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대표 Matt Booty의 커멘트
"우리는 기술이 방해가 되지 않는 지점에 와 있습니다. 이전 세대에서, 하드웨어 제약은 게임에 매우 분명한 청사진을 남겼습니다. 저는 첫 초기 게임에서 스프라이트 스케일링을 사용했던 것을 기억하고, 이후 갑자기 모든 게임들이 이러한 객체들이 화면에서 날라다녔습니다. 이러한 발전된 기술로 게임을 만듭니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개발팀이 염두해 두고 있는 스토리와 캐릭터를 화면에 전달할 수 있는 기술이 있는 지점에 와 있습니다."
페이블에 대해...
"저는 플레이그라운드가 호라이즌 시리즈에서 한 것들을 봅니다. 디테일에 주목하고, 자연스러운 풍경을 표현하는 능력이 있죠. 그들은 페이블에 진정 열정이 있으며, 페이블의 핵심이 무엇인지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이 진행되면서 제가 본 모든 것들은 이 게임이 높을 퀄리티로 출시될 것이라는 것을 이야기 해 줍니다."
"기존 버전이 있는 이런 프랜차이즈에서는 앞으로 무엇을 내놓을지, 무엇을 내세울지, 어떤 새로운 것을 추가할지간에 균형을 항상 맞춰야 합니다. 이는 새로운 새로운 스타워즈 영화를 만드는 것과 같은 도전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유지하고 싶어하는 부분들이 있지만, 새로운 공간을 만들 책임이 있으며, 저는 플레이그라운드가 이에 대한 멋진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헤일로 인피니트에 대해...
해당 부분은 다음 링크를 참조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19284
게임패스에 대해...
"디지털 다운로드와 게임 패스는 게임을 더 많은 유저들에게 전달할 기회를 만들어내었습니다. 5G를 통해서, 디지털 다운로드는 우리가 장애가 되지 않길 바라는 부분입니다. 넷플릭스 같은 온라인 서비스를 아름다운 점 중 하나는 여러분이 쉽게 검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시 이루어집니다. 여러분이 어떤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큰 손해 없이, 다음 게임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게임에서 그러한 부분을 받아들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매할만한 동기 부여가 없어보일지도 모르는 뭔가를 시도하는 것에 거의 장애가 없어지면, 개발자와 우리가 구축하고 있는 넓은 유저층을 연결해 줍니다."
기술보다 게임 자체에 집중하길...
"영화를 보시면, 얼마나 놀아운 특수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거의 무감각해져있습니다. 여러분은 배우가 20년 젊게 보이도록 CG처리되는 것을 보고, 놀라운 세계들을 보며, 그저 당연하게 받아들입니다. 이는 기술에 관심을 두지 않는 것이죠."
"저는 우리가 게임에서 이러한 것을 받아들이고 있다고 생각하며, 창조할 수 있는 기술이 있으며, 플레이어들이 스토리와 게임 세계에 몰입하며, '와우, 이 게임 로딩 시간 정말 짧아' 같은 생각을 덜하게 됩니다. 짧은 로딩 시간은 대단한 것이지만, 플레이어가 주목하는 부분이 아니길 희망합니다."
공개전 팬들... 헤일로가 새로운 엔진으로 엑시엑 성능을 제대로 보여줄거다 두고봐라. 7월 게임쇼가 엑시엑 성능을 제대로 보여줄거다. 엑원이 발목 잡는다는 말은 무슨 소리죠? 그럼 PC게임들은 어떻게 되는거죠? 5월은 원래 작은쇼다. 7월 공개쇼 기대됩니다. 공개후 팬들... 헤일로는 원래 그래픽이 좋은겜이 아니다. 데모는 엑시엑 성능과 상관없는 중급PC로 구동 된거다. 헤일로는 원래 엑원 게임이다. 헤일로는 원래 개인적으로 기대하지 않았다. 초기빌드다. 4개월후 출시때 엄청난 그래픽 반전이 확실하다. 8월이 기대됩니다. 출시때 멀티겜 비교하면 엄청난 차이가 나서 박살낼거다 두고봐라. 엑스박스 마케팅 단장 애론 그린버그의 커멘트 "엑스박스 시리즈 X에 완전히 최적화되어 개발된 헤일로 인피니트" 343 인더스트리 크리스 팀장 "이 데모는 343 Industries의 수백 명의 열정적인 개발자들이 수 년간 쌓아온 작업의 정점을 찍은 결과물" 디지털 파운드리 "현세대가 발목을 잡는 것이 보이고" "동적 해상도등의 절충안이 필요할 듯"
월드 모스트 파워풀 콘솔 어쩌구 광고를 해놨으니 사람들이 기술력에 집중하는거 아니냐. 기술력으로 욕먹으니까 이제와서 게임자체를 보라고? 그냥 욕먹을 건덕지가 있는 말은 더 안했으면 좋겠음
그 분들 지금 바주카 맞고 치명상 입어서 전장이탈 중임.
