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 최신 PLL(정보방송) 마무리 인사中>
-진행자이번 PLL(정보방송)을 하기 전에 (파판16이 골드행 됐다는 발표로) 트위터가 떠들석했는데요
그래서 빛의전사(파판14 유저)들이 또 한명의 (파판16 프로듀서) 요시다씨에게
마스터업을 축하한다는 인사를 전해왔습니다
-요시P(파판14, 파판16 프로듀서)
(또 한명의 요시다씨) 축하드립니다. 감사하기도 하구요. 축하드립니다! (꾸벅)
(※파판14, 파판16 프로듀서인 요시다가 서로 별개의 사람이라는 설정의 농담)
-진행자
이젠 오로지 잘 홍보해서 판매하는 일만 남았군요
-요시P
그렇네요. 정말로 순조롭게...
순조롭지만 개발은 정말로 힘들었다 생각합니다.
정말로 빠듯할때까지 버그를 (작업했거든요)
"이정도면 괜찮지 않을까?" 싶은 것까지도 집착해서 버그 픽스 작업을 하였고
마스터업을 맞이하게 된건데...음 뭐...굉장히 많이...
지금부터도 더욱더 말이죠, 디버그를 좀 더 뒤이어서 확실하게 정말로 괜찮은지를..(할겁니다)
사실 이미 2회 정도 하긴 했습니다 (웃음)
그래서 소니(SIE)에선 "정말로 신중하시네요"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극력(풀파워)로 극한까지' 라는 것이 있기도 해서(※파판16 개발 마인드, '풀파워로 만드는 파판'이란 인터뷰를 한적 있다)
뭐 그래도! 정말로 경미한 버그까지도 제로가 된다는 것은 게임에선 없거든요.
뭐 이른바 이정도로 복잡한 것을 만들고 있다라는 겁니다.
뭐...그래서 가능한한 "DAY1에 패치가 필수입니다"라는 상황을 그닥 만들고 싶기 않기 때문에
착실히 디버그 픽스를 해두었구요 정말로 빠듯할 정도까지 개발이 힘들었다 생각하고
그렇게 마스터업은 해냈다!라고 아까전에 (파판16) 프로듀서 요시P에게서 전해 들었습니다(농담)
축하드리구요 그리고 감사드립니다(꾸벅)
-진행자언젠가 저쪽 요시다씨의 스케쥴이 편해진다면 게스트로 초대하고 싶습니다
-요시P
그래요 게스트로서 말이죠.
뭐랄까 크로스오버적인(게임 콜라보) 것에 대해서 대화를 해보고 싶네요
[PS5소프트] 파판16, 디버깅 작업도 극한으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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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가 아예없진 않겠지만 간만에 깔끔한 상태로 출시되는 겜이겠네요
버그없는게임은 거의없음 다만 빠른피드백과 꾸준한 업데이트 를 통해서 고쳐지면 바랄게없음
데이원 패치가 필수가 아니게 하려는게 좋네요... 진짜 ㅋㅋ
기대하고 있습니다ㅎㅎ
당연한건데 멋지게 보이네요 요즘 게임들 데이원패치 핑계 대는거 진짜 ..
데이원 패치가 필수가 아니게 하려는게 좋네요... 진짜 ㅋㅋ
버그가 아예없진 않겠지만 간만에 깔끔한 상태로 출시되는 겜이겠네요
진짜 기대되네 ㅎㅎ
기대하고 있습니다ㅎㅎ
마법 공격은 의미 없다!! 무력으로만 악당들을 때리자
버그없는게임은 거의없음 다만 빠른피드백과 꾸준한 업데이트 를 통해서 고쳐지면 바랄게없음
당연한건데 멋지게 보이네요 요즘 게임들 데이원패치 핑계 대는거 진짜 ..
제발 PC 버젼때도 부탁한데 최적화 이야기 안 나오게
요즘은 미완성 출시가 하나의 좋지 못한 유행이라... 싸펑도 그렇고 라오어 피씨판도 그렇고. 잘 해서 나오길.
극한의 효과가 있길
인터뷰도 정보 공개하는 것도 보면 대충 만드는 티가 전혀 안 남
[æksent]
파판16만을 위해 새로 만든 자체 엔진이라고 그러긴 했습니다만은 파판14 제작진이 만든 게임이라 파판14에 쓰인 엔진을 개량한거 아니냔 추측들이 지배적입니다.
RPG다운 RPG가 너무 하고 싶습니다.. 제발...
패스파인더 디비니티 위쳐를 하세요
이건 진짜 느낌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