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질문에 대한 포괄적인 답을 위한 첫번째 시도인가? 근본적으로 차세대란 무엇인가? 엑스박스 대표 필 스펜서가 Xbox wire에 올린 최신 블로그에서, 우리는 새로운 시리즈 X에 대한 기술 스펙을 조금씩 얻었고, SSD 덕분에 게임의 마찰 없는 미래에 대해 재확인을 했으며, 기본적인 성능만큼이나 기술적인 혁신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었다.
그러나 새로운 아이디어에 집중함에도,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시리즈 X에 내장된 처리 능력의 정도를 명확히 하고 강조할 여지가 있다. 2019년 말 게임스팟과의 인터뷰에서, 스펜서는 새로운 콘솔이 엑스박스 원 X의 그래픽 처리 능력 2배, 엑스박스 원의 8배 이상을 지녔다는 것을 근거로 '수학'하는 것으로 우리를 초대했다. 이는 콘솔이 12테라플롭스 GPU를 내장했다는 것을 함축한다. 그러나 불분명한 부분은 GPU 아키텍처의 혁신이 마이크로소프트가 엑스박스 원 X 성능의 2배를 내기 위해 12테라플롭스가 필요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다. 우리의 테스트에서, 대략 9~10테라플롭스 정도면,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보여졌다.
새로운 블로그에서는 이런 상황을 명확히 했고, 좋은 소식뿐이다. 12테라플롭스를 혼동없이 확정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논의중인 GPU 연산능력의 기본 레벨에 2배를 뒀을지도 모르지만, 실제 게임 성능은 그 수준을 넘어서야 한다. 그러나 마소는 AMD의 최신 RDNA 아키텍처가 시리즈X에 핵심에 있다는 것을 명확히 기술하고 있는데, 이는 우리가 아직 실험해 볼 수 없는 최신 아키텍처에 기반을 둔 PC 부품이기 때문에 우리가 아직 인지하지 못하는, AMD Navi 설계 구현에서 어느정도 최적화가 되어있을지도 모르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RDNA 2 가변 비율 쉐이딩(VRS)은 화면 영역의 렌더링 정밀도에 우선 순위를 둬서, 필요하지 않은 픽셀(예. 음영 대비가 낮거나, 빠르게 움직이는 부분)에 대찬 처리를 출이는 스펜서가 강조하는 기능이다. 개선된 Navi 설계는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제 시리즈 X가 RT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PC 타이틀과 동일한 DXR API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시 말해서, 이는 좋은 소식이다. 개발자들은 PC에서 레이 트레이싱 개발에 많은 시간이 걸렸고, 시리즈 X로 이식하는데 많은 작업을 해야 한다.
그러나 아직 RDNA 2 아키텍처에 대해 모르는 부분이 많다. 레이 트레이싱과 병행해서, 마이크로소프트는 DirectML을 통한 하드웨어 가속 머신 러닝을 개발하고 있다. Nvidia는 이러한 작업을 처리할 텐서 코어를 가지고 있지만, RDNA2는 이와 동등한 AMD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커스텁 코어를 탑재하는가? AMD 로드맵에 따르면, 최신 RDNA는 기존 라이젠 3000 CPU와 Navi GPU에 사용한 개선된 7nm 칩 제고 공정을 사용한다. 시리즈 X도 이러한 개선된 공정을 사용하는가? 이는 콘솔에서는 일반적이지 않은 움직이지만, 전례가 없는 것은 아니다. 예컨데, 적어도 지금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콘솔은 AMD가 PC 시장에서 보유하고 있는 어떤 것보다도 더 큰 GPU를 탑재하며, 최신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메시지는 주요 경쟁사는 소니에게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자신감에 차 있다. 나는 콘솔의 파워를 측청하는 용도로 테라플롭스를 꺼내들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왜냐하면, GPU의 실제 성능을 표현하는데 특별히 정확한 방법이 아니기 때문이며, 특히 서로 다른 세대의 아케텍처를 비교할때는 더욱 그렇다. 나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판매량이 낮아도, 지난 세대의 개선된 버전과의 비교에 충분히 편안하고, 동시에 소니가 최신 기술을 따르도록 요구한다고 상상할 뿐이다.
