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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막만 공개했는데도 여기저기 해야할게 꽤 있어서 3일이 짧게 느껴졌네요
겜안분 티내네
나쁘진않은데 플탐늘리려고 그랫나.. 동선이 너어어어무 길어 ㅠ 일부러 그럼티가ㅜ좀 나는거 같기도하고
탈것만 1막으로 땡겨서주지 하필2막부터 탈것이라 ㅋㅋㅋㅋ
익숙한 똥3와 이모탈을 섞어놓은듯한 게임
그럼 슈퍼 똥인데 ㄷㄷㄷ
루리웹-1149423235
겜안분 티내네
디씨에서 저런 댓글이 대유행이라 그럼 ㅋ
유튜브 트위치 에디숀으로 한사람들은 그렇게 봄
22년 12월까지 6600만장 팔리고 10년간 시즌 컨텐츠 꾸준히 추가, 유지 보수해주고 아직도 많이 하는게 똥이면 똥아닌게 뭘까
서버 개똥이고 최적화 그지같아서 램 얼마나 빨아 먹던지 ㅎㄷㄷ 또 뭔 글카를 그렇게 갈구던지 손볼게 한두가지가 아님 근데 문제는 ㅅㅂ스럽게 잼있음 재미없으면 욕하고 쳐다도 안보는데 출근해서 일 하는데 계속 생각남 ㅡㅡㅋ
저는 반대로 내컴에서도 잘되네?! 이러고 최적화 잘됬다고 봤는데 아니었나 보군욥
최적화 괜찮지 않나요? 스팀덱에서도 잘 돌아가더라고요.
그냥 스팀덱이 뭔가 대단한거임. 호그와트도 프리징 적은거 보면…
서버는 괜찮았음.. 서버 문제보단 그냥 오류와 메모리누수로 인한 팅김이 문제였디. 첫날 새벽빼고는 대기열 하나도 없었는데..
램 사용량은 특정 옵션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거같아요 아마 초고해상도 텍스쳐 같은데 옵션 한칸 낮추면 VRAM 사용량이 22기가에서 10기가 밑으로 내려감
1막만 공개했는데도 여기저기 해야할게 꽤 있어서 3일이 짧게 느껴졌네요
섭퀘 릴리트동상 던전들 할건많아서 괜찮은부분도있는데 이걸 명성때문에 시즌새로할때마다 다시 반복해야되면 좀 지루할듯해서 시즌이 바뀌면 다른 컨텐츠로 바꾸는게 꼭 필요할듯
이게 뭐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멍때리고 편하게 하는 옛날 RPG 하던 아재들한테는 괜찮아보임..그런이유로 40대 아저씨는 매우 만족
이제 스토리 밀어야지 -> 아 섭퀘있네 이거 하고 밀어야지 무한반복하다가 겨우 1막 끝냈네요
프레임 드랍이 너무 심함 어떤데는 144프레임 나오는데 컷신이나 특정 장소가면 20 30프레임 이럼
프레임드랍은 없었는데 마을이나 특정구역에서 스터터링이나 심할땐 몇십초 프리징까지 걸리는데 메모리 누수 문제때문인지 스트레스
끊김은 네트워크문제로도 생길수가 있음 그 특정구역이 안보이던 다른 플레이어들이 보이기 시작하는 구간이라거나 채널이 바뀌는 구간이라면 살짝 끊기는 사례가 많음 디아4뿐 아니라 다른게임들도 겪는 문제
물론 제 컴 사양이 낮아서 그런것도 있는데 평범하게 전투하다 말고 필드에서 이동하다 갑자기 멈춰서 맞아죽은적이 너무 많음
레이트레이싱이 좀 기대됨 이걸 베타떄 못 봐본다니...
