럿을 안써서 사고가 많은 것 처럼 발표하거든요
도심에서 쓰라고 누가해요? 그냥 이용자가 보기에 하도 잘하니까 도심에서도 쓰는겁니다. 그만큼 잘하기도하고요. 근데 그러다 사고나긴하겠죠. 직진밖에못하고 몇달전만해도 신호도 파악못했으니까요. 근데 이젠 신호도 파악하고...또 최근 업그레이드내용으론 좌회전 비보호 좌회전도 다 합니다. 그 이후에 데이터는 아직 집계가 안되었을거니... 테슬라는 업그레이드 되는 차입니다. 그점을 생각하고 통계내면 또 다를거라 보이네요...
ps&cube
신호등이 고속도로에 있나요? 도심에서 쓰라고 나온 기능입니다.
무슨소린지... 도심에서 쓰라고 누가 그러나요? 말도안되는 소리하지마세요 신호등이야기는 미국에선 지금 도심에서 쓸수는 있을거라는 소립니다. 신호등 인식되고 비보호 좌회전등등이 되니까요. 그때 사고율은 나오지않았고요.
빵빵 씨벌쉐캬!!
응 베타테스터임~ 이거하나로 해결ㅋㅋ
유료 베타테스트 끝판대장
모델3 살까하다가 자율주행 옵션 가격이 너무 흉악해서 포기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잘한거 같다
실제로 타보면 이만한게 없음...도심에서는 아직 쓰기 무리죠.. 그리고 제대로 비교할거면 타 차 브랜드랑 비교된 값이 있어야하지않나싶은데...단순히, 도심에서 오파를 넣으면 기존에 테슬라 발표보다 150% 높다? 이걸로는...;;
모두 장기간 타보고 내린 결론. 타브랜드 스마트쿠루징 대비 장점이 많지만 돌발성이 많이 낮거나 크루징 상황에서만 쓰게됨. 괜한 상황에서 기술에 감탄하듯이 이게 되네~하고 하는것도 한두번이지 사람이 개입해서 빠르게 회피/빠르게 진행하는게 나은 경우가 대부분. 결과적으로 안전이 많이 답보되는 상황에서 피로도를 줄이는 용도로 쓰게됨. 까딱하면 목숨이 왔다갔다하는데 아무리 잘해도 쿠루징 상황이 아니면 맹신 못하겠음. 따라서 여타 브랜드의 스마트 쿠루징과 다를바 없는 이용이 되게 됨. 물론 허용범위가 큰만큼 기능이 많은걸 알지만 처음에는 이게 되네..신기하다가도 위와같은 이유(까딱하면 죽음)로 아무튼 결론은 쓸수없었음. ... 결론 그냥 현기나 여타 브랜드 스마트크루징으로 현상황에선 충분히 용도에 부합함. 괜히 돈 쓸 필요없음. 얼리아답터라 신기한거 꼭 써봐야하는 성격 아니라면 다음세대 테슬라(멀티센서나 더 높은 주행레벨)가 나왔을때나 주행레벨 올랐을때 사용하는게 정석일듯. 그것보단 차라리 전기차 인프라에 대한 고민이나 직장/거주지간 충전확보가 더 구매에 직접적인 팩터같았음.
스마트기기의 얼리어답션에 문제가 있을땐 '하 ㅅㅂ 돈날렸네' 로 끝나지만 차량 자율주행의 오작동은 'ㅅㅂ 목숨날렸네' 로 끝나는게 문제..
테슬라 자율주행이 아무리 좋아도 현재는 핸들잡고 전방주시 해야하는건 타사하고 똑같음. 같은 뜻으로 fsd에 돈 700이상 태우는건 좀 오바같음. 완전품도 아니고 얼리억세스 하는거고 3단계이상 완전자율 주행나왔을때 과연 다른회사들은 완전자율주행이 안나올까 싶음.
주차장에서 사람 없이 자율 주행 무인 주차는 5G 이용해서 한다는데 무슨 원리인지 모르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