RDNA 2 이름 언급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구체적인 움직임이다. 이는 콘솔에서 옛날 그래픽 칩을 사용하고 있고, 이후 AMD 로드맵에 있는 이후 기술을 포팅해 넣을 가능성을 배제한다. 이는 엑스박스 원 X와 플레이스테이션 4에서 기존 게임 라이브러리와 호환을 쉽게 하기 위해서, 사용했던 방법이다. 만약 RDNA가 어느 정도 하위 호환성을 내장하고 있더라고 나는 놀라지 않을것이다. 만약 AMD가 세미-커스텀 비지니스에서 두 핵심 파트너를 보유했다고 해서도 놀라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새로운 블로그는 새로운 기계에서 옛날 게임들이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해서는 많은 흥미로운 단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하위호환의 진정한 게임 체인저에대한 약간의 힌트도 다루고 있다.
블로그의 많은 내용과 유사하게, 하위 호환 부분은 예전 내용을 다시 반복한다. 시리즈 X는 플레이어가 4세대에 걸친 타이틀을 플레이할 수 있게 해주며, 프레임 더 안정적이고, 로딩속도가 단축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는 엑스박스 원 X에서 옛날 타이틀을 실행할때 경험한 것을 가리키는 것이다. 하지만, 내가 가장 흥미를 느끼는 부분은 "개선된 해상도와 시각적 충실도'에 대한 언급이다. 한편으로 우리는 엑스박스 원 X에서 이러한 요소를 롹인했는데, 시스템 레밸의 비등방성 필터링은 추가적인 GPU 성능으로 동적 해상도를 제공하는 타이틀이 최대 출력을 할 수 있도록 해서, 최대 16배까지 층가하였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블로그에서 DRS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다는 점을 제외하고, 이를 설명할 수 이 있다.
그리고 오늘 발표에 대해서 하나의 큰 질문으로 이어진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존 엑스박스 원 게임이 동적 해상도 확장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더 높은 해상도를 제공해 줄 수 있을까? 하는 것이다. 과거에 나는 필 스펜서가 가끔 그의 메시지에 '숨겨진 보화'에 대해 글을 쓴적이 있다. 일반적으로 그는 향후 계획에 대해 힌트를 주는 것을 좋아하며, 심지어 지나치게 전달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이야기해도 무방하다. 반면 하위 호환팀은 이미 혁신적인 에뮬레이션 솔루션으로 이전 세대 게임을 고해상도 버전을 제공했다. 구세대 엑박 타이틀은 엑스박스 원에 4배, 엑스박스 원X에서 8배 해상도로 실행된다. 엑스박스 원 게임의 X-인헨스드에서 9배 해상도로 실행어, 네이티브 720p게임이 네이티브 4K로 실행되는 마법을 보여준다.
시리즈 X에서 엑스박스원 게임을 더 높은 해상도로 볼 수 있을까? 여러분이 이 분야에서 최고의 팬 서비스 평판을 가진 회사라면, 다음은 무엇을 할 것인가? 더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콘솔 경쟁사가 자신들의 시스템에서 하위 호환을 발표한다면, 여러분이 다음 단계로 할 것은 무엇인가?
여기서 뭔가 큰 제안을 하는 것은 입이 근질근질 거리는 일이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가 가로세로 2배 새항도를 제공한다면, 1080p로 돌아가는 엑스박스 원S 타이틀이 풀 4K로 렌더링될 것이다. 900p의 가변 해상도를 가진 게임은 1080p로 매우 좋게 보여질 것이다. 720p는 1440p로 확장될 것이다. 시리즈X는 엑스박스 원의 연산 능력의 8배 이상을 지니고 있으며, 게임 성능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보다 훨씬 더 큰 성능을 지니고 있다. 아마도 이론이지만, 스펜서의 블로그로 돌아가보면, 거기에 쓰인 단어들은 의도적으로 모호해보인다. 해상도 상승은 어떤 조건없이 약속되어 있으며, 기업이 PR을 어떻게 하는지 알고 있기에, 사용된 단어의 선택은 매혹적으로 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한다.
이 발표에서 논의할 것들은 더 많지만, 궁긍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흥분하고 있는 것은 시리즈X를 넘어서 엑스박스 자체가 플랫폼으로서 어떻게 진화하고 있느냐이다. 과거에 필 스펜서는 세대를 거쳐 게임 라이브러리를 가지고 간다는 개념에 열정적이었으며, 오늘 PR에서 가장 심오한 부분은 게임을 구매할때, 차세대 기기에서 게임을 즐기기 위해 게임을 다시 사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이는 PS4 프로/엑스박스 X 전략이 다음 단계로 넘어간 것이다.