나쁘진않은데 플탐늘리려고 그랫나.. 동선이 너어어어무 길어 ㅠ 일부러 그럼티가ㅜ좀 나는거 같기도하고
필드로 나가면 그때부터 너무 루즈해짐 뭐 본편 나오고 렙 올라가면 해결되겠지
난 그거 탈거 나왔을때 반갑게 하려고 일부러 그런거 같더라구 ㅋㅋ
개발자가 맵 디자인을 애초에 말 탈걸 상정하고 만들어서 그런듯. 나름 여기저기 포탈도있고 맵에서 클릭 한번이면 이동할수있게해놔서 말 만있다면 이동하는 부담은 많이 줄어들거같음
진짜...너무 맛있어...;ㅁ;
디아2보단 라이트하고 디아3보단 무거운 어딘가에 있음
탈것만 1막으로 땡겨서주지 하필2막부터 탈것이라 ㅋㅋㅋㅋ
개발자가 말하길 더 늦게 배치한건 걸어다니면서 월드 구경도 하길 바랬다고 밝힌적이 있음. 말타기 시작하면 목적지를 향해 달리기만할테니까 그걸 좀늦추고 싶었다는 뉘앙스로 ㅋㅋ.. 문제는 말타더라도 몹만나면 말이 도망쳐서 사실상 말타고 계속이동이 좀 힘들다는거..
딱 보기만해도 꿀잼인게 느껴짐 블리자드는 블리자드다 담주가 기대됨
으앙 서버 내려갔어 ㅜㅜ
npc있는 도시 같은게 너무 넓다. 거기 돌아다니는 것도 스트레스. 디아3에 2막처럼 멀지도 않게 배치된게 제일 좋아. 이건 좀 수정해줬으면 좋겠네
디아 같은 파밍 악귀들 잔뜩 모여있는 게임에선 5초면 꽤 긴시간이라 그런 듯
실제로 넓기더 하겠지만 지나치게 줌인되서 더 넓어보이는 것도 있어보여요 마을에선 디아2보다 캐릭 크기가 체감상 5-6배는 되는듯..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4557971284
오즈™
오우 관리자 삭제인가 폭파 됐네.
루리웹-1672865485
일단 최적화라는게 뭔지 모르는 사람인듯
오즈™
첫댓 까지였으면 귀엽다 하고 넘어갔을텐데 대댓을 얼마나 더럽게 쓰는지 ㄷㄷㄷ
다진쇠고기
아침부터 기분안좋은 일이 있어서 통제가 안되는 분이셨나봄... 신고넣었는데 사라졌네여
퀘 동선이 너무길고 던전도 그렇고
탈것 1막에서 얻게 해주면 금상첨화일듯 마을에 탈것 상인이 있는데 왜 타질 못하니...
오히려 최근 최적화로 욕먹었던 대작이라고 할만한 게임들과 비교하면 그래도 최적화 잘한 느낌이었는데 흠...
장점 디아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 잘 살려냄 디아시리즈를 즐겼다면 누구나 아는 쿼터뷰의 익숙한 맛 중간중간 인게임 컷신같은건 몰입시키기 좋았음 그래픽 과하지 않고 디아 분위기와 잘 녹여냄 단점 렉(서버렉인지는 모르겠지만 3080ti로도 얼억 기간동안 이정도면 오픈베타때는 어떨지 감도 안옴) 릴리트 제단같은 내실 존재(호불호 갈릴듯) 서브퀘스트가 과하게 많아서 파란 느낌표 다 해야하는 저같은 서브퀘 병 있는 분들한테는 과한 숙제 느낌 스킬트리는 자유도를 주려고한거같은데 어짜피 스킬칸은 제한이라 제작진 인터뷰처럼 이게 진짜 자유도를 주는게 맞나 싶음 최신게임치고 높은 그래픽을 기대했다면 그거에는 미치지 못할 그래픽 수준(위의 그래픽 장점과 반대로 느껴질수도 있음) 결론 적고나니 단점이 훨씬 많은데 이상하게 재밌음...왜인지는 모르겠음
자유도를 준다기보단 선택과 리스크를 중시했다고 한게 맞을듯 자유도라면 아예 스킬 찍는게 없는 3시스템이 제일 높겠죠
맞습니다. 스킬에 제한을 풀어버린 3의 스킬 시스템은 1초만에 남들과 똑같이 키운 세팅으로 변경이 가능해서 개개인의 개성있는 육성방식을 죽여버렸다고 개발자 인터뷰에서 언급한 바 있죠. 그런 의미에서 지금의 선택과 집중은 환영입니다. 다만 방식이 아쉬운 부분이 좀 많군요.
