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pot]
(인터뷰 내용 생략)
스펜서는 미래의 베데스다 게임들이 멀티플랫폼이 될지의 여부를 직접적으로 밝히지 않았으나, 이제 마이크로소프트가 퍼블리셔 인수 비용에 대한 걱정을 접어두고 플랫폼 발매에 대한 결정을 내릴만한 유연성을 갖추었다는 점은 명백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가 후원하는 게임을 경쟁 플랫폼에 출시한 적이 있는데, 가장 최근에는 '오리와 도깨비불'을 닌텐도 스위치로 내놓았다. 하지만, 스펜서는 이번 인터뷰에서 이러한 전략을 지속할 수 있어 보이지 않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그냥 엑박으로만 발매하면 좋겠다. 내로남불 오지네
원문 읽어보니까 다 함께 엑스박스/게임패스가족이 되어서 베데스다 게임을 즐겨라 그런 늬앙스던데...
컵헤드의 IP는 개발사 소유입니다.
독점독점독점 ..그렇게 비아냥 거려서 독점 만들어줬더니 이제는 타 콘솔로 발매 안한다고 ㅈㄹ
우리나라는 집에 pc없는 사람이 없는데 그냥 pc로 하면 될것을.. 이게 무슨 ㅋㅋ 나같은 사람이야 베데스다RPG 돌릴 게이밍 데탑 없으니, 엑박 신형을 사는거지만.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087864612
컵헤드의 IP는 개발사 소유입니다.
루리웹-9087864612
일단 컵헤드에 관련되서 마소는 엑박버전의 퍼블리셔였습니다. 그외의 모든 기종(윈10 마소 스토어/스팀/스위치/PS4)는 다 개발사가 직접 퍼블리싱 했습니다. 처음에는 컵헤드의 콘솔독점은 엑박이다 라고 했었는데 사실은 아마도 콘솔에 한해서 기간독점같은 계약이 있었지 않을까 합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9087864612
오리 스위치 버전 1탄의 경우 마소가 퍼블리셔였습니다. 스위치 2탄에서는 iam8bit이란 회사가 퍼블리싱을 해줬습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별빛사랑
엑스 클라우드가 나온이상 이젠 경쟁플랫폼이죠. 엑스 클라우드가 기술적인 문제를 모두 해결하는 시점에 스위치 입장에서 갑자기 끝판왕 경쟁자가 나오는건데요.
그냥 엑박으로만 발매하면 좋겠다. 내로남불 오지네
스위치만 지금의 괸계로 가면 더 좋고.
원문 읽어보니까 다 함께 엑스박스/게임패스가족이 되어서 베데스다 게임을 즐겨라 그런 늬앙스던데...
"그렇기에 거래가 성립되기 위해 이외의 다른 플랫폼으로 게임을 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필스펜서-
우리나라는 집에 pc없는 사람이 없는데 그냥 pc로 하면 될것을.. 이게 무슨 ㅋㅋ 나같은 사람이야 베데스다RPG 돌릴 게이밍 데탑 없으니, 엑박 신형을 사는거지만.
밑에 글도 그렇고 쉐도우복싱 하는 사람들이 많네
독점독점독점 ..그렇게 비아냥 거려서 독점 만들어줬더니 이제는 타 콘솔로 발매 안한다고 ㅈㄹ
결론은 다른기종에서 하고 싶으면 겜패스 도입해라 이거죠. 근데 소니가 지들 밥줄 끊기는 일을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