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사]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IP디렉터 이경진 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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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 국내 올드 게이머들이나 아는 듣보잡이지 뭐가 쓸만함. 창세기전보더 게임성 좋은 ip들 세상에 널렸음
게임 그따구로 만들고
거기서 뭐가 아쉬워서 이런걸 사가요
개뿔.. 한국에서나 나이든 아재들이 물고빨고하는 IP지 정신 좀 차려요
창세기전 만든 놈들이 창세기전만 망쳤다고 생각 하시는 건 아니죠? 소맥이 캡파로 잘 나가도 폐업까지 하게 된 한 1등 공신입니다. 폐업한 건 경영진 놈들의 무능이었지만 옆에서 캡파로 돈 벌어주며 노력하고 창세기전에 벌어준 돈 쓰면 큰일난다고 그렇게 말하던 다른 개발자들, 그들의 커리어를 망친 놈들이죠. 뭐, 지나간 일이니까 추억조로 말하는 겁니다만.
하...... 진짜 아무리 게임이 한숟가락에 배 못 부른다지만 그런 좋치못한 결과도 피드백이 되어서 다음 게임을 잘만드는 기반이 되야 하는데 너무너무 아쉽다 진짜
창세기전 리메이크에 적극적이던 라인게임즈 대표가 퇴사한후로 갑작스런 발매일 발표하여 행보가 불안하긴했는데... 너무 안타깝네요.
아쉬울게 있나요? 진행하기 힘든 버그도 퍄치 안하고 ”바이바이 화이팅~ ^^/(잘 먹고 갑니다!)“하는데?? ㅋㅋㅋㅋㅋ
피드백도 능력이 되야 받을 수 있는겁니다. 8년동안 다른 게임을 분석하여 피드백을 해왔으면 게임이 이 꼬라지로 나오지 않았겠죠
좀 아쉬워도 다음편을 잘만드는 기반이 되려면 개발기간이 8년씩 걸리면 안됩니다…
진행하기 힘든 버그가 있었나요?
구글링이라도 해보세요.
8년동안 만든결과물이 회색의 잔영이면 투자자입장에서도 좀 그렇긴할듯
16년 동안 월급루팡 쪽쪽 잘빨고있었네 겜은 욕만 먹는 상황이고
게임 그따구로 만들고
첫 트레일러 나오고나서 피드백을 일절 안받은건가 싶어요 체험판 잠깐 했는데 여기에 시간을 쏟는게 아깝다고 느낄 정도였습니다 간간히 개발과정이나 스샷, 짧은 영상을 풀어서 피드백을 받았어야 했는데 그냥 개발만 하고 있으니 기다리는 입장에서도 답답했습니다. 게임 개발하는데 정보가 일절 없으면 안되었는데 너무 감춰두고 개발한게 컸다고 봅니다.
실제로 '우리도 후회중이다. 차기작부터는 소통을 더 하겠다'라고 밝히긴 했는데 그 차기작이 안나올 듯 ㅋㅋ...
삭제된 댓글입니다.
슈 펠
라인인데...
IZakiyav
해깔렸다...;ㅅ;
창세기전 IP는 이걸로 끝이 아닌가 싶습니다.
회잔 재밌게 했습니다 담작 기다리고 있을께요
루리웹-3341008806
당신 기준으로 못 마땅한들 그게 다른 사람에게 마음껏 욕할 권리를 주진 않습니다.
