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데블위딘:삿갓의 개발사인 뉴코어게임즈입니다.
루리웹 게임 게시판을 통해 인사드리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지난 주 화요일 저녁에 스토브와 스팀을 통해 앞서해보기 출시를 한 지 거의 일주일이 지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정말 많은 유저분들과 스트리머분들로부터 다양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격려의 말씀들도 계셨고, 수정과 변화를 요구하는 말씀들도 계셨습니다.
긴 여정을 거쳐 여러분들께 게임을 선보이게 되어서 큰 영광이지만, 또한 아직은 더욱 숨가쁘게 달려야 할 때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선 긍정적인 피드백과 격려를 해주신 모든 플레이어분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또한 날카로운 피드백으로 심각한 문제점들을 빠르게 지적해주신 플레이어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플레이를 방해하는 주요이슈들을 지난 주와 이번 주에 이어 수정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에 진행된 패치들의 주요 내용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퍼펙트 타이밍 조정
- 가드, 대쉬, 회피의 퍼펙트 발동 타이밍이 크게 완화되었습니다.
- 이 조정으로 플레이 전반의 체험감이 많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이후 피드백을 계속 주시해보겠습니다.
2. 버려진 땅의 보스 마더가이아 공략이 원할하지 못했던 문제 수정
- 현재 마더가이아 전투에서 많은 문제점들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 3페이즈에서 과도하게 긴 전투를 벌이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스의 생명력을 하향 조정 했습니다.
- 처단 등 보고되고 있는 여러 문제점을 수정하기 위하여 전투 로직을 완전히 개선하였습니다.
- 그 외에 보고되고 있는 문제점들은 가능한 빠르게 대응 중에 있습니다.
3. 약 베기 공격의 조작 편의성
- 약 베기 콤보의 속도 향상하고 약 베기 콤보 중 방향전환이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약 베기 콤보 중 점프와 반대 방향으로의 대쉬가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약 베기의 네번째 공격인, 삼연격(Triple Strike) 도중에도 캔슬이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이 조정으로 약 베기로 공격이 보다 쾌적해지고, 적의 공격에 반격하는 과정이 수월해질 것을 기대합니다.
4. 재도전 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 제공
- 스킬 초기화 비용 크게 감소시켜 스킬 초기화와 플레이어의 입맛에 맞는 스킬 구성을 찾는 걸 수월하게 수정하였습니다.
- 저승의 모닥불에서 '무기 벼리기' 기능을 추가하여 스테이지 2 이후에는 무기 강화를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심연의 숲(스테이지2) 이후 일부 적들을 처치 시 간혹 무기 강화 재료를 습득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이 조정으로 어려운 보스전을 준비할 때 전보다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5. 음악 재생의 문제 수정
- 게임 중간 중간 BGM 재생에 문제가 있는 부분들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번 수정으로 대부분의 지역에서 음악이 정상적으로 재생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향후에도 이상한 문제점이 발견된다면 저희에게 피드백을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도움과 애정어린 피드백으로 게임을 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 주에도 플레이어분들의 게임 체감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여러 부분을 개선중입니다.
데블위딘:삿갓을 즐겨주시는 많은 분들의 피드백을 경청하고 있으며, 빠르게 개선하여 즐거운 경험을 드리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뉴코어게임즈 드림
혹시 스팀덱 호환되나요?
스팀덱을 공식적으로 지원하지는 않으나, 여러대의 스팀덱에서 플레이해보니 원활히 잘 플레이가 됩니다. 정식 발매 전까지는 공식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