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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는!! 닷시는 정신적후속작이라고안하겠소!
비주얼은 칼리스토도 좋네요
회피 원투~ 원투~
개인적으로 칼리스토는 가장 아쉬운 점이 감염체가 네크로모프처럼 한껏 뒤틀린 기괴한 느낌보단 좀비물같이 어디서 뻔하게 볼법한, 걍 종기난 인간 괴물이라 신선한 느낌이 없던 것도 좀 그랬어요.
그래픽은 칼리스토가 더 좋은듯
비교하지마
대놓고 칼리스토 짓이겨 버리는데
데드스페이스 리메이크 -압승-
비주얼은 칼리스토도 좋네요
정신승리 ㅋㅋㅋㅋㅋ
그래픽은 칼리스토가 더 좋은듯
설사똥이든 황금색 똥이든 결국 똥은 똥일 뿐...
개망작
부관참시...
칼리스토가 때깔은 더좋은데...
회피 원투~ 원투~
최종보스까지 저 패턴일 줄은 몰랐지. 왼쪽 오른쪽 왼쪽 ㅅㅂ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거만 진짜 계속 나옴?
저게 너무 어렵다고 점수 후려친 리뷰도 있던거지…
리뷰어들중에 전투 시스템을 아예 이해못한 사람도 있더라구요 진짜 칼리스토 엄청 쉬운 겜인데 어렵다고 하다니..;
그런데 리뷰어직업도 자격증같은게 있는지 궁굼하더라구요 게임은 좋아하지않아도 메타등재 회사에들어가면 점수 퍼줄수있는건지
이정도면 타이틀명을 바꿔야되는거 아닌가요 칼리스토 참참참 으로
오소이! 오소이! ㅋㅋ
엄청 유사하네
비슷한 시기에 리메이크 발표가 나와버리니 완전 따라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완전 달라질 수도 없어서 이런 어쩡쩡한 결과가 나와버린거 아닌가 싶은
시스템만 별로고 스토리는 좋았다... 이러면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었겠는데 ㅠ
타격감에 그래픽 칼리스토를 데드스페이스1 리메이크에 합치면...
인물그래픽은 칼리스토가 좋긴하네 그거 빼고 다 안좋지만
다시는!! 닷시는 정신적후속작이라고안하겠소!
정신적후속작은 아니라고 했다구 ㅋㅋㅋ
아 그니까 SF호러와 복싱을 접목시키고 싶었다구요
아니 데드스페이스에 칼리스토 회피 들어가면 만점 니온다.
왼쪽 오른쪽 왼쪽 원툴이라 단순 작업이 되어버려서 별로임
원툴이 아니라 섞는다는거 아님? 두가지가 잘 조화되면 역대급일거 같구만 무슨...;;;;
그런 가정은 누가 못하나.. gta 5, 젤다야숨 좀만 더 잘만들었으면 130점 나왔겠네
회피는 필요없고 근접떄리는거 들어가면 좋을듯 회피는 개씹쓰레기고 뭔 스틱만 꺾고있어도 피해지는 븅신난이돈데 ㅋㅋ
데드스페이스애 빠따질 넣는게 차라리 나을듯... 총든 손으로 휘젖는거 보단 임팩트 있게 느껴지게...
라오어1 리메이크도 회피 못넣은 이유가 회피를 넣어버리면 게임 전반적인 난이도조정이 아예 새롭게 들어가야 하거든요. 그저 회피 + 새로운 공격모션들 다 집어넣으려면 할 수 있어요. 라오어2에 있는 에셋이니 복사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근데 그걸 해버리면, 벨런스가 무너질 수 있죠. 라오어1이 전투가 재미없었던 게임이면 새롭게 벨런스 조정하자! 하며 나설 수도 있지만, 굉장히 호평받은 게임인데 새롭게 벨런싱하다 망치면 안되기도 하고, 맵의 구조조차도 사실 다 벨런싱에 들어가는데, 애초에 회피를 상정하고 만든 맵과 회피와 점프조차 없이 만들어진 맵의 구조에서 벨런싱하는건 어렵고 괜히 했다가 긴장감 떨어지면 그게 더 손해일 수 있죠. 그래서 데드스페이스에도 회피가 들어간다고 이게 그냥 단순히 회피들어가고 끝날 문제가 아니에요. 회피가 들어가는 순간 벨런싱이 확 바뀌어야죠.