걍 창세기전 IP를 파는게 나을거 같은데 세가나 스퀘어 닌텐도 같은데 걔네 JRPG나 SRPG 전문적으로 잘 만드니까 넘겨라
스크라이
거기서 뭐가 아쉬워서 이런걸 사가요
쓸만한 IP에요 이래도 잘만하면 페르소나랑 옥토패스 처럼 인기 많을건데
예전에 팔콤이 유통하지않았나.. 팔콤한테 외주맡기면 느낌좀 나올듯 ㅋㅋ
스크라이
ㅋ 국내 올드 게이머들이나 아는 듣보잡이지 뭐가 쓸만함. 창세기전보더 게임성 좋은 ip들 세상에 널렸음
국내에서만 인지도 있는 ip인데 걔네가 이걸 왜사감 어디다 쓰라고 ㅋㅋ
스크라이
개뿔.. 한국에서나 나이든 아재들이 물고빨고하는 IP지 정신 좀 차려요
사는쪽 의사가 있어야겠죠
사가긴요... 돈주고 만들어달라 부탁해도 거기서 거절할듯
세가, 스쿠에니, 닌텐도 : 제가요? 이걸요? 왜요?
그냥 ip 새로 만들어도 창세기전 보다 훨씬 잘 팔림
국내서도 이제 아재들 아니고선 알지도못하는 ip인데...뭐가 아쉬워서 사가겠어요
자기들 예전 IP가 넘쳐나는데 뭐하러 창세기전을.. 스퀘닉스야 드퀘 신작을 만들던 크로노 트리거만 제대로 리메이크해도 난리나고 닌텐도는 세컨 파티인 인텔리전트 시스템즈 아니면 SRPG 만들 회사도 없고, 세가 산하 아틀라스는 자사 진 여신전생부터 기강을 세우는게 목표겠죠. 창세기전을 굳이 돈 주고 살 필요가 아예 없습니다.
쓸만한 IP면 이미 랑그릿사처럼 중국에서 IP사서 모바일겜 나오고도 남았어요 그냥 우물안 개구리임ㅋㅋㅋㅋ
누가 사요 그냥 단순히 추억팔이일뿐… 요즘 게임 보는 눈이 얼마나 높아졌는데;;
나이도 있어보이시는데 모으신 돈 있으시면 본인이 직접 사시지 왜 사라마라 오지랍이신지요
문해력 수준 보소.. 외국에서 인지도 있으니까 ip사면 인기 있을 거라는게 아니고. ip자체가 가지는 세계관이나 스토리 그리고 캐리터가 매력이 있으니까 외국에서 사가서 제대로 만들면 인기 얻을 수 있을 수 있다는거지. 근데 이걸 그렇게 이해하냐?;;;;
그 시대 기준으로 매력있는거지 지금 세대에게 어필 못해요
인지도의 문제가 아니라, ip가 어떤 매력을 지녔는지가 핵심인데. 인지도가 없는 ip라서 성공못하면 모든 신규 ip는 다 망해야 한다는 말과 뭐가 다른건지. 글쓴이가 하는 말의 맥락이 뭔지 그걸 잡아서 이해하면 될 걸 말꼬리를 물고 늘어져서 트집잡고 공격하는게 진짜.. 루리웹은 수준 왜이러냐;..
중세판타지 세계관은 클래식이자 근본인데 뭔 어필 타령하시나? 답답하다..진짜 ㅋㅋㅋㅋㅋㅋ
뭔 창세기전이 근본? ㅋㅋ
아니...하....창세기전이 근본이 아니라 창세기전이 가지는 세계관 자체가 클래식하다고요..... 그리고 스토리도 매력적이고요. 한국게이머들이 수준이 얼마나 높은데, 아직까지 창세기전을 기억하고 제대로 리메이크를 바라는 것도 다 그 스토리와 캐릭터성에 있는 겁니다. 이해가 안되면 외우세요
창세기전이 뭔 중세 판타지의 근본이랴는건지? 마장기에서 이미 분위기만 중세지 근본이라고 할수가 없는데
한국 게이머들 수준이 높다니.. 한국 게임 초창기에 나왔던 게임이라 가산점 붙은거지.. ㅋ
한국에서나 쓸만하지 해외나가면 듣보지뭐
세가는 페르소나, 스퀘어는 파판만으로 벅차서...
언제부터 총쏘고 광선검을 휘두르며 로봇과 탱크가 돌아다니는 세계관이 클래식이 된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클래식의 뜻을 모름?
