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지난 게시글들에서 어느 어그로가 이상한 댓글을 달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이 게시글에서는 님이 바로 어그로 행위를 하고 계십니다만... 어그로에게 당했다고 스스로도 어그로가 되시면 대체 어쩌자는 겁니까.
님 초기 댓글도 그렇고 다들 서로 일리가 있는 자기들 생각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갑자기 느닷없이 자기하고 생각 다르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구작 열심히 찬양한다고 비꼬시는 건 대체 무슨 심보신지... 처음에 댓글 다신 분이 맞나 싶어 닉네임 다시 확인해봤다가 깜짝 놀랐네요.
BEST 전작들 전투 구린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긴 하지만
최소한 멤버들과 함께 전장에서 고군분투 하고있다는 느낌은 충분히 잘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 전투 자체의 재미가 아니라, 어드벤처의 연장선상에서 연출로써 충분했다는거죠.
완전히 딱 떨어진다고는 말하기 힘들겠지만, 칭송받는자 시리즈의 느낌과 비슷하다고 봅니다.
전투가 재밌어서 주류가 되는, 그런 게임과는 궤를 달리하죠.
그런 의미에서의 구작들 전투는, 재밌었다가 아니라 충분히 봐줄만 했다란 평가는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걱정되는건, 신사대의 전투 시스템을 통해서는 화조 멤버들과 함께 이겨나간다는 느낌을 느끼기 힘들거라는 점이 있구요..
그래서 그게 전작과 구태여 차별을 둘 만큼의 재미를 주는가 하면
이게 또 그렇게까지 재밌게 느껴지지 못했다는게 문제라고 봅니다.
최소한 체험판에선 말이죠. 본편에서야 또 감상이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니.
어째튼 사쿠라대전이 어디까지나 SRPG나 액션이 아닌,
어드벤쳐에서 재미를 얻는 미연시에 가까운 게임이었단걸 생각해보면
전투의 재미나 액션성보다는, 연출이나 분위기가 더 중요했다고 느끼는 입장에서
과연 이번작의 전투가 전작 이상의 느낌을 줄지는 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사실 무작정 전투까는 분들 옛사쿠라대전 정말 해본건지 궁금하긴하지만 옛 사쿠라대전의 전투는 그보다 못할 수 없을정도로 별로에요
일러야 취향갈릴 수 있는데 구버전 일러팬들이 전투까지 미화시켜서 무리수를 던지는거 같음. 예를 들어 1전투는 그냥 사쿠라 하나 던져놓으면 다 삭제되는데 렙업 요소도 딱히 없고 선택지 잘 골라서 호감도 올리면 공격력 방어력 튼튼해지는게 끝
전작들 전투 구린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긴 하지만
최소한 멤버들과 함께 전장에서 고군분투 하고있다는 느낌은 충분히 잘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 전투 자체의 재미가 아니라, 어드벤처의 연장선상에서 연출로써 충분했다는거죠.
완전히 딱 떨어진다고는 말하기 힘들겠지만, 칭송받는자 시리즈의 느낌과 비슷하다고 봅니다.
전투가 재밌어서 주류가 되는, 그런 게임과는 궤를 달리하죠.
그런 의미에서의 구작들 전투는, 재밌었다가 아니라 충분히 봐줄만 했다란 평가는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걱정되는건, 신사대의 전투 시스템을 통해서는 화조 멤버들과 함께 이겨나간다는 느낌을 느끼기 힘들거라는 점이 있구요..
그래서 그게 전작과 구태여 차별을 둘 만큼의 재미를 주는가 하면
이게 또 그렇게까지 재밌게 느껴지지 못했다는게 문제라고 봅니다.
최소한 체험판에선 말이죠. 본편에서야 또 감상이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니.
어째튼 사쿠라대전이 어디까지나 SRPG나 액션이 아닌,
어드벤쳐에서 재미를 얻는 미연시에 가까운 게임이었단걸 생각해보면
전투의 재미나 액션성보다는, 연출이나 분위기가 더 중요했다고 느끼는 입장에서
과연 이번작의 전투가 전작 이상의 느낌을 줄지는 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전 드라마틱한 연출만 잘 만들어지면 시스템은 무쌍이어도 상관은 없다고 생각하는편입니다.
애초에 사쿠라대전에서 중요한건 전투파트는 아니라고 생각하는 입장이라서요.
