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9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10.1 시즌2 넬타리온의 불씨에서 직업 변경점, 시즌2 티어 효과 재설계 그리고 삭제되는 쐐기 어픽스 들을 공개했습니다.
쐐기돌 던전
소용돌이 누각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어픽스 및 조정된 어픽스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쐐기돌 상인에게서 두루마리를 구입하여 쐐기돌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어픽스: 무형(Incorporeal) - 전투 중에 무형의 존재가 나타나 피해량과 치유량을 감소시키는 주문으로 플레이어를 불안정하게 만듭니다. 무형의 존재는 모든 종류의 군중 제어 효과에 취약합니다.
- 신규 어픽스: 고통(Afflicted) - 전투 중에 플레이어의 도움을 구하는 고통받는 영혼이 생성됩니다. 고통받는 영혼은 독, 저주, 질병 등이 걸린 상태입니다. 이 효과를 제거하고 영혼을 풀피로 채우면 영혼이 사라집니다. 빠르게 고통을 제거하지 않으면 플레이어에게 부정적인 상태 효과가 적용됩니다.
- 신규 어픽스: 속박(Entangling) - 전투 중에 플레이어에게 속박의 덩굴이 걸립니다.
- 조정된 어픽스: 폭탄 - 더 적은 수의 폭탄이 생성되지만 생명력이 크게 증가합니다.
다음 어픽스는 2시즌에서 사라집니다.
- 전율.
- 치명상.
- 화산.
단수 별 어픽스 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 4단 -
- 원한.
- 피웅덩이.
- 파열.
- 강화.
- 분노.
- 7단 -
- 무형.
- 고통.
- 속발.
- 폭탄.
- 폭풍.
새로운 업그레이드 시스템
비용 할인 툴팁이 추가됩니다.
캐릭터
나이트본의 새로운 4개의 눈 색깔과 5개의 헤어스타일이 추가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남성 나이트본의 새로운 눈 색깔은 차후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업.
죽음의 기사
냉기
- 2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울부짖는 한파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단단한 얼음을 소모하면 다음 서리고룡의 격노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하며,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얼음 기둥이 대상을 얼릴 수 없는 40%의 효율을 가진 서리고룡의 격노를 시전합니다.
- 4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서리고룡의 격노에 적중당한 적이 12초 동안 자신의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로 받는 피해가 25%만큼 증가합니다.
부정
- 2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죽음의 고리와 전염병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죽음의 고리 또는 전염병을 시전하면 죽음의 대가 중첩을 얻습니다. 최대 20번까지 중첩됩니다. 어둠의 변신이 죽음의 대가 중첩을 소모하여 20초 동안 각 중첩당 특화를 1%만큼 부여합니다.
- 4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사자의 군대가 죽음의 대가 20중첩을 부여합니다. 죽음의 고리나 전염병으로 불시의 파멸을 소모하면 죽음의 대가 2중첩을 얻고 6초 동안 특화가 10%만큼 증가합니다.
악마 사냥꾼
파멸
- 2세트 효과 - 조정됩니다. 끓어오르는 격노를 얻기 위한 격노 소모량이 200에서 175로 감소합니다.
- 4세트 효과 - 조정됩니다. 끓어오르는 격노를 얻을 때마다 증가하는 안광의 공격력이 12%에서 15%로 증가합니다.
드루이드
조화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조화의 딜링 구성과 자원 생성을 조정하고자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천벌과 별빛 섬광은 10.1에서 천공의 힘을 많이 생성하고, 조화 드루이드를 좀 더 기동성 있게 하고자 지속 효과를 추가하려 합니다. 항성의 섬광이 적 피통이 낮은 상황 등에서 좀 더 유효한 옵션이 되도록 강화하려 합니다. 별의 동료는 피해를 약간 줄이는 대신 유지하기 쉽게하여 다른 특성과 더 잘맞게 하려 합니다.
- 천벌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항성의 섬광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천공의 힘 생성량이 10에서 12로 증가합니다.
- 유성의 발동율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숲의 영혼의 천벌의 분노 생성량 증가치가 50%에서 30%로 감소하고 별빛 섬광의 부가 대상 피해량 증가량이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골드린의 송곳니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별의 동료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 별의 동룡의 공격력 증가량이 중첩 당 10%에서 8%로 감소합니다.
- 초승달, 반달, 보름달, 엘룬의 분노의 천공의 힘 생성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2세트 효과 - 조정됩니다. 태양섬광, 달빛섬광, 유성의 공격력 증가치가 18%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4세트 효과 - 조정됩니다. 완전한 별의 공격력이 주문력의 72%에서 76.5%로 증가합니다.
회복 -
- 2세트 효과 - 조정됩니다. 회복과 피어나는 생명의 치유량 증가치가 15%에서 12%로 감소합니다. 재생의 지속 치유량 증가치가 75%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4세트 효과 - 조정됩니다. 번성이 만료될 때 추가로 16초 동안 치유 효과의 속도가 증가치가 40%에서 30%로 감소합니다.