맹점 ㅋㅋ
개인적으로 칼리스토는 가장 아쉬운 점이 감염체가 네크로모프처럼 한껏 뒤틀린 기괴한 느낌보단 좀비물같이 어디서 뻔하게 볼법한, 걍 종기난 인간 괴물이라 신선한 느낌이 없던 것도 좀 그랬어요.
데슾은 진짜 신선했는데 말이죠...외계 물건에 의한 반응으로 사람들이 미치고 괴물이 된다는 설정...거기다 괴물들 모습도 진짜 기괴하고 무서웠던 신선함...근데 칼리는 그게 없는...
데슾 처음 할때는 기존 좀비물이랑 궤를 달리하는 비주얼때문에 충공깽이였다면, 칼리스토는 첫 조우때부터 어...어디서 많이 봤네, 걍 좀 아픈사람같이 생겼네 = 만만한데? 해볼만한데? 이런 느낌이 들어서 팍 식었어요.
어 이거 완전 라오어 클리커
칼리스토는 빛이 너무 과한느낌이 있는듯 오히려 그래픽기술이 좋은게 미술적인 면을 감소시키지 않았나 싶기도 한...
둘다 재미나게 해본
데슾 리메이크 잘만든듯 하면서도 애매한게 지인이 켠왕하는거에서 본 버그가... 6챕터에서 버그 때문에 진행 못해서 겜 첨부터 다시 시작하고 잘되나 싶다가 12챕터에서 또 버그 때문에 진행 안됨 그 외에도 아무것도 안보이다가 갑자기 뿅하고 네크로모프가 튀어 나오는 경우도 자주 보임
그래픽 타격감 만 칼리스토 가 우수하고 나머진 전부 데드스페이스 승
아야. 모 야메룽다
둘다 해본 입장에서... 비교하는 자체가 화가날지경이네요 ㅋㅋㅋ 데슾이 압승(그래픽 빼고)
칼리스토는 전투 시스템이랑 스토리 두가지가 너무 노답이라...
근데 칼리스토 제작사가 혹시 발매전에 입털었음? 걍 망겜낸거 치고 엄청 까이는거 같음
입을 털었니 뭐니 하는건 내가 비난하고 있는 걸 정당화하려는 논리일 뿐이죠. 왕따를 시켰는데 왕따당한 사람이 문제가 있어서 왕따시킨거다! 이 논리를 하고 싶어서 근거를 대려고 하는것이죠.
조금이라도 건덕지 있으면 온갖 명분 만들어내서 까대는게 컨텐츠
딱히 그런건 없음. 데드 스페이스 정신적 후속작이라고 했는데 이건 뭐 글렌 스코필드 데려다 만든거니 그럴수 있는거라 생각하는거고 뭐 딴 겜처럼 이런것도 가능하다 이런건 없었음. 그저 회피가 처음부터 끝까지 저럴줄 몰랐을 뿐이지.
pc로 칼리스토는 끝냈고 데슾리멕 하고있는데.. 압도적으로 데슾이 더 좋음... 심지어 칼리스토 는 한번깨고 손도 안감. 둘다 끊김이 있었지만 데슾은 구간 넘어가는 문앞 에서 로딩 인가싶을 정도의 끊김 이고 칼리스토는 플레이를 심각하게 방해할 정도 였음. 거기다 전투 도 나오는 몹 디자인도...
2회차 부턴 안끊긴다고 하더라고요. 1회차에 데이터가 적용되는 식이라
검증된 게임시스템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는 예시 괜히 유명한게임들 벤치마킹하는게 아니다
칼리스토 생각보다 재미있게하긴했는데 전투시스템만 좀 달랐으면 지금보다 평은 훨씬 나았을거같음 너무 회피원툴이라 ;;
솔직히 23점 가량 차이날건지는 잘 모르겠음
난 솔직히 그래픽이나 모션등은 칼리스토가 훨 낫다고 보는데 그걸 제외하고는 전부 쓰레기,..걍 만들다 말았음 아마 돈대준 크래프톤이 성과 낸다고 빨리 완성해라 압박했겠지 진짜 기본적인 검수도 안하고 급하게 출시한게 너무 티가 났음 불쌍한 원작자 자기 신작 게임은 ㅈ 박고 자기 버린 회사가 자기 작품 리멕 내서 흥하고 무슨 생각이 들까
칼리스토의 그래픽과 아트가 맘에 들었어서 참 아깝게 생각되네요. 크래프톤 얘들은 대체 왜 이랬을까... 이 정도 판단력도 없나...