단지 데모에서는 구태여 이걸 바꿀 만큼의 무언가를 보지 못했고, 그게 본편과 어떻게 다른지에 따라 평가가 갈릴 수 있다고 보는거죠.
뭐.. 구태여 말하자면 저는 어차피 같은 세가게임이겠다,
전장의 발큐리아 시스템을 조금 가져와서 버무려봤으면 어땠을까 싶긴 했지만요.
지난 게시글들에서 어느 어그로가 이상한 댓글을 달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이 게시글에서는 님이 바로 어그로 행위를 하고 계십니다만... 어그로에게 당했다고 스스로도 어그로가 되시면 대체 어쩌자는 겁니까.
님 초기 댓글도 그렇고 다들 서로 일리가 있는 자기들 생각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갑자기 느닷없이 자기하고 생각 다르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구작 열심히 찬양한다고 비꼬시는 건 대체 무슨 심보신지... 처음에 댓글 다신 분이 맞나 싶어 닉네임 다시 확인해봤다가 깜짝 놀랐네요.
솔직히 전투도 중요한 부분인데, 드캐때 3편부터 시작한 사람으로써 그 당시 한글화개념도 잘 없을때라
미연시 파트는 사실 내용도 몰랐고, 그냥 일러스트나 보면서 대화선택하고 넘겼었음.
전투파트는 완전 턴제라기엔 뭔가 더 실시간 적인 부분이 있었고 그 전투방식 때문에 사대팬이 된건데,
이번에 체험판 해보고는 정말 실망을 했었는데.... 전투가 액션치고는 호쾌한 면도 없고 그냥 버튼 누르다가 끝나는??
3편 전투부터 SRPG와 실시간 사이의 미묘한 사대만의 전투를 완성한거 같아서 딱 좋았다는 느낌인데....
후에 플스로 1편과 5편이 나오면서도 3편의 전투방식을 따라서 좋았는데, 여러모로 아쉽네요.
지난 게시글들에서 어느 어그로가 이상한 댓글을 달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이 게시글에서는 님이 바로 어그로 행위를 하고 계십니다만... 어그로에게 당했다고 스스로도 어그로가 되시면 대체 어쩌자는 겁니까. 님 초기 댓글도 그렇고 다들 서로 일리가 있는 자기들 생각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갑자기 느닷없이 자기하고 생각 다르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구작 열심히 찬양한다고 비꼬시는 건 대체 무슨 심보신지... 처음에 댓글 다신 분이 맞나 싶어 닉네임 다시 확인해봤다가 깜짝 놀랐네요.
전작들 전투 구린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긴 하지만 최소한 멤버들과 함께 전장에서 고군분투 하고있다는 느낌은 충분히 잘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 전투 자체의 재미가 아니라, 어드벤처의 연장선상에서 연출로써 충분했다는거죠. 완전히 딱 떨어진다고는 말하기 힘들겠지만, 칭송받는자 시리즈의 느낌과 비슷하다고 봅니다. 전투가 재밌어서 주류가 되는, 그런 게임과는 궤를 달리하죠. 그런 의미에서의 구작들 전투는, 재밌었다가 아니라 충분히 봐줄만 했다란 평가는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걱정되는건, 신사대의 전투 시스템을 통해서는 화조 멤버들과 함께 이겨나간다는 느낌을 느끼기 힘들거라는 점이 있구요.. 그래서 그게 전작과 구태여 차별을 둘 만큼의 재미를 주는가 하면 이게 또 그렇게까지 재밌게 느껴지지 못했다는게 문제라고 봅니다. 최소한 체험판에선 말이죠. 본편에서야 또 감상이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니. 어째튼 사쿠라대전이 어디까지나 SRPG나 액션이 아닌, 어드벤쳐에서 재미를 얻는 미연시에 가까운 게임이었단걸 생각해보면 전투의 재미나 액션성보다는, 연출이나 분위기가 더 중요했다고 느끼는 입장에서 과연 이번작의 전투가 전작 이상의 느낌을 줄지는 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체험판 해보시면 알아요. 레데리2나 데스스트랜딩처럼 기기 성능을 엄청 요하는 부분이 안보임.
해상도겠죠
아뇨, 이 전투 깊이가 본편에서도 별 차이 없다면 구 사쿠라 대전보다 더 심각한 물건이 나올겁니다. 냉정하게 말해서 사쿠라 대전 5 에피소드 0 보다도 더 별로에요. 그거도 액션이지만 나름 괜찮았어요.