진짜 얘는 하는 말마다 무식이 흘러나오는데, 자기가 똑똑한 사람이라 생각하는거 같아서 어처구니가 없음 ㅋㅋㅋㅋㅋㅋ 루리웹 수준을 떨어트리는게 본인인걸 모르나봄
활동내역 ㄷㄷㄷㄷ
페르소나 옥토패스... 망상이 좀 지나치시네..
근본에서 웃고갑니다
남 문해력 운운할 수준 아니니까 그냥 찌그러지셔요
틀딱 정신 못차리네 ㅋㅋㅋ
그리고 ㅅㅂ ㅋㅋ 수준이 높긴 개뿔 ㅋㅋ 그렇게 수준 높아서 양산형 모바일 겜 위주 시장으로 발전했냐?ㅋㅋ
이 글에도 추천 많이 찍히는거보니 쉴드들 진짜 대단하긴함 ㅋㅋㅋㅋㅋㅋ
아재들이 유일하게 물고 빠는 세계관도 스토리도 대부분이 표절인 IP인데ㅋㅋㅋ
님도 다른 데서 자라는게 더 잘되지 않았을까요
팔콤도 궤적, 이스가 있고 올드팬들을 위한거면 가가브가 있기때문에 이제와서 창세기전을 할 필요가 없을 듯 창세기전은 그냥 놓아주는게 맞는 듯....
세가, 스퀘어, 닌텐도 이 셋중에는 IP 사갈만한 회사가 없음. 세가는 상위호환 IP인 샤이닝 포스 시리즈가 있고, 스퀘어도 역시 오우거 배틀이랑 파판 택틱스 가지고 있는 입장에서 따로 살필요 없고, 닌텐도는 파엠이 있는데 굳이 살필요는 없지.
근본이라는게 어이가없네요 ㅋㅋㅋㅋ메카닉 설정부터 마장기신 표절, 파이브 스타 스토리 및 여러가지 표절, 스토리 제노기어스 표절인데 어디가 근본이라는건지 ㅋㅋㅋ
ㅇㄱㄹ한테 많이들 낚인듯
활동내역이니 타임라인 보미 걍 어그로만 날리고 다니는 찐따인생이네 이거
원래 루리웹에서 어그로, 찐따라는 말을 하는건 그만큼 옳은 얘기를 한다는 뜻이니 고맙네 친구야
와따마 역대급 정신승리네 ㄷㄷㄷ
여태까지 창세기전이라 이름붙고 처녀작외에 성공한적이 있나? 다 패망만 본거 같은데
창세기전 1-3 그리고 외전들 다 당시기준으로는 잘나갔죠. 그런데 잘나간 게임들에 스탭롤에 어떤분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창세기전 3 파트2 까지는 잘나갔죠. 그 이후는 뭐...
이제 노력 하지 마요.. 노력한게 그거면 안하는게 낫지..
8년간 쉬지 않고 만든 결과물이...ㅠㅠ
이분이 캐릭터 원화신것 같은데 라시드 꽃머리 헤어센스는 정말 이해가 안되는..
창세기전만 16년 했다는 소리를 자기 입으로 하면 안부끄럽나 그 기간동안 성과하나 못내고 아이피 개박살내고 월급루팡한건데 ㅋㅋㅋ
라인게임즈가 이제 조만간 사라지겠네. 수억 수십억 투자한 게임들 거진 다 날아갔지. 살아있는 게임이라곤 대항해시대, 언디셈버, 라오, 창세기전M, 이런 것들인데 얘들은 수익제대로 나긴 하나? 거기에 정친 못차리고 성공률도 희박해 보이는 무슨 트로트 게임을 만든다질 않나...
초창기만 해도 개쩐다 였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발비 뒤로 처먹었나 나온게 저따구
창세기전 만든 놈들이 창세기전만 망쳤다고 생각 하시는 건 아니죠? 소맥이 캡파로 잘 나가도 폐업까지 하게 된 한 1등 공신입니다. 폐업한 건 경영진 놈들의 무능이었지만 옆에서 캡파로 돈 벌어주며 노력하고 창세기전에 벌어준 돈 쓰면 큰일난다고 그렇게 말하던 다른 개발자들, 그들의 커리어를 망친 놈들이죠. 뭐, 지나간 일이니까 추억조로 말하는 겁니다만.
