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SX소프트] 이니셔티브는 갓오브워, 라오어, 언차티드 같은 게임을 만들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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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만드는거아님?
아니 만드시라고요 그런걸 ㅜ
인디게임같은 거 만든다는 거임?
마소가 이니셔티브를 소니의 너티독, 산타 모니카로 키울줄 알았는데 아니었다는게 함정 ㅜㅜ
실제로 The Initiative는 적어도 Corden의 소식통에 따르면 Remedy와 같은 것을 더 연상시킵니다. Microsoft는 프로젝트를 비교적 자주 출시 할 수있는 유연하고 민첩하며 실험적인 스튜디오를 원합니다. 라고 하네요
인디게임같은 거 만든다는 거임?
온라인 게임 생각하시면되요. 확장팩을 출시했는데, 기존의 토끼겅쥬들이 3일만에 다 깨고, 할거X도없음 하고 떠나면, 온라인게임에서 중요한 요소인 유저수가 줄어버리죠. 그걸 방지하려면, 무한히 컨텐츠를 제공하는건데, 이건 불가능하니 100가지 컨텐츠가 있으면, 그걸 10가지씩 주마다 개방하는거죠. 게임패스도 마찬가지에요. 게임패스의 경우엔 접근성을 대폭향상시켰지만, 유저당 수익은 대폭하락시켰거든요. 7만원짜리 신작을 만원에 플레이하게 해주는데, 수지타산이 맞을려면, 그럼 7배 더 많은 유저가 구독하도록 만들면 되지만, 그게 쉽지는 않고, 또 다른 방법으로 7만원짜리 게임을 쪼개서 적어도 1달이상 구독하도록 유지하는거죠. 대표적인게 텔미와이였는데, 이게 1,2,3 에피 출시텀이 열흘이었나, 전체를 플레이하는데 필요한 기간을 한달이상으로 맞췄어요. 조금 단순하게하면 기어즈5같은걸 향후에는 챕터 하나씩 보름단위로 출시할 수도 있다 이런거죠. 이건 유저마다 다르겠지만, 전 솔직히 마음에 들진 않습니다. 골드강제하려고, 코옵 어떻게든 넣어라해서 망친 경우도 많았는데, 게임패스쪽도 그렇게되면 조금 난감하죠.
실제로 The Initiative는 적어도 Corden의 소식통에 따르면 Remedy와 같은 것을 더 연상시킵니다. Microsoft는 프로젝트를 비교적 자주 출시 할 수있는 유연하고 민첩하며 실험적인 스튜디오를 원합니다. 라고 하네요
구글번역
마소가 이니셔티브를 소니의 너티독, 산타 모니카로 키울줄 알았는데 아니었다는게 함정 ㅜㅜ
정작 저기 직원들 뽑은거보면 죄다 너티독,산타모니카 직원들임.. ㅋㅋ 같은 세곳다 산타모니카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런것도 있지만..
마소는 스튜디오에 간섭을 안하기로했나? 저렇게 라인업 좋은 개발자들로 대중적인 AAA게임 만들어줘야 경쟁력이 생길텐데;;
라인업 좋은 개발자들도 중요하지만, 핵심은 디렉터임 디렉터를 데려오지 않는 이상 딱히..
사실 제일 대중적인걸로만 따지면, 배틀로얄 아니면 적어도 멀티플레이는 들어가야죠. 싱글 AAA게임은 플랫폼 유저 유치용이고. 타이틀 수명은 싱글이 멀티엔 못비비죠.
레메디 이야기 나오는거 봐서는 시즌제 게임 이야기일 가능성이 더 큽니다. 바하레벨2 같은
내가 말을 잘못했네 대중적이라고 하면 안됐고 언차티드, 갓오브워 같이 인기많은 싱글AAA게임 이걸 대중적이라고 보긴 좀 어렵겠죠? 흠..
저게 마소가 스튜디오 간섭한 결과에요. 저렇게 만들어야 게임패스 구독연장에 유리하거든요.
아니 만드시라고요 그런걸 ㅜ
다행이네요 위에 언급된 게임들같은 스타일 별로 안좋아해서
셋 다 똑같은 장르긴 하죠.
삭제된 댓글입니다.
www.ruliweb.com
컨트롤은 그래도 괜찮아요 ..... ㅠ
괜찮은데 노잼임
www.ruliweb.com
야이 답글에 닉네임이 주소링크가 되어버리네 ㅋㅋ
못만드는거아님?
겜패 팔려고 레메디 스타일로 시즌1,2,3 이렇게 팔려는 건가...
ㅋ
여기가 마소가 만든 회사인가요?
레벨 1
에휴.. 진짜 게임패스는 AAA급 게임들하고는 좀 분리하면 안되나.. AAA급은 그냥 다른 곳 처럼 풀프라이스로 팔다가 나중에 게임패스에 넣던가 할 것이지 굳이 DAY 1을 고집하니.. ㅉㅉ
여기 있는 모두가 알다시피 엑박은 게임패스가 메인이니 게임패스형 시즌제 게임 만드는 거지 뭐 ㅋㅋ
그럴거 같아요 온전한 싱글 게임은 찍먹하고 해지하면 끝이고 멀티 플레이 게임은 구독보다 스팀에서 사는게 이득이고 시즌제면 사람 붙잡기 딱이죠
역시 마소는 하드웨어 파는거에 별로 관심이 없군요. 게임패스용 게임이면 소수의 초대작 보다는 그럭저럭 할만한 게임 다수가 더 매력있으니까 스튜디오도 그렇게 굴릴 심산인가 보군요.
만들 능력은 되고?
ㅋㅋ
일자형 액션겜을 만드는건 낭비지 오픈월드나 mmo를 예상했는데 그게아닌건 의외
엑시엑 취소할때 퍼펙트다크 제로 3인칭 루머땜에 고민했었는데.. 안만드나보네요.
멀티전용 게임 만들고 그럴 생각인건가
풉
망했네
이러면 결국 게임패스가 우려했던대로 소수의 하이퀄리티 작들을 안고 가는게 아니라 배제하는 형태가 되는거 아닌가 ...
퍼펙트 다크 만든 다는 소리는 헛소리였나 보군요.
웬 러시아 기사라서 내용 검증은 못 하겠지만, 진짜라면 정말 다행이네요.
ㅅㅂ 살살 긁어대면서 비꼬는 댓글들 보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까지 비하하고 싶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닌텐도 스타일로 가는건가.
새로운 장르를 만든다는건데 다들 심성이..
소니라는 일본 게임회사에 자부심을 많이 느끼나 봄
ㅎㅎ
따라할필요도없는데 반응은 왜이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