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레이더(Raider)가 되셨나요?
아마도 스페란자(Speranza)는 당신에게 너무 좁았을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위험이 주는 전율, 피부에 닿는 신선한 공기, 혹은 지상(Topside)에서만 얻을 수 있는 부에 대한 약속 때문일지도 모르죠.
이유가 무엇이든, 모든 레이더들은 한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모험 정신입니다.
원정(Expedition) 프로젝트
원정 일정이 다소 지연되어, 이제 12월 17일에 기간이 시작됩니다. 여러분은 6일 동안 레이더로서 러스트 벨트(The Rust Belt)를 영원히 떠날지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원정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한 캐러밴(Cara-van)을 타고 떠나면, 특정 버프와 이점을 가지고 여정을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여기서 그 내용 중 일부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스페란자를 떠나시나요?
원정대가 출발할 때, 레이더의 창고(Stash)에 있는 모든 아이템은 원정에 기여하게 됩니다. 다음 레이더는 출발 시점의 창고 가치와 보유 코인 총액에 따라 최대 5개의 스킬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100만 코인 가치당 새로운 레이더를 위한 스킬 포인트 1개가 주어집니다.
다시 시작하면 진행 상황과 관련된 모든 것이 초기화됩니다. 즉, 스킬 트리, 레벨, 창고, 작업대(Workshop), 제작 능력, 설계도가 포함됩니다.
다만 스페란자에 처음 배치될 때 진행했던 초기 온보딩(튜토리얼) 과정은 건너뛰게 된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즉, 초기화 즉시 모든 지도와 잠재적인 작업대 업그레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레이더가 완전히 맨바닥에서 시작하는 것은 아닙니다. 초기화를 통해 다음과 같은 이점과 보상을 잠금 해제하게 됩니다:
영구 잠금 해제:
* 패치워크 레이더 의상
* 스크래피 관리인 모자 (Scrappy Janitor Cap)
* 원정 표시 아이콘
* 스킬 포인트 (창고 가치에 따라 다름)
* 창고 공간 +12칸
일시적 버프:
* 수리 효율 10% 증가
* 경험치(XP) 5% 부스트
* 스크래피에서 재료 6% 추가 획득
스킬 포인트, 추가 창고 공간, 치장 아이템은 영구적으로 잠금 해제되지만, 계정 버프는 다음 원정 때 떠나지 않기로 선택하면 만료됩니다. 버프는 다음 세 번의 원정 동안 위력이 증가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단, 원정 기간당 한 번만 출발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원정 신청 기간은 12월 17일부터 12월 22일까지입니다. 이 기간 내에 등록해야 하며, 22일에 모두가 동시에 자동으로 출발합니다.
창고와 코인의 가치는 신청 기간이 마감될 때 산정되므로, 그때까지 파밍을 멈추지 마세요. 이번에 떠나지 않기로 결정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캐러밴 제작 진행 상황은 보존되므로, 몇 달 뒤 다음 원정 기간이 열릴 때까지 계속 작업할 수 있습니다.
왜 이런 방식을 도입했나요?
진행 상황 초기화(Wipe)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밸런스를 맞추기 매우 까다로운 문제라는 점을 저희도 잘 알고 있습니다. 강제적인 전체 초기화는 명확한 장점이 있습니다. 깊게 몰입한 플레이어들이 초기의 성장 과정을 다시 경험할 수 있고, 잠시나마 경쟁의 장이 평준화되니까요.
선택적 원정 프로젝트는 강제 초기화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몇 가지 문제, 특히 게임에 투자한 여러분의 시간을 존중하기 위한 저희의 해결책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에게 선택권을 드리고 싶습니다.
아직 원하는 만큼 달성하지 못하셨나요? 계속해서 레이드하고, 건설하고, 성장하세요.
새로운 도전과 다시 한번 성장의 과정을 겪을 준비가 되셨나요? 원정을 떠나 버프와 보상, 그리고 명예를 획득하세요.
이제 이야기는 여러분이 써 내려가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어떤 결정을 내릴지 정말 기대됩니다!
사랑을 담아,
ARC Raiders 팀 드림

제 시간까지 500만원의 돈을 모으기
(12월 22일까지)

400시간을 플레이 한 유저가 모은 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