사냥꾼
생존
- 찌르기의 야생불 폭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이제 양손 무기를 착용해야만 적용됩니다.
마법사
비전
- 4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비전 쇄도 동안 소모된 마나 24,000당 비전 쇄도가 사라진 후 12초 동안 주문 공격력이 1%만큼 증가하여 최대 25%까지 증가합니다. 이 시간 동안 마나 재생율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수도사
운무
- 2세트 효과 - 조정됩니다. 영혼송곳니 주입의 마나 회복량이 5초 동안 5%에서 3초 동안 3%로 변경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변경 사항은 지난주 말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풍운
- 2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해오름차기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하고 폭발 시 8미터 내 모든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성기사
성전사의 문장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보호
- 4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심판의 치명타 공격이 심장불을 적용하고 위대한 성전사를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또한 플레이어의 특성 선택을 존중하여, 심판의 치명타가 위대한 성전사의 발동율을 크게 증가시켰습니다.
징벌
- 기사단의 선고가 최고천의 유산을 제대로 발동시킵니다.
- 불타는 성전 특성을 배웠을 시 신성화, 천상의 망치, 천상의 폭풍의 툴팁이 제대로 업데이트됩니다.
- 성전사의 일격 툴팁에 피해 유형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 정화 툴팁이 더 명확하게 업데이트됩니다.
- 전쟁의 기술 특성이 원으로 변경됩니다.
- 기사단의 선고와 심판관의 복수 특성이 네모로 변경됩니다.
- 타오르는 빛이 자신이 아닌 대상에게 표시됩니다.
- 2세트 효과 - 조정됩니다. 심판과 천벌의 망치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천벌의 망치가 적에게 심판을 적용합니다.
- 4세트 효과 - 조정됩니다. 심판 시전 시 대상이 신성한 힘 소모 능력으로 받는 피해를 추가로 5%만큼 증가시킵니다. 천벌의 망치가 근처 4명의 적을 공격하여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제
수양
- 2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어둠의 권능: 고통/사악의 정화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신의 권능: 보호막의 흡수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4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신의 권능: 보호막을 3번 시전할 때마다 신의 권능: 보호막이 부여하는 다음 속죄가 15초 더 지속되고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신성
- 2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회복의 기원을 시전하면 35%의 확률로 그 효과가 다른 아군에게 복제됩니다.
- 4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회복의 기원이 튕기거나 만료되면 다음 신의 권능의 피해량과 치유량이 4%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5번까지 중첩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세트 효과 변경점은 이번주에 포함되지 않지만, 차후 적용될 것입니다. 신성 2세트 효과는 대상 수와 무작위성에 관계없이 다른 힐러 티어 세트 효과와 비슷하도록 변경하려 합니다. 이 반복은 여전히 신성 사제 힐에 강력한 가치를 부여할 것이며, 우리는 계속되는 모니터링과 테스트를 통해 그렇게 만들 것입니다.
암흑 -
- 2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어둠의 통찰이 발동할 확률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어둠의 통찰을 소모할 때 정신 분열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하고, 추가로 4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 4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파멸의 역병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파멸의 역병을 4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10초 안에 생성하는 그림자 원혼의 공격력이 80%만큼 증가합니다.
도적
암살
- 2세트 효과 - 조정됩니다. 파열의 추가 자연 피해가 33%에서 40%로 증가하지만, 혈폭풍의 추가 자연 피해는 33%에서 20%로 감소합니다.
무법
- 4세트 효과 - 조정됩니다. 미간 정중 시 부여하는 민첩이 7%에서 5%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세트 효과 변경점은 이번주 공개 테스트 서버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차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주술사
깊이 뿌리내린 정기가 이제 모든 전문화에 대해 보다 일관된 값을 가집니다.
고양
- 소용돌이치는 무기의 피해 증가가 이제 치유량 증가와 별개의 값을 가집니다. 이는 소용돌이치는 무기 연마와 분노의 소용돌이에 적용됩니다.
복원
- 2세트 효과 - 조정됩니다. 조수의 치유량이 주문력의 140%에서 175%로 증가합니다.
- 4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조수로 치유된 각 아군이 6초 동안 치유량을 1%만큼 증가시키고 다음 치유의 물결이나 치유의 해일의 치유량을 10%만큼 증가시키거나 연쇄 치유의 치유량을 2%만큼 증가시킵니다.
흑마법사
악마
- 어둠 속에서가 The Houndmaster’s Stratagem으로 이름이 바뀝니다.
- The Houndmaster’s Stratagem의 툴팁이 다음과 같이 업데이트됩니다. 공포이빨이 다음 12초 동안 주문 및 능력으로 입히는 암흑불길 피해를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The Houndmaster’s Stratagem가 되는 어둠 속에서 특성은 악마 폭군이나 다른 펫에게 도움이 되지 않도록 의도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명확성을 위해 툴팁을 업데이트합니다.
파괴
- 파멸이 더 이상 악마불 집중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악마불 집중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어둠의 연소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2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악마불 집중의 화살, 제물 및 소각이 일정 확률로 추가 악마불 화살을 발사합니다.