엑스박스 게임이 상위 기종에서 인증되는 방법(GameCore의 루머를 들으셨는지도 모르지만)에 대해서는 이미 기술적 기반이 있지만, 소비자가 얻는 이점은 어색한 세대 전환기에서 마침내 우아한 해결책을 얻었다는 것이다. 엑스박스 원 헤일로 인피니트를 구매하면, 자동으로 시리즈X 버전도 받을 수 있으며, CD Projekt RED의 오늘 발표에 따라 사이버펑크 2077도 동등하게 적용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올바른 데이터가 올바른 하드웨어에 전달되는 것을 보장하도록 스마트 딜리버리를 이용한다. (프로젝트 스콜피오시대에 있던 일텔리전트 딜리버리의 진화로 보인다.) 이는 사용자에게 실제로 필요한 게임의 부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자유를 부여하며, 엑스박스 원 S 유저가 불필요하게 엑스박스 원 X에서만 사용되는 텍스처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지 않도록 해주는데 사용된다. 스마트 딜리버리는 이러한 컨셉을 궁극의 단계까지 끌어올린 듯 하다.
사실상, 오늘 발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상당히 장기화된 세대 전환기에 대한 기본적인 원칙을 정립한 것으로 보인다. 차세대 '세금'을 효과적으로 폐지하는 것은 좋은 생각일 수밖에 없고, 내가 들은 소식통에 의하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서드 파티 배급사와 이러한 정책을 이용하도록 대화하는 것으로 들었다. 이는 엑스박스 팀에게 중요하다. 이는 새로운 엑스박스 플랫폼의 핵심적인 기능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배급사가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참여하지 않는 게임에 대해서는 일이 지저분해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 딜리버리가 어떻게 동작하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하고, 앞으로 더 명확해지길 기대한다. 예를 들어, 시리즈 X 사용자는 추가 다운로드 데이터가 필요하지 않은 물리 디스크를 구매할 수 있을가? 엑스박스 원S및 엑스박스 원X유저는 이론적으로 우리가 차세대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100GB 블루레이 디스크를 지원해야 하지만, 기존 엑스박스 원 기기는 그렇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모든 엑스박스 원 모델은 100GB 디스크로 제공되는 게임을 제외할 필요가 있을까? John Linneman같은 물리 디스크 수지가에게 이는 일종의 걱정거리다.
상당히 많은 정보를 반복해서 이야기한 오늘 엑스박스 시리즈 X 발표는 콘솔의 기술적인 자격 증명을 좀 더 명확히 한 것을 넘어서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실상 마이크로소프트는 까다로운 전환기를 다루기 위한 전략을 밝히는데, 중점을 두었고, 이 결정은 사용자들에게 잘 먹혀들고 있는 것 같다. 두개의 Wired 기사에서 매혹적인 정보를 접한 후에, 이제 모든 초점은 눈에 띄게 조용한 소니로 옮겨진다.
지난 2019년 10월 이후 우리가 소니로 부터 얻은 것은 로고가 전부였고, 그 로고는 웹사이트에 자리잡고 있다. 바라건데 우리가 곧 뭔가를 더 보겠지만, 분명 기술적 유사성이 있는 반면 소니의 완전히 다른 비전을 보게 될 것이고, 어쩌면 하드웨어 설계측면에서 다른 강조점이 잇을 것이라고 말씀드리며 마무리하겠다. AMD 테스트 유출이 정확하다면, 성능 경쟁은 끝났지만, 필 스펜서가 말한 것처럼 성능은 이야기의 한 부분이다.
솔직히 기대이상의 성능이다....
게임피시애 300-400쓰는 사람이면 그냥 엑박도 사고 플스도 사고 다 사서 꼴리는거 하면 됨
3~400이면 PC가 더 좋지 않을까요? ^^;;;;
300~400만원이면 PC가 더 좋죠
요약 - 일단 좋다.
성능경쟁이 끝나?
유출 루머가 정확하다면, 하드웨어 성능은 대동소이할 것으로 보여져서 그런 이야기를 한 것 같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유출된 테스트 자료를 가지고 이야기한거라 공식 발표를 기다려봐야겠죠.
https://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205039 아뇨. 디파 이야기에 따르면 성능은 꽤 차이가 나게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AMD 테스트 유출은 예전에 나왔던 36cu vs 56cu를 말하는 겁니다. 최근에 돌아다니는 성능 비슷하다는 루머는 애초에 포챈발이라 별로 논할 가치도 없는 얘기고...
루머가 중구난방이지만 9테라에서 보통 말이 나오고 있고 소매버젼은 8테라 라고 하는 루머도 있지요.12테라 루머도 있지만 그럼 굳이 성능 경쟁이 끝났다는 말을 하진 않겠죠.
