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쉴드는무슨 저분은 장르를 무쌍으로알고계시니까 그거에 대한 설명으로 오메가포스 제작이라 무쌍기술들이 있다는얘기를한거고 말씀하시는겜 뭔지알거같은데 그건 걍 게임자체가 문제가많은거죠 다른맥락인데요ㅋㅋ
오메가포스가 개발했으니까요
오메가포스잖아요 무쌍 제작사라 무쌍기술들을따와서 그렇게 느껴지긴하죠 하지만 이 게임 장르는 무쌍이아니라 액션RPG쪽에 가깝고 게임도 무쌍류가아닌 ARPG라고 명시되있습니다ㅎㅎ 영상 13분쪽보시면 돌아다닐수있는 마을이나오구요 사람과의대화나 목적지에도착하면 이벤트같은형식으로 전투에들어가는것같습니다
영상을 봤으면 딱봐도 무쌍이랑 게임 구성이 다른데 계속 무쌍이라고 하는 사람이 왜 이리 많은지
님이 말하는건 오메가포스의 특징이지 무쌍의 특징이 아님 오메가포스에서 제작한 무쌍이 아닌 게임도 다 비슷한 느낌이 있음 무쌍은 수백수천의 대량의 적을 때려잡는 일기당천 액션이 기본적인 특징인데 저건 전혀 다르잖음
플레이 영상 9분대 느낌만 봐서는 무쌍류 전투 느낌이 나는데….착각인가요..? 이전작의 페르소나 스크램블이나 젤다무쌍처럼 게임에 잘 녹아든 느낌은 들긴 하는데 이런 류는 처음에는 전투가 호탕하게 느껴지다가도 나중에는 질려서 조금 아쉽더라구요…
링크라고 불러줘
오메가포스가 개발했으니까요
링크라고 불러줘
오메가포스잖아요 무쌍 제작사라 무쌍기술들을따와서 그렇게 느껴지긴하죠 하지만 이 게임 장르는 무쌍이아니라 액션RPG쪽에 가깝고 게임도 무쌍류가아닌 ARPG라고 명시되있습니다ㅎㅎ 영상 13분쪽보시면 돌아다닐수있는 마을이나오구요 사람과의대화나 목적지에도착하면 이벤트같은형식으로 전투에들어가는것같습니다
링크라고 불러줘
영상을 봤으면 딱봐도 무쌍이랑 게임 구성이 다른데 계속 무쌍이라고 하는 사람이 왜 이리 많은지
모션이 뚝뚝 끊어지는거하며 전무5에서 봤던 것도 있고 그냥 무쌍류 그 자체인데요? 그리고 마을에서 돌아다니는건 사나다마루에서 이미 나온적이 있습니다
모션 뚝뚝 끊어지는게 무쌍이랑 뭔 상관인지
루리웹-8860483356
님이 말하는건 오메가포스의 특징이지 무쌍의 특징이 아님 오메가포스에서 제작한 무쌍이 아닌 게임도 다 비슷한 느낌이 있음 무쌍은 수백수천의 대량의 적을 때려잡는 일기당천 액션이 기본적인 특징인데 저건 전혀 다르잖음
제 말은 모션 구려보이는게 무쌍 그 자체같다는 의미입니다 영상봤을때 칼질하는 모습이 왠지 많이 본거같다고 생각했거든요
뭔가 오해를 불러일으켰네요 제가 말하는건 외전을 제외한 순수 본가 시리즈를 말한겁니다
택배사 전달했다는데.. 내일 받을 수 있을지-_-
히가시데 때문에 불안합니다ㅜ
오메가포스잖아여~ 아아.. 내가 사랑하는 그겜도 이렇게 실더들 많았뚜묜ㅠㅠ
이건 또 뭔소리래
ㅠㅠ
동경향수
쉴드는무슨 저분은 장르를 무쌍으로알고계시니까 그거에 대한 설명으로 오메가포스 제작이라 무쌍기술들이 있다는얘기를한거고 말씀하시는겜 뭔지알거같은데 그건 걍 게임자체가 문제가많은거죠 다른맥락인데요ㅋㅋ
두옷? 생각하시는게 모에용? 궁그메용ㅎ
생각보단 괜찮아 보이내여