그렇게 날려댔으니 역풍도 감내 해야죠. 그리고 그거나 이거나 잼나잖아요 ㅎㅎㅎ
페이블 개발땜에 당분간 호라이즌 신작 없겠지? ㅠ 모터스포츠도 ㅈㄴ 늦게나오니 엑시엑 사도 호라이즌4랑 모터스포츠7 계속 해야하나... 그나마 호라이즌4를 4K 60프레임으로 할 수 있어서 기뻐해야겠네
페이블은 플레이그라운드 내의 다른 팀에서 개발합니다. 포르자 호라이즌4 시리즈 X 최적화 작업이 작업에 들어가겠지만, 아마도 포르자 신작이 나온 이후가 아닐지...
이 상황에 빗좋은 개살구가 딱맞다.
근데 플레이그라운드가 레이싱만 만들었는데 과연 완전 딴판인 RPG를 잘 만들지가 걱정이네요 막상 나오니 그래픽만 좋고 RPG 같지가 않은 겜이 나오는건 아닐지...
플레이그라운드는 오픈 월드 개발자들을 영입해서 두번째 스튜디오를 열었고, 거기서 페이블 시작을 제작합니다. 포르자 레이싱이 될거라는 걱정은 내려놓으셔도 되지 않을지 ^^;;;;
공개전 팬들... 헤일로가 새로운 엔진으로 엑시엑 성능을 제대로 보여줄거다 두고봐라. 7월 게임쇼가 엑시엑 성능을 제대로 보여줄거다. 엑원이 발목 잡는다는 말은 무슨 소리죠? 그럼 PC게임들은 어떻게 되는거죠? 5월은 원래 작은쇼다. 7월 공개쇼 기대됩니다. 공개후 팬들... 헤일로는 원래 그래픽이 좋은겜이 아니다. 데모는 엑시엑 성능과 상관없는 중급PC로 구동 된거다. 헤일로는 원래 엑원 게임이다. 헤일로는 원래 개인적으로 기대하지 않았다. 초기빌드다. 4개월후 출시때 엄청난 그래픽 반전이 확실하다. 8월이 기대됩니다. 출시때 멀티겜 비교하면 엄청난 차이가 나서 박살낼거다 두고봐라. 엑스박스 마케팅 단장 애론 그린버그의 커멘트 "엑스박스 시리즈 X에 완전히 최적화되어 개발된 헤일로 인피니트" 343 인더스트리 크리스 팀장 "이 데모는 343 Industries의 수백 명의 열정적인 개발자들이 수 년간 쌓아온 작업의 정점을 찍은 결과물" 디지털 파운드리 "현세대가 발목을 잡는 것이 보이고" "동적 해상도등의 절충안이 필요할 듯"
헤일로는 원래 그래픽이 좋은겜이 아니다? 어떤놈이 그런소릴 했음?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62485647522
걔들이나 당신이나 하는짓 똑같아요
루리웹-62485647522
어떻게든 설치는 플신자랑 다르게 부끄러운건 알고있나보죠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2485647522
그 분들 지금 바주카 맞고 치명상 입어서 전장이탈 중임.
이 짤 그만 보고 싶어여... 흉해요 흉 !!