깃허브 유출 및 여러가지 정황으로 보아 압도적으로 엑박엑스가 높습니다 플5는 개발자킷이 2기가로 오버되어 있는 상태에서 9.6TF 입니다 가장 유력한 썰은 엑박 12TF 이거는 공식발표 플스5 8TF 입니다 대신 플5가 100불 싸다고 하는데 나는 100불 비싸도 엑박 삽니다 소니가 아직 정신 못차린거 가틈
근데 보통 소비자들은 100불 싸면 플5를 사겠죠.
실용성이 엑박이 훨씬 높을거같은데요.기기값보다 게임값이 더 들어가는 상황에서 엑박은 게임패스랑 플스보다 할인 자주하고 할인율이 높아서 게임 두개만 구입하면 플스가 그 100불의 가치가 사라집니다.계신적이고 실용적인 사람이면 엑박을 사겠죠.두개 다 사는게 최고의 선택일거고요.하나만 사는데 플스5를 산다 스펙은 모르겠지만 독점작만을 하기위해서는 살 가치있다고 보네요.
ps5 가 압도적으로 딸립니다 예전부터 계속 말해왔던 부분인데 일단 엑박은 기가막히게 일치했고요 플스는 기다려봐야됩니다
요약 - 일단 좋다.
단테의 지옥
1. 그래픽 처리 성능을 대략적으로 나타낸 지표인데, 대략 높으면 좋긴 하지만 저게 높다고 꼭 결과물도 좋다는 결론으로 이어지지는 않음 그래픽 아키텍처(후술할 RDNA가 그래픽 아키텍처)가 같다면 테라플롭스가 높으면 높을수록 성능도 증가하지만 다르다면 1:1 비교를 하기에 적합한 수치는 아님 2. RDNA는 AMD GPU 아키텍처로, 현재 시중에는 RDNA 아키텍처인 RX5000 시리즈만 나와있는데 엑스박스 시리즈 X에는 RDNA보다 더 최신이고 아직 시중에 소비자용으로 풀리지 않은 아키텍처인 RDNA 2를 사용했다는 말 3. 앞으로 하위호환시에 해상도 뻥튀기라는 말은.... 몰라요. 자체 기술 적용을 해서 업스케일링을 한다는건지 아니면 실제로 해상도를 높여서 플레이 가능하게 할지는 모르는건데. 솔직히 PS4, XBOX ONE 세대하고 PS5, XBOX 시리즈 X 세대는 같은 구조니까 윈도우에서 옛날게임 고사양 컴으로 돌리듯 호환 가능하게 할수도 있는거구요.
단테의 지옥
1.부동소수점 연산을 얼마나 할수 있나를 수치화한 개념이에요.. 2.암당의 그래픽 아키텍쳐인데 신공정이라고 보심 되요.아무래도 그러면 효율이 개선이 되것죠..RDNA 두번째 버전이란거.. 3.그런 방식은 이미 엑박 하위호환에서 하위호환팀이 몇몇 게임에 수동으로 구현이 되었는데 그걸 운영체제나 하드웨어에서 통제할수 있을지도 모르것네요..저 내용보면..
단테의 지옥
1.번에 추가하면 그 단순 플롭스만 보고는 그래픽처리 능력을 다 알순 없어요..그 연산 능력을 어떻게 쓰냐 따라서 효율이 달라서..그래서 엔당이 수치가 낮아도 암당보다 퍼포먼스가 높았던지라..최근에는 수치랑 비슷하다고 하긴 하는데 요즘 글카를 잘 몰라서 그건 모르것네요..
