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방어구 데미지 감소가 3에서 5로 증가
1.오리사
-기본방어구가 200에서 250으로 버프(오리사 총체력 400에서 450증가)
*융합기관포:발사시 이동속도페널티가 30%에서 20%으로 버프
*방벽: 900에서 600으로 너프
*방어강화(SHIFT) 쿨타임이 10초에서 8초로 버프
2.시그마
*실험용방벽:1500에서 900으로 너프,
방벽 회복시간이 초당 150에서 120으로 너프
*키네틱 손아귀: 쿨타임이 13초에서 10초로 버프
데미지 흡수가 40%에서 60%로 버프
3.라인하르트
*방벽:2000에서 1600으로 너프
*이동속도 감소 페널티가 50%에서 25%로 버프
*불굴(패시브):넉백감소가 30%에서 50%로 버프
4.모이라
*생체손아귀: 힐 초당 80에서 65 로 너프
5.디바
*매트릭스:쿨타임 2초에서 1.5초로 버프
6.위도우메이커
*갈고리 :쿨타임 10초에서 12초로 너프
7.겐지
*수리검:탄창수가 24에서 30으로 버프
8.자리야
*입자포: 폭발범위가 2미터에서 2.5미터로 버프
우클릭 발사 한번당 장탄수 25에서 20으로 버프
9.토르비욘
*과부하:쿨타임이 12초에서 10초로 버프
매칭을 기다리는 동안 그룹원끼리 훈련장, 데스매치,연습 전투,사용자 지정 게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는 자잘한 버그 수정
저 영웅들말고 그 납작해지는 영웅 손좀 보라구
솔직히 방벽이 겜 노잼으로 만들었음 시리사 리둠 루모 박아놓고 턴제게임마냥 궁돌리는 싸움 너무 노잼이였는데 전체적으로 방벽을 너프하고 다른부분을 상향시키는걸 보아 패치 방향성은 잘 잡은듯
또 위도우의 경우, 갈고리 실패해도 쿨타임 돌개 해야함.
그 납작해지는 영웅이 지금 날뛰는게 지금 방벽메타인데 방벽의 카운터가 그영웅이라서 그런것도 있어요
진짜 저격수 캐릭터인만큼 가까이 붙었을때 하이리스크가 돼야 하는데 피 200은 오바 근접에서 딜하는 겐지,시메도 200인데
저 영웅들말고 그 납작해지는 영웅 손좀 보라구
그 납작해지는 영웅이 지금 날뛰는게 지금 방벽메타인데 방벽의 카운터가 그영웅이라서 그런것도 있어요
방벽 너프해서 둠피가 안날뛸거라는 보장이 없어요 힐러진은 너프 워낙 처먹어서 둠피가 뒤에서 돌면 모이라 빼고는 아무것도 못하는게 그 모이라까지 너프했네요 ㅋㅋㅋ
둠피 카운터 치기에는 자리야,호그가 좋기는 한데, 그러면 ㅇ
위도우같은 애들에게 또 취약해짐.
방벽때문에 둠피 카운터치는 영웅들이 탱 저지하느라 힘을 너무많이 들여야했는데 이제는 방벽이 너프되서 둠피잡기 한결 여유로워짐 심각한 문제로 작용했던 버그성 슈퍼점프도 잠수함 패치로 거의 없애는 중이고
근데 파멸의 일격은 확실히 리워크가 필요하다고 봄... 지형의 구애도 거의 받지않고 완전 무적기에 조금만잘해도 확정킬 수준이 나옴 어떻게든 바꾸는게 좋을듯 최소한의 방해여지는 있어야지
섬난 멕크리로 딱 한발 부족해서 못죽일때 바로 궁으로 빠져나와서 역광관 먹이니.....
결국 위도우 문제가 원흉인 경우가 많음 저격수는 한방이 있어야한다는 똥꼬집
??? 지형 구애 많이 받음
납짝해졌군
방벽을 진짜 떡너프 시켰네요 근데 달랑 방어구 버프 하나로 가능할란가 지금 방벽메타 된게 방벽 아니면 쏟아지는 딜을 버틸수가 없어서 방벽 뿌리는건데
라인 방벽은 왜 너프?? 어차피 방벽들고 있으면 아무것도 못하는데 -_-; 그리고 모이라 횔은 왜 또 너프? 방벽메타 끝나면 또 관짝일텐데......
<소중한 사람>
또 위도우의 경우, 갈고리 실패해도 쿨타임 돌개 해야함.
패치가 진짜 이상한데.... 지금 위도우 한조 등등 공격군이 너무 세서 방벽이 나오는 건데 방벽을 너프하면 문제 사라지나... 마치 마오쩌둥이 한 해로운 새다 식 패치인데
그래서 본체내구도랑 기동성을 올리고 방벽메타의 피해자인 기동형 탱커의 쓸모도 늘리는것임 아프다고 방벽으로 꽁꽁싸매고 맨날 똑같은 조합나오는건 바람직 하지않음 장기적으로 봐도 점차 탱의 본체 내구도나 전투력을 올리는게 바람직한것 같음 저격수를 공격적인 방향에서 카운터 쳐야지 수비적으로만 가니까 방벽만 열심히 깨는 게임이됨... 솔직히 재미도 없음 그리고 위도우 훅 너프는 꽤 큼 위도우의 생사를 결정할 정도로...