체험판 해봤는데 프로에서 향상될만함 부분이 있던가
고스페는불멸
해상도겠죠
후면표지에 PS4pro enhanced 프로로 동작시 일부의 영상표현이 강화된다고 적혀 있네요
체험판 하시고 게임 다하신것 처럼 말씀하시네요~
루리웹-6015350851
체험판 해보시면 알아요. 레데리2나 데스스트랜딩처럼 기기 성능을 엄청 요하는 부분이 안보임.
해상도만 쫌올라도 업인데 뭐..; 체험판4k 60프레임으로 나와요?
뭐 해상도 올라가면 좋죠
용량 많은 이유는 인게임말고 추가된 영상이있어서 그럴거임. 게다가 립스라는 선택 시스템때문에 선택지에 따라 영상이 바뀌는거까지 해서 용량이 증가
노멀, 프로 둘다 체험판 해봤는데 노멀은 매우 자글자글 거립니다. 프로는 해상도나 후처리필터가 체감되요 매끈함.
오 그 정도면 의미있네요
기존같은 srpg면 샀을텐데 아쉽..
SRPG면 전 안샀을듯 135밖에 못해봤지만 너무 전투가 구려서
사실 무작정 전투까는 분들 옛사쿠라대전 정말 해본건지 궁금하긴하지만 옛 사쿠라대전의 전투는 그보다 못할 수 없을정도로 별로에요 일러야 취향갈릴 수 있는데 구버전 일러팬들이 전투까지 미화시켜서 무리수를 던지는거 같음. 예를 들어 1전투는 그냥 사쿠라 하나 던져놓으면 다 삭제되는데 렙업 요소도 딱히 없고 선택지 잘 골라서 호감도 올리면 공격력 방어력 튼튼해지는게 끝
루리웹-2544666500
전작들 전투 구린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긴 하지만 최소한 멤버들과 함께 전장에서 고군분투 하고있다는 느낌은 충분히 잘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 전투 자체의 재미가 아니라, 어드벤처의 연장선상에서 연출로써 충분했다는거죠. 완전히 딱 떨어진다고는 말하기 힘들겠지만, 칭송받는자 시리즈의 느낌과 비슷하다고 봅니다. 전투가 재밌어서 주류가 되는, 그런 게임과는 궤를 달리하죠. 그런 의미에서의 구작들 전투는, 재밌었다가 아니라 충분히 봐줄만 했다란 평가는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걱정되는건, 신사대의 전투 시스템을 통해서는 화조 멤버들과 함께 이겨나간다는 느낌을 느끼기 힘들거라는 점이 있구요.. 그래서 그게 전작과 구태여 차별을 둘 만큼의 재미를 주는가 하면 이게 또 그렇게까지 재밌게 느껴지지 못했다는게 문제라고 봅니다. 최소한 체험판에선 말이죠. 본편에서야 또 감상이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니. 어째튼 사쿠라대전이 어디까지나 SRPG나 액션이 아닌, 어드벤쳐에서 재미를 얻는 미연시에 가까운 게임이었단걸 생각해보면 전투의 재미나 액션성보다는, 연출이나 분위기가 더 중요했다고 느끼는 입장에서 과연 이번작의 전투가 전작 이상의 느낌을 줄지는 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전투가 바뀐거 자체가 불만이라기보단 체험판 해본바로는 적병수 적은 무쌍에 가까운 물건이 나온지라... 용7은 바뀐 전투가 의외의 재미를 줘서 기대가 되는데 이건 체험판 하고 나서 오히려 기대치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네에 그렇게 따지면 구사쿠라대전은 더 심각한 물건이 되는데요?
전 드라마틱한 연출만 잘 만들어지면 시스템은 무쌍이어도 상관은 없다고 생각하는편입니다. 애초에 사쿠라대전에서 중요한건 전투파트는 아니라고 생각하는 입장이라서요. 단지 데모에서는 구태여 이걸 바꿀 만큼의 무언가를 보지 못했고, 그게 본편과 어떻게 다른지에 따라 평가가 갈릴 수 있다고 보는거죠. 뭐.. 구태여 말하자면 저는 어차피 같은 세가게임이겠다, 전장의 발큐리아 시스템을 조금 가져와서 버무려봤으면 어땠을까 싶긴 했지만요.