단테의 지옥
TFLOPS는 뭐 사람으로 치면 3대 500 이딴 개념인데 게임에서 정비례하게 나타나지 않고 항상 NVIDIA만 TFLOPS대비 엄청 빠릿하고 막강한 성능을 나타내주어서 PC쪽에선 AMD는 뭐 TFLOPS 지들끼리 암만 나대도 UFC 옥타곤에 최홍만 던져놓은 꼴이라 PC쪽에선 거의 ↗망한지 오래이나 콘솔쪽은 개발자들이 나름 로우레벨로 개발하기 때문에 HW스펙을 잘 살릴 수 있으므로 AMD가 놀 바다가 콘솔판인것이고 물만난 물고기마냥 GPU를 찍어내는거죠 AMD가 TFLOPS 대비 NVIDIA에 많이 뒤쳐져서 PC쪽은 NVIDIA 독주 체제이고 하늘 높은지 모르고 VGA가격이 치솟아왔고 그냥 12TFLOS면 ... NVIDIA최고 스펙인 2080 ti에 상당히 따라온 수준인데. 80%근처까지? 숫자상으로나 그렇지 게임에선 개 좋 처발리듯이 쳐발리는 수준이라... 특히나 콘솔은 발열, 쿨링,전력,생산단가의 제한 떄문에. 양산스펙이 다소 낮아질 수 밖에 없음에도 12TFLOPS라는것은. 좀 약간 과장이 있어보이고 종합적으로 봤을때 4K 30fps 스펙내지 그 이상 정도는 된다고 보면됨 일단 콜오브듀티나 철권같은 게임은 네이티브로 4K 60fps이 나올것은 100% 확실함 많은 게임들이 4k 60fps의 영역에 들어올것이지만 필연적으로 가변60fps와 30fps이 주류를 이룰 수 밖에 없는 애매한 스펙인것도 확실함 그러므로 레이트레이싱 같은 요소로 스크린샷과 트레일러의 질을 어떻게든 높히고 프레임은 30fps로 타협하는 게임이 많을것이 확실함 그리고 하위호환되면 요즘은 패치 등등을 통해서 텍스쳐팩을 올릴 수 있으니. 과거 게임들 대부분 고해상도로 즐길 수 있게 될듯함 요즘은 정액제로 게임 팔아먹는 시대라.. 구작 게임들도, 고해상도 텍스쳐팩 공개는 적극적으로 될듯 보임 과거 게임들의 고해상도화 or 고 프레임화는 상당히 기대해도 되는 부분임
툼레이더 신작 좀...
2020년 E3에서는 신작이 공개되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 ^^;;;; https://www.hypable.com/tomb-raider-4-video-game/
AMD 테스트 유출이 정확하다면, 성능 경쟁은 끝났지만, 필 스펜서가 말한 것처럼 성능은 이야기의 한 부분이다. ------------------------------------------------- 그 루머 이야기인가
성능은 와~2080,,넘 좋고,,한글게임만 마니나오면,,,ㅎ
성능 좋지. 그러니 엑원때를 생각해서 초기 삽질은 피하고 제대로 경쟁해서 좋은 게임들 내줬으면 좋겠네요.
피시로 가려고 했는데... 그정도로 좋아진 건가요? 피시300-400선에서 맞춰서 헤일로랑 싸펑 하려고 하는데..
저정도면 그냥 60주고 콘솔 사라는 말씀...
3~400이면 PC가 더 좋지 않을까요? ^^;;;;
カラス
300~400만원이면 PC가 더 좋죠
지금 쓰시고 있는 PC성능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으나... 요즘은 PC게임도 1070 정도만 되어도 1080P 60프레임 정도에선 왠간하면 돌아갑니다 요즘 PC게임은 1080P는 그냥저냥 무난한 수준의 사양이라...
カラス
게임피시애 300-400쓰는 사람이면 그냥 엑박도 사고 플스도 사고 다 사서 꼴리는거 하면 됨
차세대 콘솔 출시때마다 반복되는 레퍼토리 라데온 7870 = 20 cu Ps4 = 18cu 라데온 7850 = 16cu 저때 ps4 그래픽 카드면 나름 고사양 이었음 그때도 "성능 최고네 이젠 pc 업글할 필요 없네 저 사양에 콘솔 최적화까지 하면 Pc 다 처바르네" 하면서 설레발 오졌음 그러나 현실은 1년뒤에 출시된 지포스 970 에 5년 내내 떡발림 콘솔이 성능 우위 점하는 기간은 출시되고 딱 1년 정도인데 그 기간은 낀세대 게임 별볼일 없는 게임만 나와서 성능이 제일 필요 없는 시기임 올해 젠3 출시되고 내년에 지포스 3000번때 리프레쉬 버전 출시되면 성능이야긴 쏙 들어가고 가성비 타령 시작할 것임 언제나 그랬음
즉, 쉽게 말해서 난 1080P 60프레임으로 게임 하겠다 ㅡ> 오히려 콘솔이 낫습니다 물론 엑박 시리즈x 라던가 플스5는 2K 네이티브 60hz까지는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난 1080P 144hz 혹은 2K 120hz 혹은 4K 60hz 이렇게 간다면 오히려 PC가 낫구요 게이밍 시장이 많이 변했습니다 1080P는 PC에선 그냥 기본이 아니라 기초 사양이라 오히려 PC로 가는게 더 손해입니다
대충 엑원X GPU 성능이 비레퍼 RX480 8GB 정도라고 봤던 기억이 나는데 제가 이거 초기에 30만원 주고 샀던 기억이 나요 단종되고 비레퍼 RX 570 8GB가 대체하는거 같던데 이거 가격 채굴용으로 나왔다지만 신품에 내구성 더 좋고 잡다 기능 빠져서 더 좋아보이는데 7따리 얘기 보이고 있구요 상상력 발휘를 추천합니다.
