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6.4>
2가지 오류가 있어 바로잡고자 합니다
본문의 수정없이 오류 내용만 쓰겠습니다
오류1.물마복합의 스킬배율
썬더검 : 1.2 -> 1.8
뇌격이식 : 3.0 -> 4.5
오류2.물마복합의 계수 : 0.75 -> 0.5
스킬배율이 3/2 늘고 계수가 2/3 줄어들기 때문에(3/2 * 2/3 = 1)
나머지 데이터들은 변동사항 없음
수정된 물마복합 : 0.5 × ( 공격력^2 ÷ 몹방어력 + 마력^2 ÷ 몹정신 ) × A
-----------------------------------------------------------
제목 : 물리 데미지 공식의 검증 및 복합 데미지 공식의 추정
<허수아비용 데미지 공식>
물리 : (공격력^2 ÷ 270) × A
마법 : (마력^2 ÷ 270) × A
물마복합 : 0.75 × ( (공격력^2 + 마력^2) ÷ 270 ) × A
마정복합 : 0.75 × ( (마력^2 + 정신^2) ÷ 270 ) × A
랜덤 보정 : 무기별로 다름, 양잡용 무기가 아닐 경우 대부분 평균 1
<일반 데미지 공식>
물리 : (공격력^2 ÷ 몹방어력) × A
마법 : (마력^2 ÷ 몹정신) × A
물마복합 : 0.75 × ( 공격력^2 ÷ 몹방어력 + 마력^2 ÷ 몹정신 ) × A
마정복합 : 0.75 × ( (마력^2 + 정신^2) ÷ 몹정신 ) × A
몹정신 수치 대신 몹정신×(1-B÷100) 을 넣어주면 되요
<검증>
물리 공식 검증 : 데이터 1, 3, 11, 16
마법 공식 검증 : 데이터 2, 12, 17
물마복합 검증 : 데이터 4~6, 18~27
마정복합 검증 : 데이터 7~10
레벨보정 검증 : 데이터 3, 5, 14
디버프 검증 : 데이터 15, 23~27
==> 모든 데이터에서 평균데미지와 공식에 의해 계산된 데미지가 거의 같음
<잡담>
공식설정 -> 데이터 검증 -> 오차가 큼 -> 실패 -> 공식설정 ...
위의 싸이클을 15번 정도 반복하니 나름 납득할 만한 공식이 나왔네요
아이디어를 쥐어짜는 공식설정과 데이터 검증하는데에 시간이 꽤나 걸렸군요
제가 제시한 공식이 옳다고 주장하기는 어렵고 가설일 뿐입니다
공식이 틀렸다는 데이터가 나올 때까지는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No | 캐릭터 | 공격 | 마력 | 정신 | 스킬 | 스킬배율 | 레벨보정(레벨) | 평균데미지 | 계산데미지 | 실험횟수 | 데이터출처 | 비고 |
1 | 크로우 | 175 | 명경 | 1.2 | 20(100) | 2732 | 2725 | 50 | 본인 | 물리/방어력계산 | ||
2 | 크로우 | 254 | 썬더가 | 1.8 | 20(100) | 8605 | 8593 | 80 | 본인 | 마법/정신력계산 | ||
3 | 크로우 | 37 | 명경 | 1.2 | 10.1(1) | 61 | 62 | 20 | 본인 | 물리/레벨보정검증 | ||
4 | 크로우 | 264 | 410 | 썬더검 | 1.2 | 20(100) | 15584 | 15853 | 10 | 본인 | 물마복합 | |
5 | 실비아 | 118 | 95 | 썬더검 | 1.2 | 11.1(11) | 847 | 849 | 20 | 본인 |
물마복합/레벨보정검증 |
|
6 | 지라이야 | 417 | 285 | 뇌격이식 | 3.0 | 20(100) | 75052 | 74408 | 20 | 본인 | 물마복합/스킬/킬러배율검증 | |
7 | 유우나 | 563 | 1074 | 슈팅파워 | 20 | 20(100) | 171만 | 163만 | 14 | limit.님 | 마정복합 | |
8 | 유우나 | 808 | 829 | 슈팅파워 | 20 | 20(100) | 150만 | 149만 | 12 | limit.님 | 마정복합 | |
9 | 유우나 | 875 | 935 | 슈팅파워 | 20 | 20(100) | 184만 | 182만 | ? | !Saint!님 | 마정복합 | |
10 | 유우나 | 700 | 850 | 슈팅파워 | 20 | 20(100) | 135만 | 135만 | ? | 블루레이크님 |
마정복합 |
*허수아비는 방정 디버프가 먹히지 않기 때문에 일반공식의 검증에 한계가 있음
흑의신전 쥐 데이터 (방어력160, 정신력160)
