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C나 이런건 최대한 쓰면서 게임하는게 맞지 않나?
P의 거짓 할 때도 나는 조력자 부르는걸 기본으로 해서 그런지
진화트리로 정말 쉽게 깨는거 같다는 이야기까지 들었는데...
동력이나 기술트리 타면 조력자 써도 저렇게 쉽게 안나온다고 하더라.
NPC나 이런건 최대한 쓰면서 게임하는게 맞지 않나?
P의 거짓 할 때도 나는 조력자 부르는걸 기본으로 해서 그런지
진화트리로 정말 쉽게 깨는거 같다는 이야기까지 들었는데...
동력이나 기술트리 타면 조력자 써도 저렇게 쉽게 안나온다고 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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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정협회는 맵부심, 술부심 부리는 거랑 다를게 없다고 본다
조력자 쓰는 건 싫어할 수 있음. 1:1 전제로 디자인된 패턴들은 조력자 부르면 엉망진창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엘든링이야 뭐... 영체 전제로 디자인된 패턴이 대다수지만.
하긴 어그로끌리는거 싫다고 배제하는 레벨이면 이미 고인물인가
난 트리가드 잡을때 나무 올라가서 부패 화살로 잡음ㅋㅋㅋ
노강 부러진 롱소드로 잡을게요 하고 제약플 하는건 자유지 그걸로 부심부리거나 남들도 그걸로 잡아야 한다 하면 지능이 모자란거고
인정협회는 맵부심, 술부심 부리는 거랑 다를게 없다고 본다
조력자 쓰는 건 싫어할 수 있음. 1:1 전제로 디자인된 패턴들은 조력자 부르면 엉망진창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엘든링이야 뭐... 영체 전제로 디자인된 패턴이 대다수지만.
P의거짓이 무기딜 중심으로 굴릴땐 패링해서 무기 빨리 깨야하니 좀 그럴 수도 있지만 리전암 중심으로 굴릴땐 패턴이 꼬이든 말든 일단 어그로 끌어서 암 차지샷 안정적으로 박는게 좋더라.
난이도 면에서는 거의 항상 조력자 부르는게 쉬운데... 1:1로 디자인된 보스에 조력자를 쓰면 패턴파훼 시도 자체가 무의미해지고 걍 양면구타로 뚫리는 경우가 많아서 '옳고 그름이 아니라' 맛볼 수 있는 컨텐츠를 포기하는 상황이 되기 쉽더라
몬헌을 솔플할때/아이루 빼고 할 때/멀티플레이 할 때 거의 장르가 다르다시피 하잖음? 그런 느낌.
근데 또 엘든링 보스들은 양면구타를 시도하는걸 전제해서 그런지, 양면견제 패턴들이 생각보다 있더라 무기공격을 할 때 꼬리도 같이 공격한다던가...
ㅇㅇ 엘든링은 보스 대다수가 영체 소환 전제로 짜여있어서 조력자 그닥 신경 안씀 닼솔이나 P구라를 솔플로 패턴체크 안하거나 몬헌을 싸그리 멀티도살로만 플레이하는 경우가 좀 문제
이게 NPC가 당첨 꽝이 좀 나눠져 있어서 괜히 보스 스펙 올리는거 짜증 날 때도 꽤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