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의 게임 플레이에 대한 초기 인상은 긍정적이었지만, 많은 플레이어는 게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많이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현재 공개 베타 중인 디아블로 4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 대한 주제는 커뮤니티 구석구석에서 매우 다양한 의견을 낳았습니다. 많은 팬이 디아블로 2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모습에 집착하는 반면 다른 팬은 디아블로 3의 날렵한 재설계를 선호합니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4와 Sanctuary 세계관에 대해선 투명하게 밝혔지만 UI는 지금까지 대부분 비밀에 부쳐왔습니다.
디아블로의 핵심은 게임 플레이 및 분위기였으며 많은 팬들이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4에서 이러한 측면을 못 박았다는 것에 동의하지만 주요 불만은 게임의 던전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 4의 공식 서브 레딧에서 GoofyMTG가 만든 스레드는 일반적인 Arial 폰트를 사용하여 디아블로의 상징적인 글꼴 사용을 포기하기로 한 블리자드의 선택에 대한 토론을 촉발시켰습니다. 그것은 초기 논의를 넘어 디아블로 4의 UI에 대한 광범위한 비판으로 빠르게 발전했으며 Cubes158과 같은 많은 플레이어는 현재 UI 디자인에 존재하는 결함을 지적하였습니다. 눈에 띄진 않지만 게임의 미학과 충돌하는 글꼴부터 지나치게 큰 버튼과 텍스트에 이르기까지 디아블로 4의 UI는 낭비되는 공간이 많고 사용자 정의 기능이 부족하여 비효율적입니다.
사용자 경험(UX) 측면에서도 디아블로 4는 플레이어가 버튼 클릭으로 모든 항목을 회수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만 모든 항목을 병렬로 판매하는 옵션을 제공하지 못하는 점을 감안할 때 논리적 옵션 부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나열된 다른 불만에는 전리품 피냐타 모니커(loot piñata moniker)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정렬 방법을 선택할 수 없는 것, 디아블로 4의 지도 화면에 있는 베어본 퀘스트 저널의 플라이아웃 메뉴, 보다 컴팩트한 디자인을 요구하는 챌린지 메뉴 등이 포함됩니다. 클랜에서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는 디아블로 4 팬은 오른쪽 하단에 있는 게임 채팅 상자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개인 취향적으로 위치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디아블로 4를 위해 블리자드가 구성한 기반은 게임의 잠재력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하지만 플레이어는 게임의 UI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개발팀은 주로 디아블로 4의 로그인 문제 및 오류를 수정하는 데 주력하고 있지만, UI가 더 커스터마이징 가능해지고 출시 시 또는 초기 콘텐츠 패치 내에서 플레이어 개인화를 개방된다면 더 긍정적으로 변화할 것입니다.
디아블로 4는 6월 6일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로 출시됩니다.
스킬트리 ㅅㅂ...걍 한 화면에 담을수 없나? 위 아래로 왔다갔다
21:9(5120*2160)에서 캐선창도 ㅂㅅ임
콘솔은 왜 좌측 고정이냐구 항상 두명이서 하는것도 안니데
진짜 UI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면 좋을듯
UI 가 안 좋아서 게임 하는게 불가능 수준이 아니면 정식 출시 후 나중에 크게 버전업 하면서 UI 손 보는 방법이 있죠.
남은 3개월간 수정할 시간이 있나? 없을거같은데... 골드행 가기전까지 2달밖에 안남았을듯 짜잘하고 수정이 간단한건 모르겠지만...
폰트만 좀...ㅠㅠ
밥상뒤엎기2
UI 가 안 좋아서 게임 하는게 불가능 수준이 아니면 정식 출시 후 나중에 크게 버전업 하면서 UI 손 보는 방법이 있죠.
진짜 UI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면 좋을듯
콘솔유저 입장에서는 일단 괜찮았던 3 콘솔판 대비 조금 더 발전해서 별 불만은 없음
패드로 해드 불편함 없던데 ㅡㅡ; 디아2는 뭐같은 콜투암스 때문에 패드로 하기 좀 지랄같긴한데
와우 애드온처럼 기능 넣어주면 유저들이 알아서 만들어 쓰지 않을까
해보면서 그렇게 큰 문제가 있었나 싶음 다만 바바는 스킬 별로 무기 바꾸는 게 처음 하면 불편해 보이긴 하더라.. 도적으로 주로 해서 크게 몰랐는데 주펄 방송 보니까 그냥 딴 무기 써도 모르고 가더라고.. 나중에 알고 바꿨는지는 모르겠지만
스킬단위로 미리 지정해두는거고 별도로 신경 안써도 알아서 효율 좋은걸로 써지거나 특정 스킬에는 특정 무기유형맨 쓸 수 있거나 합니다
근데 바바는 무기 숙련도도 있어서 효율 좋은거보다 본인이 쓰고 싶은 무기로 쭉 가는게 낫지 않나요?
