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캡쳐카드 구매 및 테스트 겸 이번 베요네타3에서의 닷지 오프셋 예시 그리고 실제 전투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찍어봤습니다.
아래 영상은 일반 콤보와 닷지 오프셋의 비교를 위해 찍어봤습니다.
예시에 사용된 콤보는 베요네타 기본무기 기준 PKP, PPPKKK, PPPKKP 입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버튼을 그냥 단타로 콤보를 입력 시 중간에 회피를 넣거나 하면 콤보 연계가 끊기고 초기화됩니다.
하지만 버튼을 하나 하나 꾹 누르면서 콤보 입력 시 중간에 회피를 입력해도 콤보 연계는 그대로 이어집니다. 이렇게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콤보를 계속 버튼 연타가 아닌 하나하나 눌러가면서 회피 타이밍을 재고 회피 이후에도 이전 콤보를 그대로 연계해나가 마지막 위키드위브와 마수 막타까지 이어나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PKP는 일반 콤보건 닷지 오프셋이건 3타로 끝나는 반면 나머지 두개는 모두 마지막 번쩍일때 마수로 추가타 적립이 가능해 제가 마지막까지 잘 사용한 콤보세트입니다. 문제는 콤보 5타부터 속도가 느려지는데 일반적인 사용의 경우 무조건 적의 카운터에 맞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문에 PPPKKK와 PPPKKP는 닷지 오프셋을 활용하며 회피 타이밍을 노리고 위치타임 발동시에는 최대한 빠르게 막타까지 때리는 방법입니다.
아래 영상은 실제 전투에서 어떻게 닷지 오프셋을 활용하여 적의 공격을 회피하고 추가타 기회를 가질 수 있는지 보여주는 용도로 간단히 찍어봤습니다. 익숙한 적이 아니라 1대 맞기는 했지만 이런 식으로 초회차라도 엔딩까지 무난하게 해당 무기 & 기술로 공략 가능합니다.
다음에 기회되면 비올라도 한번 만들어 볼까 합니다. 생각보다 매우 호쾌하고 체셔와의 연계 공격은 베요네타에 절대 꿀리지 않거든요.
1 2에선 3타 이외 기술은 잘 사용 안했는데 이번작은 마수소환 피니시가 최소4타 이상 기술에만 붙어있으니 닷지오프셋 활용도가 더욱 올라간거 같아요
사실 위 기술들이 이전작들 플레이시 제 밥줄 기술들이었던지라 이번편도 무난하게 엔딩을 볼수 있었습니다. 닷지오프셋 한번 익숙해지면 참 편하고 유용한 기술이죠. 다른 이야기지만 초극님 마녀의 피눈물 자료들로 어제 모두 잘 모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저야 뭐 유튜브에서 긁어오기 밖에 안했는데요 뭘 하하..
그러고보니 왜 내 비올라는 위치타임 들어가면 콤보가 끊길까요?
저스트가드 타이밍 때문일겁니다. 가까스로 저스트가드를 성공해야 충분한 위치타임이 주어지거든요.
아니.. 콤보 모으다가 패리로 위치타임 띄운 후 콤보 이어지시나요
근데 마수소환 스왑 콤보가 더 효율이 좋아서 닷지 의존도가 전보다 낮아진거 같아요
간만에 오셨네요. 저도 마수소환 콤보는 며칠전 플래티넘 영상을 통해 알게되어 이제서야 연습 좀 해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