ID 18번 ㄷㄷㄷ 소맥 전 직원이신듯 ㄷㄷㄷ
와 18번은 첨보네;;
네. 그래서 창세기전이 좋게 보이지 않습니다. ㄷㄷㄷ
뭔가... 18번 감사합니다. ;;
우와 루리웹 하면서 두자리 번호는 처음 보는 듯 ㄷㄷㄷ
보니까 이번에도 같은결과 같기도요? 회잔에 들어간돈이 다른곳에 들어갔으면 과연 어땟을지
와 진짜 원로 할아부지네
두자리가 무슨 의미가 없겠지만 루리웹을 애정하기에 그냥 좋네요. ^_^
비슷하지만 그때는 다른 게임의 품질 관리 및 추가 개발과 직원 복지에 쓰일 돈이 다른데(창)로 빠진 것은 조금 다르겠네요. 그래도 뚝심만은 있어 보입니다.
아직 40대 사회 초년의 젊은이 입니다.^____^
와 두자리수 처음봐
전에 3자리스 보고 와 했었는데 ㅋㅋ
제발 아가리하시고 창세기전에서 손때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음 뭐 내 생각인데 그림도 그린다고 써놓은거 보니깐 자신있으신거 같은데 앞으론 그쪽으로만 매진 하셨음 하네요 게임디렉터 자린 그만 놓아주시구요 엄한사람들 피해만 줬잖습니까..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발 그만 놔줘...
이미 관짝에 들어갔던거 다시 꺼내서 화장까지 했는데 뭘 이어져....
2D로 만들어지던 창세기전 레메이크 뒤집고 지금 창세기전 리메이크로 결정한 분이 저 분이라고 들었는데
몇 번을 생각해도 4년 가까이 만들던 2D 리메이크로 쭉 가는 게 좋았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욕심에 만들던 거 뒤집고 다시 만든 게 문제 같아요
보통 저런건 정치싸움이 원인이라
창세기전 올드팬들을 영원히 고통스럽게 만들겠다는 의미인가?...ㄷㄷ
? 8년 동안 모하셨어여?
저기요 뭘 더 이어간다구요??? 하지마세요 제발
IP키우기 대실패 이젠 그냥 아재들에게만 추억으로 남았다가 사라지는거지
사장이 밀어줬고 돈도 많은 회사였고 개발기간도 길었고 고정팬들도 많았는데 결과물이 그렇다면 그냥 개발력이 그정도 였다는 것 밖에 안됨. 진짜 상식적으로도 이해가 안되는 것들이 많은데 닌텐도와의 계약상 체험판을 반드시 내야하는 한다는 것은 진작에 이야기가 있었을텐데 왜 체험판이 그런식으로 나왔는지. 보통 PC나 고스펙 하드로 게임을 발매 한 후에 시간을 들여서 최적화(폴리곤 수 조정 등)해서 스위치로 이식하는게 상식인데 왜 스위치로 낸건지. 시간과 예산이 무한하다고 생각하며 개발하다가 회사가 어려워지고 사장이 퇴사하니까, 탱킹할 사람이 사라지고 사업부에서 어떻게든 올해안으로 내라고 해서 그렇게 나온게 아닐까 추측중.
체험판은 옛날 빌드네 어쩌네 하더니 제품판으로 나온거랑 비교해보면 결국 살짝 손본게 다였슴. 솔직히 그때 나온 체험판이 최종빌드 였는데 유저들 거부반응이 너무 심하니까 당장 욕먹는것만 살짝 바꾼거지.
속사정 궁금하네 범인이 누군지
8년동안 데리고있던 회사가 보살인건지, ㅂㅅ인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