뭔 소리여 애초에 단순 성능으로하면 출시때도 성능으로 쳐바르는 그래픽카드는 있었음 애초에 콘솔 팬덤이 꾸준히 주장한건 가성비였고, 지금 12테라플롭스도 콘솔치고 엄청 높다는거지 3년 전에 나온 글카도 12테라플롭스 넘는데 콘솔이 200+@만 넘게 들인 하이엔드 pc를 이긴다는 사람이 도대체 어딧음?
7850은 당시에도 중가이하 그래픽 카드 였어요 경쟁상대가 660이었는데 예나 지금이나 엔당의 60번대는 메인스트림입니다 그리고 이후에 650티부와 동급 취급 당했죠 무엇보다 ps4는 지포스 7세대 말기에 나온 제품이죠 7850현역때 나온 제품이 아니에요 그리고 7850이 사실상 280인데 당시 암당은 970이랑 친구먹을랑 말락하는 290 나왔던 시절이고 언급하신 970은 프로도 비빌까 말까하는 고성능 글카 입니다 결론은 ps4는 나올때부터 중하급 사양이었습니다
어그로같은데 마니 낚이시네 ㅋㅋ
씹어그로 ㅋㅋ
콘솔로만 겜하다 기대작 뒤로 밀리고 로딩이나 한글화 생각해서 마소쪽은 피시로 즐기려고 했는데. 계획대로 가야겠네요. 기대도 안했는데..많은 리플 감사합니다.^^
헉.. 맞는 말인데.. 7850은 사실상 260 이죠.. 280 = 7950 정도 인데.. 암당 270x 시절에도 나름 괜찮았는데.. 970이 참 가격대비 성능이 너무 좋아서.. ㅠㅠ
1080p가 2k입니다.
? 왜 2k가 1080?
앞에 숫자를 따서 부르는거다보니 1080은 1920인 2k죠.fhd라고 불리는 해상도..1440은 2.5k 4k는 3840을따서 4k라고하는거구요.이거 모르는 사람 굉장히 많더라구요.
그건 맞는 말임 nvidia가 그동안 원기옥 모으고 있어서 그렇지 ps5출시 6개월 전후도 안 되서 nvidia 2000대 가격 폭락되고 3000대 나오고 나서 역시 콘솔은 가성비, 아니다, 이제 가성비라고 하면 안 되것구나, 콘솔은 감성이지~ 이런 말은 1년도되지 않아서 정석될것은 뻔하고 2년차 이상 되면 성능비교 언급하는 순간 욕쳐먹는 게시판이 되는거지
장문의 번역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기대이상의 성능이다....
RDNA2 + VRS 도입 + 콘솔최적화로 2080ti급 성능 본다 아니라고 뎃글 잔뜩 달리것네 ㅋㅋ
이런 헛소리 댓글 안달면 아니라는 댓글도 안달립니다.