근데 기본 무쌍시스템에 개선과 보완이 있는거지, 무쌍이 아니라고 할 순 없을것 같은데요. Ai 멍청한 잡몹들 제자리에서 서성서성하고, aaabb aabb 요런 조합으로 평타 콤보 반복하거나 rb+abxy 이런 조합으로 스킬 몇 개 쓰고. 기모이면 필살기든 게이지 터뜨리든 하고. 요런시스템이 무쌍아닌가요? 세부장르야 얼마든 더할 수는 있겠지만. 전국무쌍, 삼국무쌍, 패이트무쌍(엑스텔라 등) 베르세르크무쌍, 밤없는 무쌍, 넵튠블랑무쌍, 섬란무쌍, 발키리드라이브무쌍, 원피스무쌍, 젤다무쌍, 파엠무쌍, 드퀘무쌍, 등등 사실 무쌍을 엄청 좋아하는거 아냐? 싶을정도로 다양하게 많이 해봤는데, 솔직히 그게 그거였습니다. 무쌍으로서 완성도가 좋고 재밌는 게임은 꽤 많지만, 무쌍이면서 색다른 재미을 주는 게임은 진짜 적었어요. 그나마 드퀘2무쌍은 알피지맛을 잘 살리면서 거대보스전같은 색다른 재미를 넣어서 좋았고, 무쌍은 아니지만 무쌍의 모션이나 콤보, 타격감등을 연상시키면서도 몬헌에 접목시킨 토귀전시리즈도 좋았습니다. 베르세르크 무쌍같은건 최흉(가장 끔찍한)의 무쌍이라는둥 엄청 홍보를 했는데, 예구까지 해서 오픈날 플레이 했는데, 무슨 수레같은 오브젝트 부셔지자 투명하게 사라지는것부터 짜게 식었습니다. 게임은 그냥 무쌍이더라구요. 무쌍으로서 좋았지만 홍보만큼 색다르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언제까지 양산형 무쌍시스템에 작은 변주로 비슷한 게임을 쏟아내지말고, 좀 근본적인 개선을 해야하는게 아닌지 싶습니다. 피격모션이든 경직이든 피드백을 좀 줘서 타격감 개선도 좀 하고, 뻗뻗하고 이상한 구르기 모션이라든지 달리기 모션같은 기본형으로 돌려쓸 수 있는 것들은 좀 잘 만들어서 돌려쓰든지하고, 적들은 막 머리쓰고 그럴필요까진 없어도, 예전 라이덴이나 슈팅게임처럼 대열이라도 지어서 공격해오도록 만들던가, 좀 살아있는 반응을 넣어주고요.. 무쌍장르 처음 접했을 때는 진짜 재밌게 했는데 그 기틀을 너무 오래가져오니까 이젠 좀 많이 물리는것 같습니다..
무쌍은 대량의 적을 때려잡냐 아니냐의 차이임 평타 조합 콤보나 커맨드로 인한 필살기는 다른 액션게임에도 거의 있음 그런식으로 따지면 갓오브워도 무쌍임
무쌍이 색다른 재미를 못주는게 그런 이유임 변화를 주면 무쌍이 아니게 되버리니까 드퀘 히어로즈도 공식적으로 무쌍으로 취급되지 않고
자꾸 무쌍 아닌것처럼 홍보를 하는데 해보면 익숙한 맛인게 문제고, 조작이 비슷하더라도 전투 알고리즘과 피드백은 전혀 다릅니다. 말씀처럼 평타조합 몇개, 스킬 몇개, 필살기 한두개인 게임들 많지만 전투는 다 다르잖아요. 그런데 무쌍은 무쌍이란 장르만으로 항상 같은 맛입니다. 그럼 그 맛을 좋게 근본적인 개선이라도 필요하다는거죠. 몰이사냥이 가능한 액션게임의 손맛이랑 무쌍게임의 손맛이랑만 비교해봐도 무쌍이 훨씬 수수깡때리는 느낌이 있는게 사실인데..
그건 제작사가 같아서 그런거고 위에서 말한것처럼 그냥 제작사 액션의 특징일 뿐임 대부분의 무쌍을 오메가포스에서 만들다보니 오메가포스 = 무쌍이라는 고정관념이 생긴것 뿐 무쌍류의 구분은 대량의 적을 때려잡느냐 아니냐로 갈리는게 맞음
실제로 님이 거론한건 대량의 적을 때려잡으면서 공식적으로 무쌍으로 취급되는 게임들이고 그게 아니면 무쌍이 아닌거임 ai가 멍청하고 모션, 타격감이 가벼운거야 무쌍 아닌 작품에도 많고 그게 무쌍의 특징일수는 있어도 그 반대로는 성립되지 않음 당장 님의 논리로 따지면 스스로 무쌍이 아니라고 말한 토귀전도 무쌍게임으로 취급됨
오 저거 버튼 보이는거 좋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