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모바일게임으로서 독보적인 벨트스크롤액션
-손맛이 있음
-격투게임의 보스캐릭터 같은 능력으로 파이널 파이트에 나올법한 잡몹들을 한번에 쓸어버리는 통쾌함
-게임의 난이도가 캐릭터의 성능을 따라가지못해 강한캐릭터가 필요한 고난이도 던전은 없다고 생각해도 됨
강한캐릭터를 가지는건 자기만족
-지급되는 사료가 많음(8일에 4600~6200 정도 1천장 돌리는데 18000)
-일러스트의 품질이 높고 BGM이 좋음
단점
-인플레가 심해서, 인권캐 그 따위것 없음
-최신캐를 뽑아도 다음픽업엔 확실하게 지금보다 강한캐릭터가 나온다는 미래밖에 기다리지 않음
-그래서 과금 만족도는 최악
-밸런스붕괴는 이미 과거의 일, 모든것을 담대하게 받아들이는 정신상태가 필요
-모든것이 한정픽업으로 기간지나면 구할일은 거의 없다고 봐야함, 나중에 복각되더라도 인플레가 지난뒤라 큰의미가 없음
-대전모드가 있고 킹오파지만, 대전게임이라고 생각하면 안됨
게임을 하는데 필요한 기본지식
-캐릭터 등급은 2성->3성->5성-> 페스타(FE) -> 보스신드롬(BS) = 스페셜시그니쳐(SS) -> EX
이렇게 되어있고 지금주력은 EX
-상시가챠로 얻을수있는건 페스타까지 그리고 몇몇예외(릴레이 던전)를 제외하면 페스타 미만은 키울이유가 없음
-그리고 처음 시작할때 명함만이라도 EX가 있다면 페스타는 물론 BS나 SS조차 키울필요가 없음
-픽업가챠확률은 0.6% 10회돌리는 루비는 900, 천장은 200회입니다.
-1캐릭터의 성장에 필요한 재화
최초의 캐릭터(최대레벨 50) + 승급재료 = 최대레벨60
승급한 캐릭터(최대레벨 60) + 파이터소울(중복으로 뽑거나 공용소울 소울퀘스트등에서 획득) * 600 = 최대레벨90
만렙인 캐릭터(최대레벨 90) + 파이터 메모리(중복으로 뽑을경우 1획득)*7 + 공용 메모리(메모리합성이나 길드레이드등에서 드롭) *12
= 각성레벨50
풀각성인 캐릭터(각성레벨50) + 프라임 메모리(12시간마다 40씩 S급파견으로 얻을수있는 메모리조각을 1000개 모아만듬)*2 + 공용메모리*8
=각성레벨70
여기까지 가면 레벨로서의 풀육성입니다.
-적당한 육성에 대하여
무조건 풀육성을 할수없으니 중간에 이정도면 쓸만하다라고 만족하고 중지시킬수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멋대로 적당한 육성이라고 부르고 있는데. 레벨상승에 따른 스텟이 아니라 시스템적으로 눈에띄게 강해지는 구간을 설명해보겠습니다.
레벨90
일단 명함이라도 뽑으면 시간을 들여 누구나 도달할수있는 영역
스킬과 캐릭터 특징이 완성되는 부분
각성1단계 각성레벨10, 파이터 메모리 1 필요
캐릭터가 각성을 하게되면 각성스킬을 쓸수있게 되는데 10~12초가량 스킬의 쿨타임이 대폭줄어 스킬을 연타할수있는 스킬이 생깁니다.
각성스킬의 쿨타임은 60초라 보스전등에서 쓰이는 강력한 스킬입니다.
그리고 각성하게 되면 이때부터 각인석이라는 장비품을 착용할수있게 됩니다. 각성1단계에는 원형각인석을 착용할수있습니다.
각성3단계 각성레벨30, 파이터 메모리 3필요 공용 메모리 4필요
예전에는 여기까지가 효율적인 구간으로 불렸습니다.
모든각인석(원형 사각 육각 별 달)을 장착할수있고 3단계까지는 각성시킬때마다 파이터메모리가 1씩 필요했지만
여기부터는 단계별로 2개씩 필요하게 되어 이후는 애정의 영역으로 불렸습니다. EX가 나올때까지는
각성5단계 각성레벨50, 파이터 메모리 7필요 공용 메모리 12필요
EX파이터는 각성50에 달성하면 EX스킬이라는 강력한스킬을 익히게 됩니다. 각성과 비슷한 성능을 가진 스킬을 20~30초정도의 쿨타임으로
쓸수있게 되기에 노력한다면 여기까지 노려보는게 좋겠죠.
일단 오늘은 기본적 게임에 들어와 성장시키려면 어디까지 각오해야 하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은 부적인 육성이 세트카드에 대해서 기회가 있으면 써보겠습니다.
무과금 유저는 육성 포기해야죠 ㅎㅎ 운좋으면 1~2각성 정도고 최악은 무료 루비 모자라서 명함도 못 뽑는 경우도 종종 생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