당연히 전부 게임 개발비인건 아니겠지만, 크래프톤이 스트라이킹 디스턴스에 쓴 돈만 2700억이라 단순히 크래프톤이 압박한걸로 퉁칠 사항은 아니라고 봅니다. 솔까말 발매연기했으면 최적화 정도는 좋았을지 몰라도, 근본적인 게임 시스템이 바뀌는건 불가능한 일이라 현재 평가에 비해서 막 엄청 나아졌을거라는 생각도 전혀 안들구요.
성과를 보인 팀이면 이미 대기업들이 낚아채갔을 가능성이 높겠구요. 그러면 아직 그리 빛을 보지 못한 업체등을 구해야 하는데 그러면 망작이 될 가능성이 있겠죠. 그렇다고 소니처럼 큰돈 투자하는데 그냥 하고싶은대로 하고, 기간도 넉넉하게 줄게~ 이러기 쉽지가 않죠. 내 입장이 되어보면 사실 대작뽑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괜히 캡콤 스퀘어애닉스부터 코나미등 여러 일본회사들이 과거에 개발비 비싸질 때 aaa게임 대부분 접어버린 이유가 있어요.부담이 많이 되죠.
개발기간 이전에 애초에 개발능력 등 거의 모든 게 총체적 난국이라...
칼리스토 그냥 데슾 정신적 후속작이라고 안했으면 우주 괴물 공포면 죄다 데슾인가... 다양한 무기로 적을 공략하는 점도 큰건데 칼리스토는 그게 쏙 빠짐
데슾1 메인 프로듀서 였던 사람이 만들었으니 정신적 후속작이라고 했던거죠
연출씬은 말할것도 없고 그래픽이나 모션은 거의 한세대급 차이나는데... 데슾은 네크로모프 설매 모션 여전하고... 둘다...뭔가 어설퍼...
근데 칼리스토 입장에서도 어쩔 수 없었을 것도 같음.. 다듬어서 데슾보다 늦게 나왔어도 결국은 비교 당했을거니까.. 차라리 먼저 나오고 매 맞는게 낫다.. 라는 선택이 아니었을지..
데슾 리멕을 안해본 유저 지만 칼리스토는 첨샀을때는 최적화 괴랄해서 많이 까고했는데 패치후 새게임 플러스로 다시하고있는데 나름 좋았네요 특히 더빙때문에 자막키면 오히려 몰입감이 떨어져서 새겜 플러스로는 자막없이 소리로만 하고있는데 무기 업글 이나 첨부터 가지고있으니 하기도 쉽고 나름 잼있게 플레이하고있습니다 물론 데슾 오리지날보다는 덜무섭고 그래도 저는 나름 만족해서리^^
칼리스토 붐은 온다
그런데 데드스페이스는 원본이 워낙 잘나왔던거라 걍 보증수표같은거였음.
유명 게임사들이 왜 깠는지 알거 같은...
슬프다. 그래도 칼리스토 타격감 되게 좋아서 그걸로 정신승리 하고 있었는데 메탈킴 리뷰 보고 머리 봉함됨.
메탈킴 쓰레기 리뷰어잖슴. 그저 자극적으로 소리만 꽥꽥 지를줄 아는 겜알못. 똥겜 같이 욕하고싶을때 말곤 볼 가치가 없음
칼리스토는 짧은 게임플레이도 문제지만, 제일 심각한 건 단조롭다라는 거지..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유도했어야 했는데.. 딱 두가지 게임 플레이를 돌려막기식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하게 만들었다는게 제작팀이 생각을 잘못한 것 같음.. 짧아도 알차게 만들면 아무도 뭐라하지 않지.. 그리고, 캐릭터들 매력없는 건 둘째치고.. 비호감 덩어리로 캐릭터를 만드는 것도 능력이라면 능력이려나... 매력있게 만들어도 될까 말까인 신작인데..
그래픽이 게임에 전부는 아니다란걸 다시한번 상기시켜준 작품
칼리스토는 영상이 잘 뽑히게 만들어졌고 데드스페이스는 게임이 재밌게 만들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