그건 그렇긴 한데 완전 엉뚱한 무기가 갑자기 사용되거나 하진 않는단 이야기죠 어차피 그 스킬에는 그 무기밖에 못쓰거나 그런식
콘솔은 왜 좌측 고정이냐구 항상 두명이서 하는것도 안니데
스킬트리 ㅅㅂ...걍 한 화면에 담을수 없나? 위 아래로 왔다갔다
라스트 에폭 같은 경우에 영문이라 제대로 써보진 않았지만 내가 원하는 옵션을 가지고 있는 템이 드랍됬을경우 강조해주는 아이템 필터 같은걸 유저가 인게임에서 스스로 수정할 수 있는데 이렇게 좋은 시스템들은 왜 안 가져오는지 모르겠음.. 괜히 복잡해 질거라 생각 하는 건가..
그니까 암 소리 안나오려면 위에 댓글 수만큼 고쳐야함 ㅋㅋㅋ 밑에 달릴 댓글 수 포함
내기억엔 무도가 이런거 신경쓰다 망햇지 아마
티비프로랑 내 돈주고 사는 물건이랑 같나
그래픽과 해상도 옵션 제외하고 콘솔 pc간에 차이점있으면 그냥 짜증남 ui 가운데로 바꿔서 내놓길 옵션을 주던가
디아 3때도 좌측 아래에 UI 뜨는데 그냥 혼자할땐 중앙에 해주면 안되나... 잘 안보여
아마 정식땐 고쳐나올듯 콘솔 ui땜에 욕 많이 묵네
콘솔판은 PC판처럼 빨간구슬 파란구슬 좌우배치 못하나요 ?
21:9(5120*2160)에서 캐선창도 ㅂㅅ임
버파의 울프같음 ㅋㅋ
5천.. 뭐요?
이거 짜증나는 데 누구 머리에서 나온걸까 참 ㅋㅋㅋ
와 여캐 골라서 몰랐는데 남캐는 이런버그가 있었군요 21:9 사용자들 상대적으로 많은데 이런것도 검수 안했냐
황금궁예
여캐쪽이 똑바로 나오는게 아니고 캐릭 선택창이 16:9 비율로 죄측으로 쏠려서 저렇게 출력되는거임 21:9 비율은 정상 출력 되지만 일부 ui가 쏠림
NO UI 모드 만들어주세요.
Ui불만족은 디아2 유저 디아3 유저 선호도 차이 같은데
솔직히 현재 UI의 디자인이나 사용감이 너무 구려 =_=.. 외주맡겼나?
폰트는 디아3 폰트로 변경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들 개선점 다 공감이 가네요. 저는 콘솔로 하는데 드랍된 아이템 가방에 넣지않고 옵션 보는거 콘솔에서 안되는거 같아서 이게 너무 불편했습니다. 피시는 되는거 같은데 콘솔도 되게 해주면 좋겠어요. 아니면 제가 키를 모르는건지…
와우 처럼 애드온 지원해줘라 차라리 유저들이 만들게 그게 낫다
커마도 진짜 엿같음 ㅋㅋㅋ 좀 미형으로 만들어줄수 없나
3보다 구리던데 콘솔 UI가
솔까 폰트 진심 개쌈마이삘나긴 했음 애초에 로고부터 쌈마이 느낌남 중국게임인줄 알았음 그정도로 싸보임
ㄹㅇ
UI는 안해봐서 잘 모르겠는지 한글 폰트가 정말 눈에 거슬리더군요..
야만용사 소용돌이 타격감이 아예 없음 ㅋㅋ 미치겠어
와우처럼 애드온같이 ui만드는거 있었음 좋겠네
ui, 그래픽, 플레이방식 등 딱 중국산 모바일 수준의 게임을 10만원이나 쳐 받는 블쟈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끝나고 사용가능해질때 나오는 스테인드글라스 느낌의 표현이 좋더군요 이번 프로모션중에 고성당에 벽화 그리는 게 있던데 비슷한 맥락인거 같더군요 왠지 스토리에서도 꽤나 중요하게 작용할거 같기도 하네요
만약 저라면 본편에서는 우리가 믿는 선인 천사를 상징하는 스테인드 글라스 효과를 주고 확장팩에서는 선과 악이 뒤바뀐 느낌으로 피나 암흑같은 이펙트로 극적인 효과를 주려는 의도 아니면 저런 한쪽에 치우친효과는 넣지 않을거 같긴 해서 생각해본겁니다
이게임은 디아블로 역사상 최대의 망작이 될것이고 상업적 성공을 할수 없습니다.
ui는 3보다 구림...
아이템 폰트보면 묵직하고 ’이것은 내 아이템이다‘하는 그런맛이 없다… 뭔가 가볍고 나풀나풀 거린다고나 할까…힘들게 사냥해서 먹은 내 소중한 아이템들인데… 글꼴도 좀 더 두껍게 해줘서 무거운 느낌으로 만들어 줬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