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개발팀이 노르웨이와 잉글랜드를 직접 방문하여 현장 견학을 진행한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인터뷰이
라파엘 라코스테 - 브랜드 아트 디렉터
다비 맥데빗 - 내러티브 디렉터
필립 버거런 - 퀘스트 디렉터
지난 2018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개발팀이 노르웨이와 잉글랜드를 직접 방문하여 현장 견학을 진행한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인터뷰이
라파엘 라코스테 - 브랜드 아트 디렉터
다비 맥데빗 - 내러티브 디렉터
필립 버거런 - 퀘스트 디렉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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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타령에 미션 영역 한계점 나온걸 왜 올림....?????
님이 그순간에 뭔 버그에 걸려서 튕겼을순 있겠죠 누구는 발할라 안해본줄 아나 결사단 다 죽이고 트루엔딩 까지 다 봤구만 버그는 버그고 저 깨지는 현상은 저 미션에서 원래 나오는 연충 이라고요 ㅡㅡ........
이건 좀 억까인듯ㅋㅋㅋ 버그가 아니라 연출이잖어
이거 호위한다고 일정 맵 넘어가지마라고 막아놓은거 아님? 그래서 유리같은거 생긴걸로 알고있는데
최적화가 안 돼서 어떤 문제를 겪었는지 설명없이 저 스샷만 덜렁 올리면 게임 해 본 사람 백이면 백 연출임을 지적할 수 밖에 없는데 하다 못해 "이러다 튕겼음." 정도로는 얘기를 해 주고 실드 운운하시죠. 그리고 경험을 못 해봤으면 공감을 못 하는 정도로 끝날 일이지 무슨 패갈라치기도 아니고 그게 유비 실드가 되나요?
견학이고 뭐고 좋은데 겜이나 제대로 쳐만들었음 좋겠다..진짜 겜자체는 할만한데 최적화 수준보면 답이 안나옴
ㅍㅅㄴㅋ
이거 호위한다고 일정 맵 넘어가지마라고 막아놓은거 아님? 그래서 유리같은거 생긴걸로 알고있는데
ㅍㅅㄴㅋ
최적화 타령에 미션 영역 한계점 나온걸 왜 올림....?????
ㅍㅅㄴㅋ
이건 좀 억까인듯ㅋㅋㅋ 버그가 아니라 연출이잖어
이정도 버그는 애교라 웃어넘기겠는데 저위에 사진은 요르비크 지나가는데 텍스쳐뭉개지고 깨지고 강종당한버그입니다. 경험해보지도않고 멋대로들 실드치지들마세요. 유비직원들도 아니고
호위경계이더라도 멈춰버린건 문제아닌가요ㅡㅡ
ㅍㅅㄴㅋ
님이 그순간에 뭔 버그에 걸려서 튕겼을순 있겠죠 누구는 발할라 안해본줄 아나 결사단 다 죽이고 트루엔딩 까지 다 봤구만 버그는 버그고 저 깨지는 현상은 저 미션에서 원래 나오는 연충 이라고요 ㅡㅡ........
컨셉자체가 애니머스라는 기계안에 들어가서 조상 기억 체험하는거라서 시리즈전통으로 스샷같은 장면은 의도된거에요
ㅍㅅㄴㅋ
최적화가 안 돼서 어떤 문제를 겪었는지 설명없이 저 스샷만 덜렁 올리면 게임 해 본 사람 백이면 백 연출임을 지적할 수 밖에 없는데 하다 못해 "이러다 튕겼음." 정도로는 얘기를 해 주고 실드 운운하시죠. 그리고 경험을 못 해봤으면 공감을 못 하는 정도로 끝날 일이지 무슨 패갈라치기도 아니고 그게 유비 실드가 되나요?
그러니까 밑도끝도 없이 사진만 덜렁 올리면 거기서 튕긴건지 아닌건지 어떻게 아나요 ㅋㅋㅋㅋ
어크1부터있던걸?
내말에 호응안해주면 다 유비직원이야!! 빼애액~~!!!
어크 시리즈는 1탄 때부터 경계선에 가면 텍스처 깨지고 화면 갈라지거나 끊기는데 이 사람은 대체 무슨 소리를 하는거지?
삭제된 댓글입니다.
千夜妹
2018년이라고 적혀있구만
千夜妹
겜 개발 한참전에 갔다왔겠죠
3080으로도 60프렘 고정이안되는 겜이있다?