루리웹-2544666500
아뇨, 이 전투 깊이가 본편에서도 별 차이 없다면 구 사쿠라 대전보다 더 심각한 물건이 나올겁니다. 냉정하게 말해서 사쿠라 대전 5 에피소드 0 보다도 더 별로에요. 그거도 액션이지만 나름 괜찮았어요.
네 구작 열심히 찬양 부탁해요 연출이야기도 나와서 하는 말인데 그림 두장 둥둥 떠다니며 띠리리링 하고 끝나는 것도 연출이라고 하나요?
그 연장선상에서 더 발전시킬 수 있는거겠지 스타일 기조, 방향성을 이야기하는데 거기서 연출 볼륨이 왜 튀어나옴? 그쪽 논리면 당시 나왔던 2D 어드벤쳐 게임은 다 수준 이하게? 하여간 ㅅㅂ 말을 해도 꼭 ㅈ같이 비꼬아가며 이야기를 해야겠냐 죄수번호들아
그동안 구작팬들이 신사쿠라 게시글마다 집요하게 쫓아온 걸 생각하지 못하는듯 그리고 닉 안만드는건 커뮤니티에 소속감 가질 생각 없어서 안 만드는겁니다 닉 만드셔서 좋으시겠어요
루리웹-2544666500
지난 게시글들에서 어느 어그로가 이상한 댓글을 달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이 게시글에서는 님이 바로 어그로 행위를 하고 계십니다만... 어그로에게 당했다고 스스로도 어그로가 되시면 대체 어쩌자는 겁니까. 님 초기 댓글도 그렇고 다들 서로 일리가 있는 자기들 생각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갑자기 느닷없이 자기하고 생각 다르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구작 열심히 찬양한다고 비꼬시는 건 대체 무슨 심보신지... 처음에 댓글 다신 분이 맞나 싶어 닉네임 다시 확인해봤다가 깜짝 놀랐네요.
또 여기서 분탕질이네 ㅉㅉ
자회사 용7도 전투를 rpg로 바꿨고..걱정이 되면서도 기대됩니다
전투가 레알 개재밌음
srpg였음 돈 굳었는데.. 고민이다
... 동감 ... 흠.
프로 성능 대응이면 60프레임 가능한가요?
체험판 해보니 고정 30도 감지덕지일듯..
체험판으로 해봤을때는 나쁘진 않았는데 밀린 게임이 너무 많음...흑흑
별생각없이 예구했는데 이번주였구나
솔직히 옛날 구작 해본 적도 없고 얼마나 재밌었는지 재미없었는지 그딴건 1도 관심 없으니 빨리 발매했으면 좋겠네요 용량도 볼륨 구성 하기에 충분해보이고 재밌을듯
체험판해보고 이게뭐지? 바로 삭제
빨리 왔으면 좋겠당~
뭐지 옛날 전투 개노잼인거나 지금 전투 개노잼인거나 완전 똑같던데 옛날전투를 은근 좋아했던사람들이 많았구나 다들 욕하면서 했던거로만 기억했는데
사쿠라대전추억이 있다보니 그래도 기대하고있네요 평타정도만 쳐줬으면 좋겠어요
솔직히 전투도 중요한 부분인데, 드캐때 3편부터 시작한 사람으로써 그 당시 한글화개념도 잘 없을때라 미연시 파트는 사실 내용도 몰랐고, 그냥 일러스트나 보면서 대화선택하고 넘겼었음. 전투파트는 완전 턴제라기엔 뭔가 더 실시간 적인 부분이 있었고 그 전투방식 때문에 사대팬이 된건데, 이번에 체험판 해보고는 정말 실망을 했었는데.... 전투가 액션치고는 호쾌한 면도 없고 그냥 버튼 누르다가 끝나는?? 3편 전투부터 SRPG와 실시간 사이의 미묘한 사대만의 전투를 완성한거 같아서 딱 좋았다는 느낌인데.... 후에 플스로 1편과 5편이 나오면서도 3편의 전투방식을 따라서 좋았는데, 여러모로 아쉽네요.
전투를 좋아하시다니... 사대의 전투는 예전에도 구리다고 개까였었는데 ㅠㅠ 원래 전투가 부록이고 어드벤쳐파트가 본편이라고 보시는게 맞는거같아요
일러땜에 사기 싫다
제가 사대 다 소장중이고 팬이지만 오리지날 사대 전투는 실드 못치겠어요. 노잼이죠...
오 여기서 까는 거 보니 게임 잘 빠질 것 같다. 예구했는데 기다려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