- 4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악마불 화살이 13초 동안 입히는 화염 피해를 1%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8번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추가되어도 지속 시간이 초기화되지는 않습니다.
전사
무기
- 2세트 효과 - 재설계됩니다. 치명상의 치명타 효과가 일정 확률로 다음 격돌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스톰윈드 및 오그리마에 있는 플레이어 간 전투 상인이 테스트용 2시즌 플레이어 간 장비를 팝니다.
직업
죽음의 기사 -
주문 수호자(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삭제됩니다. -> 취소됩니다.- 주문 수호자가 재설계됩니다. 대마법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하지만, 지속 시간이 50%만큼 감소합니다. 대마법보호막을 아군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Bloodforged Armor - 죽음의 일격 사용 시 3초 동안 받는 물리 피해가 20%만큼 감소합니다.
- 부정 -
- 되살리기가 재설계됩니다. 주위 시체를 되살려, 20초 동안 대상을 향해 천천히 움직이는 좀비를 소환합니다. 좀비는 대상에 닿으면 3초 후에 폭발합니다. 폭발은 8미터 내의 모든 적을 기절시키고 대상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되살리기로 소환된 좀비를 더 이상 대상으로 지정하거나 죽일 수 없습니다. 룬 마력 30 필요, 2충전,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드루이드 -
- 조화 -
- 죽어가는 별(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재설계됩니다. 달빛섬광이나 태양불꽃이 무효화되면 대상이 15초 동안 달빛섬광과 태양불꽃에 취약해집니다. 이미 취약해진 경우 제거된 효과의 남은 지속 시간의 절반이 부여됩니다.
- 야성 -
- 무리의 우두머리가 재설계됩니다. 이동 속도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Wild Attunement - 회오리 바람 시전에 성공하면 자동으로 표범으로 변신하고 다음 흉포한 이빨, 도려내기, 무력화가 5초 동안 야성의 광기를 부여합니다
기원사 -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Dream Catcher - 몽유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지지만, 시전시간이 0.5초만큼 증가합니다.
마법사 -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Master Shepherd - 적 플레이어가 변이나 대규모 변이에 영향을 받는 동안 이동 속도가 25%만큼, 유연성이 6%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변이와 대규모 변이가 더 이상 대상을 치유하지 않습니다.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Ethereal Blink - 점멸과 일렁임이 통과하는 모든 적에게 100%의 효율을 가진 감속을 적용합니다. 점멸로 통과한 전 하나당 점멸 또는 일렁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하여 최대 5초까지 감소합니다.
수도사 -
- 양조 -
- 발화 숨결(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삭제됩니다.
- 뜨거운 맥즙(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최대 생명력의 100%만큼을 정화하면 다음 불의 숨결이 대상을 행동불가로 만듭니다.
성기사 -
- 신성 -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Bedazzle - 빛을 불러내어 20미터 부채꼴 범위 안에 있는 적을 실명시켜 3초 동안 주문과 공격이 빗나가게 합니다. 시전 시간 1.5초. 쿨 90초.
- 복수의 오라(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가 삭제됩니다.
사제 -
- Phase Shift의 지속 시간이 0.5초에서 1초로 증가합니다.
주술사 -
- 부푸는 너울(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삭제됩니다.
- 영혼의 회복력(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삭제됩니다.
- 고양 -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Stormweaver - 소용돌이치는 무기 소모 다음 치유의 파도 및 연쇄 치유가 소모된 중첩에 따라 소용돌이치는 무기의 모든 이로운 효과를 얻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소용돌이치는 무기 연마의 치유량 보너스 감소치가 25%에서 75%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분노의 소용돌이의 치유량 보너스 감소치가 4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전문 기술
다른 창 두 개를 나란히 열 수 있도록 전문 기술 제조법 창을 최소 크기로 바꾸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최소화된 제조법 창에서 배운 제조법 검색창이 추가됩니다.
이제 자랄레크 동굴에서 무두질을 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SNIFFENSEEKING
대장정을 통해 로암에 도착하고 니펜을 만난 후 플레이어는 Myrrit의 초대를 받아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Myrrit와 친구가 되어 주당 최대 3번 자랄레크 동굴에 숨겨진 비밀 동굴을 탐험하십시오.
이 Sniffenseek 발굴은 짧은 퍼즐로 잠입, 땅파기, 퍼즐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약 5분 정도 소요됩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및 접근성
전설 퀘스트의 가독성과 색각 이상자를 고려하여 아트를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로암 니펜은 용 군단 요약에 있는 평판 세력 중 가장 위에 정렬됩니다.
애드온 목록에 아이콘이 표시되거나 애드온이 지정하지 않은 경우 기본적으로 물음표로 표시됩니다.
편집 모드
퀘스트 추적에 어두움 배경을 활성화하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설정
패치 10.1의 신규 설정에는 "신규" 태그가 추가됩니다.
비전 장신구 울다만꺼 276도 계속 쓰니깐 이젠좀 그만하라고 특 저렇게 바꾼듯 냉죽은 바뀐게 좋긴한데 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