레데리2 도 안되요...쩝
4K 풀옵션은 60방어가 아직 무리죠...... 옵션 타협해도 60 방어가 안되면 발할라 문제인듯
??? 4k기준이면 안되는게 맞고 아니면 되지않나요
레데리2 도 4 K 는 옵션타협 해야되고, QHD 는 풀옵했을때 프레임 레이트 65~80정도 나오네요
입체감 있는 구름이 문제죠 한단계 낮추면 얼추 맞쳐집니다
이런데 말고 최적화 잘하는회사 견학이라도 좀하는게 급선무같은데 실상 저렇게 배경견학 갔다와도 인게임 디자인 엉성한곳이 한두군데가 아니든데
사람들 다 성실해 보이구만...게임은...
아직도 자잘한 버그천지 ㅋㅋㅋ
중간에 디렉터 짤리면서 마감문제가 있는거 아닐지
십몇년전쯤에 유비소프트 개발팀 지인이랑 파크라이2에 대해서 얘기좀 했었는데 그때도 아프리카(케냐였던걸로 기억)에 직접 가서 엄청나게 많은것들을 조사하고 왔다고 합니다. 근데 실제로 견학갔던 사람 몇몇이 말라리아에 걸려서 엄청 고생했다고...;; 그래서 게임속에 말라리아를 넣었다고 합니다 ㅋㅋㅋ 메이킹 필름 다큐가 있던거 같은데 기회되면 한번 찾아보세요.
갠적으로 나름 만족하면서 했음 그나저나 엔딩 마지막 아버지 단서 때매 광신자 3명 남았는데 찾다가 짜증나서 꺼버림;;
이게임만 하면 멀미남
북유럽 견학중 추위에 얼어붙었던 기억을 되살려 프리징을 랜덤으로 구현했습니다.
고증은 좋은데 그렇게 세세한거까지 신경써줄거면 출시전에 제대로 버그좀 정리해주면 안됬나 이거 너무 성급하게 냈어요. 퀘스트 하면서 진행불가되서 리로드한게 몇번째인지 모르겠어요.
원래 유비가 정상적인 상황에서도 패치는 발매후 완성하는 수준이였는데... 코로나19로 발매일 맞춰서 내는것도 빡셌을듯... 그래도 발할라가 게임은 나름 재미있어서 만족함... 패치 계속 더 해주길
이번작도 디스커버리 모드는 기대됨
그래서 노르웨이 유플레이 발할라를 만원에 팔았구만
그런돈 쓰고도 이 결과물? ㅋㅋㅋㅋ
유비가 고증 잘 지키기로 유명한데 어째 버그가 영...좋지 않아...
개인적으로 튕긴적 딱 한번밖에 없는데 자잘한 버그가 너무 많아서 계속 거슬림 ㅋㅋㅋㅋㅋ
미국 유명한 게임회사 취직하면 재밌을듯.....지원도 빵빵하고 야근해도 즐거울것같아요 어차피 한국에서 조선식 야근,초과근무에 익숙한사람들은 서양권 국가에서 야근은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느껴질테니
게임이 재미있고 아니고는 개인취향이니 제쳐두고 최적화좀 신경써줘... 전시리즈가 발적화인건 좀 아니잖아..
전시리즈요? 오리진이나 오딧세이도 발적화였나요? 플래 딸 때까지 별 문제 없었던 것 같은데
아쉽게도 좋지못했습니다.....
어크 시리즈야 말할것도 없고 디비전때도 고증 하나만큼은 최고였죠. 근데 게임을 못 만듦
어크는 월드 구현 능력에 비해 aaa회사치고 엔진을 너무 구식 엔진을 쓰는 것 같습니다. 언리얼4보다도 보는 맛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그래픽하나는 인정함 다음엔 중요아이템 빼고 보물표시를 그냥 없앴으면 피곤해
게임은 재밌는데 만들다가 부랴부랴마무리하고 출시한 느낌
ㄹㅇ 똥싸다 끊긴 느낌
어느때부턴가 유비 공장에서 찍어내는 게임의 품질이 조금씩 떨어지고있다
와 근데 게임에서 봤던게 그대로 나오네
오딧세이 까지만 해도 잼나게 했는데 발할라는 템 찾는거 부터 스트레스만 받는다
버그나 좀 고쳐 이것들아!!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