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만지다보니까...
내가 하고 싶을 걸 개발하려면...
서버가 필요하더군요...
게임서버는 트래픽 많이 먹을테니...
호스팅하려면... 돈이 좀깨질 것 같구...
어떻게할까? 하다가.. 10년전에쓰던 컴퓨터를 서버화 시켯습니다.
호스팅도 없고 도메인도 없지만...
혼자 조용히 개발하는 게임이니 크게 상관은 없네요..
http://kangnim.iptime.org/
게임과 홈페이지 정보 일치화 작업은 거의 끝났구...
이제 게임상의 컨테츠만 늘리면 될 것 같네요.
위에 스샷은 게임상과 홈페이지 연동되는걸 찍은거구요...
소셜모션도 한 200개 넣었는데요..
검은사막 모션 넣을차례입니다...
총 300개정도 넣을거에요...
그다음에.. DOA 캐릭터나 블소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구...
직업나누고... 이런식으로 작업할 것 같네요...
문제는 맵을 만드는 건데요...
너므너므 어렵네요....
컴퓨터가 좋으면 그냥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오픈월드 킷트 이용하면되는데...
작업하는 컴퓨터 사양이 딸립니다...
작업하는 사람들 보면...
12코어 CPU에 32GB 메모리 최신 그래픽카드 정도는 되더라구요....
4코어에 16GB 메모리 GTX760........
컴퓨터 바꾸고 싶네요...
아무튼... 홈페이지는...
외국것? 처럼 만들어봤는데요...
개인 서버고... 오래된 컴퓨터라...
밤에는 접속이 안될 수 있습니다....
저도 스팀 + 콘솔 출시를 염두에 두고 언리얼4로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데 이렇게 보니 반갑네요.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 모델링은 직접 만드신건가요? 굉장히 퀄리티가 높네요. 전 코딩은 그럭저럭 되고있지만 정작 3DMAX를 다루질 못하다보니 그래픽소스가 전혀 없고, 기 본소재론 한계가 명확해서 외주작업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혹시 이쪽 방면으로 아는게 있으시다면 정보좀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용화를 생각안하고 있어서... 그냥 다 인터넷에서 받은거에요.. 구글에서 xnalara 검색해보세요...
언리얼 마켓 플레이스가 그나마 가격대비 퀄이 좋습니다. 터보스퀴드 같은 사이트도 괜찮은 것들이 몇개씩 있지만 대부분 가격이 비싸고요 왠만하면 마켓 플레이스에서 해결하세요
음.. 사실 둘러보긴 했는데, 정확히 원하는 컨셉의 모델링이 없기도 하고 (유니티와 비교해서 많이 적어보이던데, 제가 못찾는건가요?) 무엇보다 아무래도 수익 창출을 위해 콘솔, 스팀 발매를 염두에 두고 있어서 가져다 쓰는 것 보다는 될 수 있으면 만들어 쓰고 싶어서요. 이미 1억정도 투자금이 들어가기도 했고, 이왕 돈들여서 만드는거 제가 못하는 부분이라면 외주를 주던지 해서라도 마음에 맞게 퀄리티를 올리고 싶은 부분이긴 합니다...
외주를 할려면 지인들이 없으면 힘들지요... 괜찮은 외주 회사는 비싸기도 하고요.. 컨셉 부터 모델링 까지 외주를 쓴다면 아마 1억은 금방 없어 질껍니다 ㅎㅎ 저는 3D배경 모델링 현업에 있습니다. 혹시 도움이 될수 있으면 도와드릴께요 쪽지주세요
오... 아마도 그래픽 작업에 관해서는 다음달 중으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 쪽지 드리겠습니다.
혹시 기존게임들 뜯어서 하시는거라면... 위험하다고 밖에 할 말이 없네요..
검사 누패같은 것도 클라이언트 변조라서 위험한 거지만 다들하잖아요? 뭐 취미로 깔짝깔짝하는거니. 변심하면 다 지워버리면 되는거구요 ㅎ
발남정님 혹시 모션은 따로 제작하시는건가요?? 저도 3dmax쪽은 다루질 못해서 모델링때문에 고민이 많은데 어떤 방식으로 하신건지 궁금합니다
저는 취미로 하는거고 3D관련해서 뭘 배운적도 없는 닝겡입니다. 뭘 물어보셔도 곤란하므니다.
모델링이랑 애니메이션 모두 검사,마영전,블소같은 게임에서 추출해서 사용하시는 건가요?
서버가 존재한다면 인터넷에 유출되는게 위험할 수는 있어요. 저작권이 엄연히 존재하고... 뭐 개인 습작가지고 걸고 넘어지는 닌텐도 같은 회사일지가 관건이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