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자 Alanah Pearce가
개인 유튜브채널에서 본인이 343직원들과 인터뷰했던 헤일로 인피니트의 내용을 다뤘습니다.
- 유저가 한 개 이상의 행성들을 갈 수 있다
- 오픈월드 방식은 고스트 오브 쓰시마와 비슷하다
- 샌드박스 형식이지만 스토리에 중점이 맞춰져있다
- 메인 캠페인만 할 수도 있고 이것저것 사이드 퀘스트들을 할 수도 있다.
- 오직 스파트탄으로만 플레이하며 2인 화면분할, 4인 코옵도 지원한다.
- 4인 코옵시에도 모든 플레어어들은 스파르탄이다.
- 조종사는 중요한 캐릭터이며 코타나같은 역할을 할 것이다 (치프의 균형을 맞춰주는 역할)
- 브루트는 그런치를 들어서 유저에게 던질 수 있다.
- 공개된 게임플레이 데모는 초기 빌드이다.
- 헤일로5의 후속작은 맞지만 전작들을 플레이해보지 않아도 게임을 이해하는데 문제 없을 것이다.
- 헤일로 인피니트는 헤일로1의 정신적 리부트 작품이다.
- 헤일로 인피니트는 원래 더 일찍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팬들의 5편에 대한 부정적 반응으로 인해
스토리를 새롭게 쓰고 게임을 다시 만드느라 늦게 나오게 되었다.
- 캠페인 분량은 4와 5를 합친 것보다 훨씬 많다.
- 기자는 처음에 헤일로의 오픈월드방식에 대한 반감이 있었지만 헤일로에 나왔던 탈것들과 팬들이
이런 탈것들을 얼마나 좋아하는지를 생각하면 오픈월드가 큰 이점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발매 4개월 남기고 초기빌드로 시연해서 기대감 박살내주는 센스~ 스펜서형 참 페어플레이어 정신이 좋은듯
분양 3개월 전에 토목공사 H빔 뼈대 보여준다고 구라도 적당히 처라
초기빌드라고 이빨깔꺼면 팬들 진정시키게 지금 빌드 영상으로 올려보던가 왜그래 자꾸 343 제바아알
- 공개된 게임플레이 데모는 초기 빌드이다. ------------ 지금 개발중인걸 보여주면 안되는건가? 그거만 보여줬어도 처음 사람들 흥분시켜서 이후 보여준 게임들 평가도 다 올라갔을텐데...
발매 반년도 안남았는데 초기빌드 공개는 장사 안하겠단 소리지 장난하나
발매 4개월 남기고 초기빌드로 시연해서 기대감 박살내주는 센스~ 스펜서형 참 페어플레이어 정신이 좋은듯
- 공개된 게임플레이 데모는 초기 빌드이다. ------------ 지금 개발중인걸 보여주면 안되는건가? 그거만 보여줬어도 처음 사람들 흥분시켜서 이후 보여준 게임들 평가도 다 올라갔을텐데...
초기빌드라고 언급이 됐나요? 오역 아니구요?
본문에 적힌 내용을 보고 하는 말입니다. 제가 직접 방송을 들은건 아니구요.
애초에 계승자 연대기는 스토리 방향부터 잘못 잡은거 같다 그리고 헤일로에 오픈월드라니 진짜 아닌데
마소 퍼스트가 기존에 보여준게 있다면 모르겠는데 최근에 반픈월드 시도한 기어즈 5는 그게 걸림돌이 됬고 343도 기존에 오픈월드 만들던 개발사면 모르겠는데 그것도 아니라 솔직히 걱정되는게 당연합니다. 대체 왜 자꾸 오픈월드에 집착하는지 모르겠음
생각 해보니 기어스5도 반픈월드 덕에 오히려 피를 봤네요. 진짜 마소 오프월드 장르에 뭔 한이라도 생겼나
저도 이부분에 대해서 공감하는게 기어즈5 하면서 가장 지루했던게 반 오픈월드 부분이었고, 가장 몰입감 있고 재밌었던건 일자진행 파트들이 가장 좋았거든요. 문제는 오픈월드라고 하면 잘짜여진 가상세계를 탐험하는 건데 그러려면 이동하는 부분에 동식물 또는 각종 사람 기계 볼것들과 힐링 이런것들이 있어야 된다고 보는데 기어즈5는 그게 전혀 없다보니 이동하는 부분이 지루합니다. 그나마 공장이라고 불리는 유비도 오픈월드 게임을 만들때 npc며 건축등 이동하면서 볼것들과 각종 이벤트가 있어서 지루함을 없애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넓은 필드에 저리 가서 미션 저리가서 미션하면 또 지루한 게임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요..