뉴 발런스
그렇게 날려댔으니 역풍도 감내 해야죠. 그리고 그거나 이거나 잼나잖아요 ㅎㅎㅎ
월드 모스트 파워풀 콘솔 어쩌구 광고를 해놨으니 사람들이 기술력에 집중하는거 아니냐. 기술력으로 욕먹으니까 이제와서 게임자체를 보라고? 그냥 욕먹을 건덕지가 있는 말은 더 안했으면 좋겠음
DXR, VRS, MESH SHADER, SFS, VELOCITY ARCHITECTURE, DIRECT STORAGE API, PROJECT ACOUSTICS 지금까지 마소가 늘어놓은 마케팅 용어들인데, 갑자기 이딴거 다 몰라도 된다로 태세전환 ㅋㅋㅋㅋㅋㅋㅋ
이런거 입털기전에 빨리 그래픽 업데이트 된 헤일로 영상이나 올려. 여론 더 악화되기전에.
ㅋㅋㅋ 가격이나 까라 가격도 한 70찍는거 아니냐? 아가리 존나 털더만 한방에 쑝가네
제 기준으론 그 성능에 70이면 아리가또인데...
초기 공개 때만 해도 다시 엑박 360 정도로 올라오는건가 싶었는데 이렇게 한 순간에 이미지가 떡락 할 줄이야
s급 ip 말아먹는거보면 343 손절해야
제너럴매니저 애런그린버그 왈: 4K로 다시 보니까 그래픽도 사운도도 좋더라 매주 빌드 체크중이고 몇주마다 발전중 출시때는 지금보다는 좋아질것
솔직히 4k로 보면 유일하게 좋아보이는 부분이 마스터치프 전투복 텍스쳐 디테일인데, 이 게임은 1인칭 슈터라구......
유저들이 듣고 싶은 것. 페이블의 그래픽이 어떤 수준인가? 이전의 장점과 단점을 어떻게 계승하고 보완할 것인가? 오픈월드인가 아닌가? 언제 나오는가? 인데 헛소리만 줄줄 나불대고 있음.
솔직히 M$의 마켓팅은 헬지전자만도 못합니다.
아앗... 명치 명치 명치..
페이블은 아직 브레인스토밍 단계인듯 ㅡ.ㅡ;;;
나도 처음엔 XSX가 쩔다고 착각했었는데, 지금은 생각이 바뀌었다. 결국 성능보다 소프트웨어 수와 마켓팅이 중요하다는 걸 마소가 깨달아야 할 듯하다.
그쩌는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낼 쩌는 게임이 필요한거죠 어떻게 보면 간단한데 그걸 못하네요
그 성능이라는것도 TF 가 전부가 아니라구... 쉐이더 TF 성능 뿐 아니라 GPU내의 여러 고정기능을 담당하는 유닛들의 성능, CPU성능, 메모리 성능, I/O 및 저장장치 성능 및 그런 하드웨어를 효율적으로 다룰수 있는 OS및 소프트웨어 성능 모든게 종합적으로 연계된게 그 콘솔의 성능인거고, 그 성능은 결국 결과물인 실제 게임으로 증명할 수밖에 없는거임.
"영화를 보시면, 얼마나 놀아운 특수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거의 무감각해져있습니다. 여러분은 배우가 20년 젊게 보이도록 CG처리되는 것을 보고, 놀라운 세계들을 보며, 그저 당연하게 받아들입니다. 이는 기술에 관심을 두지 않는 것이죠." => 언제는 최강의 12테라플롭을 자랑하는 XSX라고 하면서... 점점 말이 바뀌는 이유가 도대체 뭘까??
몰랐어요? XSX는 그저 '힘(만)센 바보상자'일 뿐이란 사실을...
성능이 아깝다
솔직히 일반 서드파티가 기기성능 못 끌어낸건 이해가 감 근데 퍼스트 파티중에서도 해당 기기 최대 인기작 담당하는 곳에서 퀄이 저따구로 나오면 암만 입이랑 깡성능 좋타고 개털어도 누가 그거 믿고 사냐
기술의 방해가 없다는데 게임들을 죄다 동영상으로 만드러 공개하는건 너무했따.
걍 콘솔사업 때려치고 소프트웨어 기업답게 플스 pc에 겜이나 내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