방벽캐들 모두 너프시키고 방어구 피해 버프로 탱커들을 상향 시켰네요.
솔저는 상향 안하나
방벽너프자체가 솔져 상향
솔져는 방벽메타에서 좀 그랬지 균형이 잘 잡힌 게... 아니 캐릭이라 현재에는 건들게 없음.
이제 솔저 방어구한테 17뎀 넣던게 15됐는데요 ㅜㅜ
ㅇㅇ 예전 방어구 너프했던게 솔저같은 연사애들이 죽어나가서인데... 솜브라이젠 탱커 건드리지도 모하겠다
솔져 궁 너무 쓰레기인데 다 헤드샷으로 박히면 안되나 ㅠ
삭제된 댓글입니다.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투방벽을 들었을 때 다른 딜러들이 방벽을 빨리 깰 수 있다면 투방벽이 없어질거고 그렇지 않다면 계속 유지될거같네요
방벽을 패치 한방에 900에서 600으로??? 메인탱커로는 절대 못쓸수준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섭탱으로 입지를 굳히려는패치같네요
이번 패치 좋네요. 방벽은 히트스캔 영웅들을 못쓰게 만들어서 게임을 노잼으로 만드는 원인 이었습니다. 방벽캐들(메인탱들)의 방벽들을 너프하고 대신 이속을 상향함으로써 탱도 재밌어지고, 딜도 재밌어지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그리고 그지같은 위도우 갈고리 12초로 드디어 너프 하네요. 위도우 밸런스는 이제 맞을거구요. 둠피는 좀 더 하향 했으면 하는데, 방벽메타 끝나면 둠피 나오는게 덜 할 겁니다.
탱커가 이속을 상향해도 크기가 커서 맞추기는 쉬워서 고기 방패 그대로 입니다. 탱커 유저가 재미있어 질려면 탱커도 공격력을 올려서 킬을 잘할 수 있게 해야 해요. FPS가 그렇듯 적을 처치하는 재미로 하는 게임인데, 적을 처치하는 딜러를 하고 싶어하지 고기 방패인 탱커를 하고 싶을까요? 현재 탱커유저가 가장 적은 이유가 이것이죠. 탱킹 역할(방벽 포함)을 못하면 반대로 공격력이라도 올려줘야죠.
라인 평타 롤백 필수.
이속을 빨라지면 그만큼 피하는것도 더 빨라지죠. 어차피 기존 탱들도 벽끼고 왔다갔다 하면서 방벽 들었었는데요. 오히려 이속이 빨라지면서 전진하는 속도도 더 빨라지고, 그럼 더 공격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탱커들의 데미지를 올리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저번에 자리야 데미지 하향 한거 보면 블쟈는 탱커 딜을 올릴생각 없어 보입니다.
18시즌 내내 탱만하던 진성 탱커유저인데 이번 메타땐 겜 접고싶었어요. 오버워치에서 탱커의 참맛은 푸쉬하거나 포커싱할때의 속도감이라 생각했는데 투방벽메타는 속도감이 없었어요. 물론 루시우 볼륨업때 확 밀고가는 푸쉬타이밍은 있지만 그 타이밍 아니면 대치하는게 일상이였고 특히 오리사하면 꼼짝마 연계하는거 아니면 재미를 못느껴서.. 지금 패치보면 방벽 의존도 줄이고 탱커의 능동성을 늘리겠단거 같은데 본섭 나와봐야 알겠지만 탱커유저로써 나쁜 패치는 아니라고 봅니다
이속 버프를 받은 탱커라곤 오리사가 좌클 쏠떄 움직일대와 라인이 방벽을 들고 이동할떄 뿐이예요. 버프 받아도 평소 이동속도보다 느린데, 빠르게 공격이 가능할까요?
전체적으로 이속이 상향한 겁니다...
오리사가 좌클 쏠떄에 움직임이 느려져요. 이게 30% 느려졌는데, 이게 20% 느려진걸로 상향한거예요. 라인도 방벽을 들면 평소보다 50% 이동속도가 느려졌는데, 이제는 25% 이동속도가 느려졌다는 거예요. 이전보다는 상향이지만 여전히 평소(오리사가 그냥 이동할때와 라인이 그냥 이동할떄)보다는 느린거예요. 글쌔요. 나와봐야 알겠지만, 뭐 잘한거겠죠?