헤일로하면 신속한 전투와 이동의 반복으로 지루할틈을안주는건데 오픈월드? 굳이?란느낌이강하게듭니다
헤일로에 오픈월드로 할 사이드퀘스트들이 나오나? 설마 지역점령으로 도배되지는 않겠지? ㅋㅋㅋ
으.. 파크라이3도 후반가면 점령하는거 살짝 질렸는데
해병구출, 대공미사일 포대 해제 등의 임무가 있다는데요
민병대 옷을 입은 로크: 원사님 도움이 필요한 해병거점이 있습니다 지금 지도에 표시해드리겠습니다
근데 겜개발비 5억은 아직도 루머상태인데 이젠 밈땜에 강제확정되겠네요 ㅋㅋㅋㅋ
분양 3개월 전에 토목공사 H빔 뼈대 보여준다고 구라도 적당히 처라
박력있는 거대 보스전 많았으면 좋겠는데...
12테라플롭 게임이 1.8테라플롭의 쓰시마 보다 그래픽 못한 이유가 뭐냐? 성능 차이가 도대체 몇배인데....
4k, 60프레이...ㅁ 퍽퍽퍽!
이제 와서 초기빌드 보여주려고 그렇게 기대감을 상승시켰다는건 솔직히 말도 안되네요. 좀 많이 구차해 보입니다. 마케팅쪽이 완전 삽질을 하고 있는거 던가 게임을 보는 시각이 완전 꽝이던가 인듯 하네요. 하드웨어 파워만큼 게임이 잘 나왔으면 했는데 실망스럽네요.
뭐 맵 크기가 수천km2 정도면 인정함
인터뷰보면 볼수록 옛 시리즈 팬들아 너희 이런거좋아하지 그치하면서 낡고 촌스런 것을 어필하는 느낌....헤일로 팬이 아닌 입장에서는 이게 뭥미?스러움
유저들이 원한건 과거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세련되게 뽑아놓은 헤일로 리치급 디자인이었을겁니다. 그런데 이새끼들은 헤일로1을 곧이곧대로 만들어놓음.
헤일로팬들도 그래픽은 쉴드 못쳐요.. 헤일로의 요소들을 좋아했던거지 이제와서 과거 구엑박 시절 헤일로 그래픽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음..
제가 옛시리즈때부터팬이였는데 디자인구립니다 번지근처도 못가요
솔직히 기어즈5 엑시엑 시연버전정도의 퍼포먼스는 나와야하지 않았을까 싶다..그게 기대치인데..갑자기 360때 퀄리티의 헤일로를 보여주면 어쩌자는거냐..
관심 업어요
행성 이야기 하는게 딱 데스티니식 반픈월드인가보네
발매 반년도 안남았는데 초기빌드 공개는 장사 안하겠단 소리지 장난하나
누가보면 중소기업에서 1년짜리 단기개발하는줄 알겠네
지금은 4개월도 안남은 시점이죠
초기빌드라고 이빨깔꺼면 팬들 진정시키게 지금 빌드 영상으로 올려보던가 왜그래 자꾸 343 제바아알
아몰랑 쉔무보다 구리다
솔직히 343으로 바뀌고 나서 좋은 평 들은건 없었는데 오직 헤일로 이름 때문에 고평가 받던거 그냥 이제 밑바닥 보인거 아닌가.
발매 4개월 남기고 초기빌드 공개한것도 웃기고 보통 처음 공개 비주얼이 구릴 경우 출시할때도 결국 구릴 경우가 많더군요 그래픽은 포기했습니다. 매우 실망입니다.
개인적으로 5편 싱글을 리치다음으로 좋아 했는데 멀티는 당연 5편이 최고고 왜 다시 돌아가는건지..
현재 빌드 버전이 좋다면 당연히 현재 빌드버전을 공개했겠지만 초기 빌드버전을 공개했다는 건 개발초기도 아니고 수긍이 안되네요.
누가 밥상 좀 뒤엎어줘요;;
제발 그럼 로드아웃으로 그래플링 때고 그라운드 어택이랑 부스트도 낄수있다고 말해줘...
엑시엑 판매량 조지고 싶어서 초기빌드로 내놨구나?
개똥같은 소리하네 초기빌드를 왜 지금 보여줘???? 내년 후반에 나오냐
초기빌드 .... 진짜 개 소리네. 그리고 무엇보다 헤일로5편 후속작이라고 해놓고 1편 리부트 개념이라는건 또 뭔 소린지 -_- 4,5에서 스토리 떡밥 몇개인데....; 나의 예단이 뻘짓일 정도로 좋은 게임 나왔음 싶지만, 좋은 기대감으로 게임에 대한 예단을 하기 힘드네...;
저도 다른거보다 5 후속인데 1편의 정신적 리부트는 뭔 개소린가 했네요 이게 사실이면 전세대 작품들은 뭐가 되는지.. 진짜 헤일로 광팬들만 모인게 343이라 들었는데 행보가 영..
