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 공간음향 기능 업데이트 했으니까 프리미엄 지르라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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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4k 나 만들어줘라
돌비애트모스랑 어떤게 다른건가요?
공간음향은 이어폰에 달린 중력센서로 머리 방향을 인식해서 내가 머리를 어떻게 돌리든지 소리나는 절대방향을 고정시켜주는 기능입니다.
돌비애트모스의 중점중 하나가 사운드 위치를 기록하면서 녹음하는 기술이라서 돌비애트모스와 같은 사운드 방향을 기록하는 포맷을 거쳐야 공간음향이라는 추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흐름입니다.
이번에 넷플에서 추가한건 에트모스 같은 효과에요
그리고 저희는 4K, HDR, Dolby Atmos®, 넷플릭스 보정 모드 등 이미 지원하고 있는 여러 다른 기능에 더해 이 신규 기능을 선보이게 되어 무척이나 뿌듯합니다. 라고 링크 본문에 있는데요?
https://youtu.be/gyRB1VOgHRw
그럼 돌비지원기기 없이도 공간감 인식되는 사운드 기능을 만들었다는건가보네요.. 왜 이미 있는 단어를 다른의미로 쓰지..
공간음향이 돌비애트모스 말고도 여러 타입 기술이 있습니다...
아 그래서 '돌비애트모스와 같은'이라고 적긴 했습니다. 돌비애트모스도 마케팅 브랜드 쪽으로 얘기를 한거라 애플에서 쓰기 시작한 공간음향을 얘기한거긴 한데..
결과적으로는 별차이없습니다. 애트모스나 공간음향(spatial audio) 모두 오디오 소스를 객체기반으로 녹음하겠다는거고, 애트모스의 경우 애트모스 디코더가 실제 물리스피커 숫자와 위체에 따라 디코딩 및 믹싱을 하는방식이고, 넷플에서 서비스 하겠다는 공간음향(spatial audio) 는 별도의 애트모스 디코더가 필요없이 소프트웨어적으로 디코딩 및 믹싱 하겠다는 개념입니다.
애플에서 공간음향이라는 용어를 자기 맘대로 헤드트래킹 개념까지 넣어서 쓴겁니다.
그럼 돌비지원기기 없이도 공간감 인식되는 사운드 기능을 만들었다는건가보네요.. 왜 이미 있는 단어를 다른의미로 쓰지 > 기존의 채널기반 오디오로 믹싱을 하게되면, 일반 스테레오 스피커 출력용 2채널 소스, 5.1채널 출력용 오디오소스, 만약 7.2채널 서라운드 시스템까지 지원하려면 7.2채널 오디오 소스를 제각각 별개 마스터링해서 각각의 소스를 준비해두어야 합니다. 하지만 객체기반 오디오로 소스를 만들면 최종 출력단의 스피커의 갯수나 위치에 상관없이 하나의 소스만 만들면 되고, 출력단에서 실제 물리스피커시스템에 맞게 디코딩, 렌더링 해서 재생해버리면 되기때문에 객체기반으로 가는겁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세분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거 처음에만 신기하고 어지러워서 안 쓰게 되던데.
에어팟프로 1세대 나왔을때부터 원했던 기능인데 참 빨리도 지원하는구나.. 이미 애플티비쪽 컨텐츠로 많이 체험했다
참고로 '공간 음향' 으로 검색하면 된다고 적혀있는데 현재는 저렇게 검색하면 하나도 안나오고, 영어로 'spatial audio'로 검색하면 일부 리스트가 확인이 됩니다.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은 최근에 나온 펀버전은 안되고 오리지날만 공간음향 지원하네요.
걍 프리미엄 금액이나 좀 낮춰라. 매달 17처넌은 조금 비싼 느낌임. 집에서 tv로 시청하는데 스피커 빵빵하게 틀지도 못하는데 6채널이 뭐 얼마나 체감된다고
음... 돌비 애트모스 붙은거 재생하면, 사운드 소스가 5.1이던데 이제 7ch이나 9채널도 지원해 줄려나... 기껏 돌비 애트모스 AV 리시버에 5.1.2 해두고 OTT로는 거의 못느껴서 좀... 몇 달 전에 사운드 향상 되었다는 소식 듣고 보던거 봐보니 나아지긴 했는데 음...
이거 어디에 적용되는건가요? 또 무선 이어폰으로? 아니면 스마트폰 유선 이어폰으로도 지원되나요? 일반tv로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