No | 캐릭터 | 공격 | 마력 | 스킬 | 스킬배율 | 레벨보정(레벨) | 평균데미지 | 계산데미지 | 실험횟수 | 데이터출처 | 비고 |
11 | 크로우 | 225 | 명경 | 1.2 | 20(100) | 7596 | 7676 | 20 | 본인 | 물리/방어력계산 | |
12 | 크로우 | 254 | 블리자가 | 1.8 | 20(100) | 14464 | 14516 | 20 | 본인 | 마법/정신력계산 | |
13 | 크로우 | 175 | 254 | 썬더검 | 1.2 | 20(100) | 10375 | 10703 | 20 | 본인 | 물마복합 |
14 | 실비아 | 118 | 95 | 썬더검 | 1.2 | 11.1(11) | 1457 | 1433 | 10 | 본인 | 물마복합/레벨보정검증 |
15 | 크로우 | 277 | 252 | 썬더검 | 1.2 | 20(100) | 22317 | 22838 | 10 | 본인 | 물마복합/방어디버프45% |
*방정 수치가 같기 때문에 역시 일반공식의 검증에 한계가 있음
이계 에리뉴에스 데이터 (방어력 4341, 정신력 1655)
No | 캐릭터 | 공격 | 마력 | 스킬 | 스킬배율 | 속성보정 | 레벨보정(레벨) | 정신디버프 | 평균데미지 | 계산데미지 | 실험횟수 | 데이터출처 | 비고 |
16 | 크로우 | 174 | 명경 | 1.2 | 1 | 20(100) | 167 | 167 | 10 | 본인 | 물리/방어력계산 | ||
17 | 크로우 | 252 | 블리자가 | 1.8 | 1 | 20(100) | 1382 | 1381 | 10 | 본인 | 마법/정신력계산 | ||
18 | 크로우 | 264 | 410 | 썬더검 | 1.2 | 2 | 20(100) | 4222 | 4235 | 10 | 본인 | 물마복합 | |
19 | 실비아 | 278 | 305 | 썬더검 | 1.2 | 2 | 20(100) | 1369 | 1332 | 10 | 본인 | 물마복합 | |
20 | 지라이야 | 419 | 286 | 썬더검 | 1.2 | 2 | 20(100) | 3232 | 3235 | 20 | 본인 | 물마복합 | |
21 | 지라이야 | 645 | 345 | 썬더검 | 1.2 | 2 | 20(100) | 6057 | 6039 | 10 | 본인 | 물마복합 | |
22 | 지라이야 | 417 | 285 | 뇌격이식 | 3.0 | 2 | 20(100) | 8093 | 8022 | 10 | 본인 | 물마복합 | |
23 | 크로우 | 264 | 410 | 썬더검 | 1.2 | 2 | 20(100) | 45% | 7354 | 7226 | 5 | 본인 | 물마복합/정신디버프 |
24 | 실비아 | 278 | 305 | 썬더검 | 1.2 | 2 | 20(100) | 45% | 4399 | 4320 | 10 | 본인 | 물마복합/정신디버프 |
25 | 지라이야 | 416 | 283 | 썬더검 | 1.2 | 2 | 20(100) | 45% | 4650 | 4602 | 20 | 본인 | 물마복합/정신디버프 |
26 | 지라이야 | 645 | 345 | 썬더검 | 1.2 | 2 | 20(100) | 45% | 7964 | 8157 | 10 | 본인 | 물마복합/정신디버프 |
27 | 지라이야 | 417 | 285 | 뇌격이식 | 3.0 | 2 | 20(100) | 45% | 12185 | 11636 | 10 | 본인 | 물마복합/정신디버프 |
*에리뉴에스는 뇌속성저항-100% 이고 정신디버프만 가능
추천 드리고 갑니다~대단들 하셔요 정말.. 실험도 그렇고,, 그 값을 산출 해 내는것도..
이님들도 참 대단하시고 님도 참 대단하세여 -_-;;;;;;;;;;;; 자꾸 스스로 고문하시고 ....
와 물마 복합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ㅎㅎ
허수아비 방어력도 궁금했고 정확한 공식을 좀 알고 싶었는데 대단하십니다!!!! 추천
2가지 오류가 발견되어 본문 수정없이 내용을 상단에 추가하였습니다
이 글을 지금 봤는데 길가 방어력이 270인데 허수아비 방어와 정신이 너무 높은거 아닌가요? 제가 추정한 바로는 27인것 같습니다.
레벨 보정을 20으로 잡았는데 http://exvius.gamepedia.com/Mechanics 영문 위키를 보면 레벨 100일때 2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