정신적 리부트라는거는 헤일로1의 느낌을 되살린다는거지 1편 스토리 리부트라는 얘기가 아닐겁니다
재밌으먄 됨
물론 게임은 재밌으면 그만이지만 사람들이 퍼스트파티 게임에 원하는건 그 이상이니까요
골프채로 치프는 안죽이갰지 ㅠ
골프채도 필요없고 공구로 헤일로 때려죽일 기세인데요
중력햐머즘은 되야지
구러면 굳이 액시액 살 이유가.....
다른겜 많은데 당연히 엑시엑 사야지
조종사 새키 택시기사 삘 나는거 나만 느끼냐?
코타나같은 존재라고 했으니 당연히 엔딩에서 죽든 살든 그전까지 주구장창 따라다닐게 뻔하죠
누가 쇼케이스에 초기빌드를 보여주냐고 그것도 쇼케이스 첫번째순서에 아ㅋㅋ
초기빌드... 뻥치고 있네 ㅋㅋㅋㅋ 얼마나 결과물이 잘 나오나 보자
초기 엑박부터 해온 유저입장에선 기어즈, 헤일로 외에 다른 신규 IP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기존의 게임성을 유지하면서 스토리를 계속 이어지다보니 스토리가 딴데로 새는 경우도 많고, 점점 이게 발전인지 애매할때도 많다고 봅니다. 차라리 기존의 게임은 가져가되 이걸 뛰어넘을수 있는 신규 IP를 개발할 필요가 있다고 보여지는데...아직 모르겠네요. 페이블도 그렇고 너무 기존의 IP를 유지하려고 하는거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걍 완성안됐어도 초기빌드+현재빌드 보여주면 완성된 빌드 감안해서 납득가능
헤일로 오픈월드가 행성간 이동 이런거면 쌉어울리는데 이게 아닌 레데리 같은 형식이면 졸라 이상할거 같은데..
덜익은 요리를 우리에게 먹일라고 했니 그래서 병주고 약주기 식으로 사후패치 하겠다는거고 어째 엑박은 발전이ㅜ없냐 치고박고 싸우는걸 원했는데 소니가 또이기겠다.
이걸보고 소니가 방심하게 만들려는 마소의 전략 이면좋겠다....
이번 발표회로 확실해진 것 = 마소의 b2c는 맛이 갔다
지금 유저반응으로 개털리는게 차라리 나음. 그러면 그나마 개선의 여지가 있으니.. 트레일러는 쩔게 만들어놓고 유저들의 멘탈을 털어버리는 것보단 낫지
발매 기간이 넉넉하면 말씀하신게 맞는데 ㅠㅠ
맵크기가 진짜 와우급이면 인정한다
진찌 솔직히 엑시엑 사려고 했는데 그냥 플스5 사야겠습니다 엑박 ㅃㅃ
도저히 5천억'원' 투입된 퍼스트파티 초거대 작이라고는 생각 못하겠다... 헤일로1 리마스터 에디션이었으면 "와~ 이랬을텐데" 옆동네 레이트레이싱 빠진 호라이즌 보고 반성해라 로봇악어 수중움짤 보면 진짜 차세대는 차세대다 싶드라..
조종사 캐릭터 좀 별로던데
광원이 구석기시대 펜티엄4시절 광원이던대 무슨짓을 한거임
제발 부탁인데 스포어인가? 그 좀비같은 녀석들이 다시 나와줬으면....
시작부터 추방자들이 나오는데 전작을 안해도 된다니... 정식넘버링해도 워즈안했으면 모를테니 필요없다는건가?
트레일러 보고 딱 드는 생각이 제작자들이 많이 고민하고 휘둘린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올드팬과 뉴팬을 만족시키려 들인 모습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런데 안타깝지만 방향성에 문제가 많은거 같아요 ㅋㅋ 그래픽 이슈야 빼놓고 게임만 보자면, 전투방식 올드 헤일로(왼쪽트리거조준 없는점) 그대로 가져온건 반가우면서도 굳이? 란 생각이 들고요(물론 설정상 스파르탄은 조준 견좌 할 필요 없다곤 하더라도) 그래플링 넣은건 도저히 환영 할 수 없는 요소네요 ㅋㅋ 스파르탄2가 줄따위에 의지해서 절벽을 오르다니 ㅋㅋ 그것도 26세기? 아주 먼 미리에 말이죠 ㅋㅋ 스파르탄 묠니르 아머는 전함 한대가격과 맞먹는(현시점에선양산형으로낮췃다해도) 엄청난 성능의 아머인데, 5편에서 사용하던 부스터는 무거워서 때버렸나요? 올드팬 만족시켜준다고 엄한걸 빼고 추가한거 같은 느낌이네요 ㅋㅋ
발매가 11월인데 초기빌드로 데모 플레이를 시연한 이유가 없음. 즉, 거짓말일 가능성 높음. 혹은 초기 빌드가 맞고, 출시연기를 할 가능성이 높다고(내부적으로 확정?)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