뎃글 달았다가 발릴까봐 부들거리는 소리 여까지 들림 ㅋㅋ 조용한 비추 ㅋㅋ
rdna2- 그냥 아키텍쳐 이름일뿐임 vrs-가변쉐이딩은 엔당이 더 먼저나옴 콘솔최적화-x86도입 이후에는 독점작이 가끔 미친 그래픽으로 나오긴 해도 멀티작 직접비교시 성능최적화가 엄청난 차이를 보이진 않음 결론-댓글작성자 알못
?? 암드는 없었던 VRS도입했으니 기존에비해서 효율 올라가는거 아니야? 없던것을 추가해서 효율이 더 좋아졌으니 비교할만한거라는거지 니들 그딴 논리 한두번 듣는지 아니? 게다가 콘솔 최적화는 개발자들이 본인 입으로 자주 언급하던 부분 하다못해 눈으로 봤을때 상급옵과 큰 차이없게 튜닝해주는것도 최적화 영역에 포함되는거 아니야? 피씨로는 그렇게 세밀한 튜닝은 힘들고 범용옵션 조절이 전부던데? 진짜 루리웹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님 진짜 기적의 수학자이신거 같아요 ㅋㅋㅋ 남은 가지고 있던걸 지금 추가했으니 아무런 성능상승이 없다는듯 판단하는게 진짜 웃기네요 ㅋㅋㅋ 앞뒤 판단도 안하고 무조건 까내리기 ㅋㅋㅋㅋㅋㅋㅋㅋ
? 누가 글카 성능비교할때 엔당 vrs 킨거가지고 성능비교함? 뭔가 착각하고 있는거 같은데 vrs는 게임이 지원해야 작동이 되는거고 현재까지 나온 게임중에 내가 알고 있는건 울펜밖에 없음 그 이후에 나온 게임중에 지원하는게 한두개쯤 더있을순 있겠다 앞뒤 판단 안하고 vrs추가되니까 그만큼 엔당 따라잡겠지 하고 생각하는거 자체가 현 게임판을 전혀 모르고 있다는 반증임 그리고 콘솔 최적화 문제는 이미 노말플포랑 엑박원이 중반쯤 들어왔을때 동급의 글카로 비슷한 비주얼과 프레임을 보여줬는데 ㅋㅋ 차이가 있긴한데 예전처럼 심하진 않다는게 정설 아님? 안그래도 그것때문에 콘솔 가성비 문제도 불타올랐었는데
?? 콘솔 최적화엔 VRS가 포함 안되는 매직이네 ㅋㅋㅋ 엑박에 탑제되면 표준기술화된거 아닌가 ㅋㅋㅋㅋㅋㅋ 엑박에 탑재된이상 VRS 적극 쓰것지
그러면 엔당도 적극적으로 써지니 쌤쌤이지 2080ti도 똑같이 성능 올라가는데 어떻게 따라잡음
엔당은 신기종 나오고 구기종 드라이버 업뎃마다 성능 떨구던데.
난 엑박성능 2080ti oc의 65%성능 봄 레퍼런스 2080ti 대비 75%정도? 근데 2080ti라 함은 원칙적으로 비레퍼기준이며 16TFLOP 정도는 기본으로 셋팅하고 쓴다는 사실을 알아야지
XSX는 다 공개하는데 PS5는 뭐 하나 공개하는 게 없네
엑스엑의 거의 모든 스펙이 나올걸로 예상되는 E3까지도 소니에서 구체적인 수치제시가 없다면 그냥 PS5 성능이 많이 안좋다고 봐도 되겠죠. 루머의 8TF 가 맞을 듯.
소설은 안달아 주셔도 됩니다.
12.6테라플롭스로 나와달라고 정한수 떠놓고 빌어야죠
소설은 아니고 그냥 예상이죠.
테라플로습중요한데 10만 정도에 399면 더 좋을.거 같네요 499에 59.8만은 부담스러워요
싸게 성능좋게 할려고하네 그지심보 오지네
4K 60프레임은 커버가능하다는 추측
자칭 전문가들 버로우 탄거 보면 기대이상인건 확실함
소니가 지금 잠잠한 이유 엑박 성능 보고 똥줄타서 플스5다시 리디자인하고 있어서
그보다 가격때문에 그럼, 무조건 엑박보다 싸게 잡아야
바로 플스5프로 설계에 들어간거같습니다 ㅎㅎㅎ
ㅋㅋㅋㅋ
막줄 성능전쟁은 끝났다. 유출쪽 비교를 신뢰하는듯
싸...싼다
얼마 할려나
소니에서는 자꾸 오픈월드 게임 로딩이 좋다는 쪽으로 마케팅을 하는걸 보면 글픽카드 사양은 엑박보다 떨어질 확률이 높네요. 그냥 제 느낌입니다.
진짜 가격이 궁금하네요
내 맞워요
이 바보들의 행진은 콘솔 하나 나올 때 마다 반복되는데 똑같은 사람들이 수십년째 이러고 있는걸까 궁금하네. 가격 그대로의 성능으로 나올텐데 뭔놈의 판타지들에 사시는지
이번 엑시엑은 가격 그대로 아닐걸?? ㅋㅋㅋ
플스3는 가격 인하 하기 전까진 가격대비 매우 구렸음
분명 마소에서 먼저 선빵 친 이유가 플5보다 성능이 좋을거 아니 선빵친듯 니들 이제 어쩔래??? 패 까봐
ps5 뿐만 아니라 스팀도 경쟁자로 보여질 정도다 이거 사면 스팀 킬 시간이 줄어들겠군 어쩌나
하드웨어 성능이 기대보다 좋아봐야 소프트웨어가 더 중요하단걸 이미 겪어봤쟎아?