라인은 라인 방벽 뒤에서 딜러와 힐러가 포진되어 전진하는 구성이면 이전보다 좋을것 같긴 해요. 이건 나중에 패치되면 알겠죠. 근데 오리사는 자리잡는 탱커인데, 좌클쏠때 이동속도 보다는 좌클 탄속과 집탄률을 올리는게 낫지 않을까요?1
탱커딜은 잘못건드리면 오버파워가 나옴 지금도 안티탱커가 아니면 왠만한 피200짜리는 거리 닿는순간 케어없으면 속수무책으로 당함 탱은 전선유지 또는 붕괴의 역할이 맞음 그리고 하다보면 결코 킬이 안나오는 포지션이 아님 탱만의 수싸움 자리싸움이 있고 이게 재미있는것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탱커만 조진다는 식은 여전한건가
방벽만 빼면 탱커들은 지금 떡버프입니다 전체 아머, 탱킹스킬,패시브 등등 방벽만 빼면 전부 상향입니다
그쵸. 1:1 상황에서도 딜러와 비등해진 거죠.
탱커들 방벽 그만 끼고 몸으로 맞아가며 탱킹하라 이건데..엄한 모이라만 관짝 예정이네.
솔직히 방벽이 겜 노잼으로 만들었음 시리사 리둠 루모 박아놓고 턴제게임마냥 궁돌리는 싸움 너무 노잼이였는데 전체적으로 방벽을 너프하고 다른부분을 상향시키는걸 보아 패치 방향성은 잘 잡은듯
모이라 힐은 한번에 치유하는게 아니라 누적하는 방식인데 저정도 너프면 좀 심하네요 그리고 둠피는 끝내 너프 안하네 ㅋㅋㅋㅋ 탱커들은 좀 둠피한테 버틴다해도 힐러들은 정말 손을 안써주네요 그냥 pve 모드만 기다리렵니다
오버워치는 황벨을 맞춘적이 없음 항상 누가 더럽게 쌔짐
시그마는 진즉에 저렇게 만들었어야 해..대체 어떤 디자이나 놈이 라인 바로 다음 수준의 방벽을 주자 한 건 지 이해가 안 감; 진즉에 윈스턴 수준으로 칼질 했어야 마땅
루리웹-234698742
지금 핵파는 디코방 축제일듯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234698742
진짜 저격수 캐릭터인만큼 가까이 붙었을때 하이리스크가 돼야 하는데 피 200은 오바 근접에서 딜하는 겐지,시메도 200인데
탱커 큐 1분... 아니, 30초대로 잡혀질 패치네 ㅅㅂ
바스로 쉽게 갈아버리는 패치네
둠피 삭제가 안보이네
이번패치가 정말 괜찮은 점이 뭐냐면, 시그마랑 오리사를 방벽을 크게 너프하는 대신 탱킹스킬을 버프하고 그로 인해서 방벽이 강력한 대신 별도의 탱킹 스킬은 없는 라인하르트에게 그동안 빼았겼던 독보적 위치의 방벽 메인탱 자리를 돌려줬다는 거임
방벽너프되면 저격메타가 될까 돌진메타가 될까?
경쟁전 점수 버그나 고쳐라
차라리 그냥 모든 딜러 버프 시키고 6공워치 가자
방벽너프하고 탱커들 전체적으로 버프했네요 굿
겐지 꼴랑 수리검 6개도 감지덕지 해야하는건가 ㅜㅜ
로드호구... 너도 방어구 끼자...ㅜ
원래 문제되는 2방벽을 조져야 둠피 견제가 되는건 맞기때문에 제대로 너프한거 맞음. 이후에 상황봐서 둠피는 이 패치로 가닥잡고 너프먹이든 상황에 맞게 조치하면 될것 같음.
밸패도 아쉬운점은있어도 잘된거같고 큐잡힐때 할수있는거 생기는건 좋네 친구랑. 1대1하면 꿀잼일듯
브라우니 초코...
겐지는 탄창수 충분한데... 우클릭 탄퍼짐이나 줄여주지.
탱커도 딜하라는 패치인가
오리사는 방벽량 너프할거면 쿨타임이라도 다시 돌려주던가 라인보조탱하는거 아니면 쓸수도 없는데 그럴거면 자리야하지 누가 오리사 픽함 오리사는 사실상 케릭삭제당하네 뭐 덕분에 트롤하면서도 탱한테 투방벽해라 오리사해라 하는
애들이나 상대카운터로 디바로 바꿔도 개거품 무는 애들은 없어지겠네
패치내용 괜찮다. 둠피도 저번패치로 예전만큼 탈출이 어려워졌고 이번패치로 많이 나아질듯. 탱커들맛 나겠다 ㅋㅋ
브리기테는요??ㅠㅠ
방벽이 너무 약하다고요? 그럼 다른케릭터들 방벽도 약하게 만들어 드릴게요!
모이라는 이미 너프된걸 또 너프해야하는건가? 이 게임은 특출난 장점하나 없으면 살아남기 힘든데... 걍 위도우 공격력만좀 너프하지 또 갈고리 쿨하나로 밸런스 잡을려고 후...
라인 불변의 2천이 너프 먹는구나...
오리사는 너무 딴딴하긴 했는데 너프량이 상당한데..? 방벽체력이 브리기테 처음 나왔을때보다 낮네.. 정크 파라 한탄창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