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witter.com/RiotAugust/status/1229961993873833987
재설계 오공 담당이 챔피언 디자이너 Riot Lutzburg에서 시니어 챔피언 디자이너 Riot August로 넘어갔습니다.
재설계 오공은 내일 PBE 서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10.6 패치(3월 18일) 적용을 목표)
변경점 하이라이트:
궁극기를 두 번 시전 할 수 있음.
W가 벽을 넘어 돌진함.
분신이 오공의 공격, Q, 궁극기를 따라함.(감소한 피해를 입힘.)
Q 재사용 대기시간은 오공 혹은 오공이 피해를 입히면 감소함.
참고:
- 변경점은 실험적임. 변경점에서 삭제되거나 추가될 수도 있고, 바뀔 수도 있음.
- 여전히 기본 지속 효과는 만족스럽지 않음.
- 피해량 조정이 완전하지 않아서 너무 강력하거나 너무 약할 수도 있음.
기본 능력치
마법 저항력: 32.1 >>> 28
체력: 577.8 >>> 540
기본 지속 효과 - 바위 피부
방어력: 근처 챔피언당 4/6/8 >>> 5 + 레벨당 1
마법 저항력: 근처 챔피언당 4/6/8/ >>> 삭제
이제 5초당 최대 체력의 1%만큼 회복합니다.
추가 효과(방어력과 체력 회복)는 근처에 3명 이상의 적 챔피언들이 있으면 4배 증가합니다.
이제 0.25초마다 주변에 적들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전 1초마다)
Q - 파쇄격
추가 피해량: 10~130(+0~40% 공격력) >>>> 30~110(+70% 추가 공격력)
추가 사거리: 125 >>> 75~175
방어력 감소 지속 시간: 3초 >>> 4초
-------------------------------
신규: 오공 혹은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혹은 스킬로 피해를 입힐때마다, Q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5초 >>> 10~6초
-------------------------------
마나 소모량: 40 >>> 30~50
시전 시간이 이제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W - 속임수의 전사
신규: 작은 벽을 넘어갈 수 있는 300 사거리의 돌진을 추가했습니다.(킨드레드의 Q와 동일합니다.)
은신 지속 시간: 1.5초 >>> 1초
분신 해제 시 더이상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0초 >>> 22~14초
마나 소모량: 50~70 >>> 50
-------------------------------
분신이 이제 오공의 공격과 궁극기를 따라하지만 30~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분신은 오공이 최근에 공격한 적을 공격합니다.
---Q, 분신의 다음 공격이 강화됩니다.
---E, 분신이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얻습니다.
---R, 분신이 돌면서 이미 띄워올려지지 않은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분신은 생성 시 오공의 애니메이션 상태를 반영합니다.
포탑의 공격은 분신을 즉시 처치합니다.
E - 근두운 급습
피해량: 65~205(+0.8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 >>> 80~260(+1.0 주문력)의 마법 피해
공격 속도 증가 지속 시간: 4초 >>> 5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10~8초
마나 소모량: 45~65 >>> 40~60
돌진한 유닛으로부터 떨어져 있는 거리: 0 >>> 75
돌진이 이제 리 신의 Q와 비슷하게 대상을 따라갑니다. (아마 이건 적용안될 것 같은데 기대하지 마세요.)
R - 회전격
-----------------------------
이제 7초이내에 궁극기를 다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첫 궁극기를 맞은 적들은 두 번째 궁극기에 맞았을때 띄워 올라가지 않습니다.
회전 지속 시간: 4초 >>> 2초
초당 피해량: 20~200(+1.1 총 공격력) >>> 1.2 총 공격력 + 최대 체력의 2.5~8.5% (+공격력 100당 1%)
회전하는 중 이동 속도: 시간에 비례하여 5~40% >>> 스킬 레벨에 비례하여 20/30/40%
-----------------------------
스킬 시전 후 바로 회전을 취소시킬 수 있는 시간: 1초 >>> 0.5초
피해를 주는 간격: 0.5초 >>> 0.25초
이제 회전격의 피해를 입힐때마다 정복자 중첩을 적용합니다.
회전하는 중 공격 사거리: 175 >>> 50 (이걸로 오공이 대상에게 더 가까이 가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오공이 이제 다른 스킬을 시전하여 궁극기의 회전을 멈출 수 있습니다.
회전하는 중에는 E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회전 시간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보여주기위해 스킬 아이콘에 버프 타이머가 추가됩니다.
고심끝에 오공을 삭제하기로 하셨습니다.
근두운 왜 주문력계수로바꾼겨..
퀸도 다시 재설계 좀..
오공은 히오스 가즈로처럼 해주면 재밌을거 같은데
사무로도 아니고 가즈로?
아 사무로하고 햇갈렸네요 ㅋㅋ
패시브가 개 십오밸인데 뭐하자는거지
딜러말고 탱커로 한타때 핑퐁 역활하기 최고겠네
오공 보고있자니 PBE섭의 렝가같은 느낌이야
가렌 하고 비슷한.느낌인가?
얘는 대체 뭐가 문제였길래 리워크를 반년 넘게 갈아엎고 다니는 건지...
ap오공 이건 뜬다
고심끝에 오공을 삭제하기로 하셨습니다.
삭제하기로 결정한것도 계속 미뤄질듯
에네르기파 함쏘자 ㅋㅋ
대회에서 탱커로 쓰이게 하려는거 같네
패시브 말파냐? 안티AD 딜탱으로 만들어놨네?
그냥 몽키 탑 블레이드 라고해줘 오공은 저런거 아니라고
오공 패치내역 보는 건 시간낭비임 본섭 적용되면 봐야함
오공 pbe섭 내용은 읽을 필요가 없죠.. 롤백도 한두번이여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