그래도 멀티플랫폼 작품은 더 좋은 해상도와 더 좋은 프레임 환경에서 플레이할래요. 플스5는 나와봐야 어차피 라오어, 갓오브워, 스파이더맨이나 나오면 켤테니 적당한 성능에 싼 가격으로 나왔으면 하네요.
엑원 오리지널은 성능에서 쳐발렸음. ps4 엑원 나오던 시점에 독점작으로 성패가 갈렸다고 기억한다면 잘못기억하시는 겁니다. 엑원은 더 비싸면서 성능은 더 안좋은 최악의 상황으로 출시했고, 콜옵 어크 배필 같은 게임들 나올때마다 900p 박스 소리들으면서 쳐발린게 이 지경까지 온거죠. 마카8, 슈퍼마리오메이커, 베요네타, 스플래툰 같은 독점작이 즐비한 위유도 낮은 성능때문에 멀티작들의 외면 받으면서 쫄딱 망했구요.
360때는 플삼이 밀렸는데 결국 판매량 추월했잖아요
360이 막판에 무너진건 게임이 아니라 레드링 때문이었다는 말들이 많죠 마소가 그거땜에 수조적자 봤다는 이야기도 있구요
게임 90%이상 중복인데요 둘 다 사서 겹치는 90% 멀티플랫폼 게임은 엑박으로 하고 10% 독점작 플스로 하면 되죠
12테라플롭 루머의 루머로 글쓴다고 디파도 이제 신뢰도 잃엇다는둥 3류라는둥 했었는데 다 사라졌네
"However, having. looked into the situation and independently verified the source, the overwhelming evidence is that the data does indeed originate from AMD - and hasn't been doctored. We're lacking crucial context for sure but the reasons to doubt the veracity of the leak are somewhat thin on the ground." 디파도 믿는 구석이 있어서 저렇게 말하고 기사 쓴건데 점괘라는둥 소설쓴다는둥 멍청한 소리 많았죠 ㅋㅋㅋ
늘어나는 비추들 ㅋㅋㅋㅋ
디파 분석글 베플들 ㅋㅋ
눈물의 비추만 ㅋㅋ
비추가 많은거 보니 엑시엑 대박이네요.
성능은 진자 못따라오겠는데 이건 기기 팔아서 남기겠다는 생각을 안하고 나오는거같은데
이 성능이면 599달러에만 나와도 대박 아닌가요
정말 말도 안 되는 성능 ㄷㄷ
엑엑vs플프로도 성능은 엑엑이 훨 좋았지만 콘솔통틀어서 글픽이 가장 좋다고(잘됐다고) 느낀건 플스독점작 호라이즌이였음
전 호라이즌 그래픽이 평범해서 금방 잊혀졌음.. 하다가 초반부에 매각한것도 컷지만
배경만 좋았죠 정안가는 캐릭들 보면 뭐.
그건 제작사의 역량인거죠..엑엑에서 호라이즌 돌릴수있으면 훨씬 좋을걸요.개인적으로 엑엑에서 돌리는 레데리2가 콘솔 최고의 그래픽이라고 생각되네요.
그건 플스 성능이좋아서 그런게 아니고 게릴라가 잘뽑아서 그런건데. 그리고 어쎄신크리드 오리진이 그래픽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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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시
네 그러세요 난 플4로 더 빨리 해야지
게임 커뮤에서 가장 영양가 없는 논쟁 주제가 기종간 성능차라고 생각함.
ㅋㅋㅋ 이건 뭐.. 플3 랑.엑360 비슷하게 경쟁했고.. 플4랑 엑원이 랑 싸울때.. 성능때문에 플4가 초반 우위를 가져간건 사실입니다.. 같은 돈 주고 게임 사는데 성능과 가격이 더 저렴한 플4가 훨씬 땡기는... ㅋㅋ 엑박의 불모지였던 북미도 플4가 장악을 해버리고.. 기종간 성능은 선발매가 아닌 이상 같은 시기에 나오는 차세대기 에겐 매우 중요함.. 초반 독점 게임 몇개나 된다고.. ㅋ 결국 멀티류에 같은 가격에 그래픽차이가 나면 성능 좋은 쪽으로 갑니다.. 플프로와 엑원X시절 이 아님.. ㅋㅋ
플5 12.3 TF 는 그냥 헛소문이었나....9TF로 확정되는 분위기네. 둘이 엇비슷 해야 써드파티 게임들도 한쪽에 발목잡히는 일이 없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