담주 강령 해 볼 생각에 설레네요
스킬 밸런스가 맞는건지 의아하던데.. 100렙 기준으로 맞추는건지 아니면 모든 전설 정수 획득한걸 기준으로 맞추는건지.. 일단 현재시점에서 무조건 우월한 스킬이 있는거같아서 좀 걱정되네요
25렙으로 판단하기엔 스킬포인트가 많이 부족해서 섣부르지 싶네요. 정복자 포인트까지해서 앞으로 찍을게 75포인트나 남은건데.. 너무 겉핥기라 정식출시후 판단해야할듯.
햐.. 결국 사야될라나... 주말 잘 참았는데....
눈으로 보면 디아3처럼 보이는데 실제 플레이해보면 완전 다름.. 3편보다 많이 다크해져서 맘에들더라구요
디아블로에 베틀패스는 왜.들어가는걸까 유료 구매자에게 전설뽑기권 주고 그러면 욕나올거 같은데
그런게 아니고 치장용 아이템만 들어있다고 밝혔어요.
줘도 상관없고 궂이 줄필요도 없는게 필드지나가다가 필드퀘하고 은화 모아서 돌려도 디아3 핏빛보다 높은 확률로 전설템 겟이 가능해서....
디아블로 고인물 아재들도 재미없다고 하는데 아득바득 재밌다 거리는 사람들은 참... 안쓰럽습니다. 디아4가 재밌으면 좋죠. 근데 재미없게 나왔잖아요. 어떻게 합니까. 깔끔하게 미련을 버리는 것도 능력이고 어느정도 트레이닝 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현실과 망상을 착각하는 인지부조화에 빠지는거에요. 그냥 디아4가 재미 없다는 것을 인정하시고, 그에 따른 개인적 대처 방안을 모색하십시오. 인지부조화에 빠져서 망상속으로 들어가면 스스로 고통, 손해의 가시밭길로 들어가는겁니다.
디아블로 고인물 자격이란게 먼데? 디아2 시즌3 헬클리어? 다아3 시즌28 날개 다는거?
아크로라는 디아블로 골수 유튜버도 디아4 재밌다고 하면서 디아4 해보고 재미없다는 분들은 그냥 이런 장르 취향이 아닐 뿐일거라고 하던데...?
제프로필 보면알겠지만 나름 디아에 영혼을 팔아본놈인데 익숙하긴하지만 재미가 없진 않습니다. 베타의 아쉬움은 25레벨 컷이라 스킬을 더못파고든다는거죠.. 패시브도 거의 버려야하는 수준이니.. 50렙에 풀스킬 보너스받은상태로 6개 주력 스킬 다찍고 패시브도 다찍어본상태의 디아를 생각하면 흥미진진한데..
역시 활동내역은 과학이군
베타버전이니까 이거만 가지고 전부 평가하긴 좀 그렇지만, 혁신적인 게임이라기보단 그냥 익숙한 것과 요즘 유행하는거 같은거 이어붙인거는 맞음 근데 베타버전만 보면 그렇게 잘 이어붙인거 같진 않음 게임은 디아팬 아니라도 ARPG 하는 사람은 그냥 만족할 수는 있음. 스토리전개가 뭣보다 좋음 하지만 현재상태로는 애매한 부분도 많고, 사람에 따라 금방 지루해지는 부분도 있음. 말했듯이 베타만 가지고 완전 판단하기 어렵지만, 베타에서 본 디아블로 오픈월드는 원래는 이렇게 구성하려고 한게 아닌거 같은데 나중에 집어넣었다는 느낌이 들 정도.. 고로 내 생각엔 살거면 이번 주말 오픈베타 해보고 결정하는게 현명할거임.
제발 존망겜이라고 하고 좀 안했으면 좋겠다
처음엔 좀 루즈했는데... 하면 할수록 시간 순삭하는 묘한 게임. 서버 불안한것, 자잘한 버그들 몇몇 아쉬운부분은 있었지만 스킬 찍어보고 조합하는맛과 탬맞추는 재미가 확실함. 스토리 흡입력이 좋고 서브퀘스트들도 나름 괜찮았음. 사실 개발자 말대로라면 앤드컨탠츠가 메인일 껀데. 쪼랩단계부터 이정도 재미면 조금더 기대해볼만한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