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이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스위치 몬스터 헌터 라이즈에 RE 엔진을 사용했다고 공표한 가운데
본 타이틀의 공식 발표전 정보를 유출한 더스크 골렘이 스위치 RE 엔진 관련 추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더스크 골렘: 몬스터 헌터 라이즈가 발표되었습니다. 스위치로 개조된 RE 엔진은 솔직히 꽤 괜찮아 보입니다.
질문: 스위치로 RE 엔진이 공식 포팅 되었으니 바하7이나 여타 캡콤 타이틀의 포팅이 가능한 것 아닌가?
더스크 골렘: RE 엔진을 사용한 스위치 게임은 스위치란 기기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야 할겁니다.
사실 나는 이번 달에 스위치용 몬스터 헌터가 공개 될것이란 걸 알고 있었지만 몬헌 스토리즈2가 함께 공개될 것이란 건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솔직히 저는 어제 PS5 이벤트와 오늘 닌텐도 다이렉트가 꽤 훌륭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수개월 동안의 모든 쇼케이스 중 최고 였다고 생각해요
근데 이게 3년 전부터 개발하던 거면 아이스본 발매할때 re엔진 몬헌은 절대 안나온다고 개발자가 인터뷰한건 대체 뭐지ㅋㅋㅋ
이거 몬스터수 월드 보다 많으면 새로 모델링은 뽑아야 해서 몬스터수가 적다는게 변명이 되겠네
개발은 3DS 더블크로스 직후 시작된 모양입니다. 디렉터 이치노세 야스노리가 덥크 스위치판을 공개하며 스위치로 선보이는 첫번째 몬헌 드립을 친 이유가 여기에 있죠
지난 수개월 동안의 모든 쇼케이스 중 최고 였다고 생각해요 동감.. 닌다 짧고 굵게 한데다 몬다까지 이어서..!
그 월드 조차도 60종 안되는 몬스터로 시작해서 dlc랑 아이스본으로 추가된 참전 몬스터 수 보면.... 믿습니다. 캡콤.....
지난 수개월 동안의 모든 쇼케이스 중 최고 였다고 생각해요 동감.. 닌다 짧고 굵게 한데다 몬다까지 이어서..!
아쉬운건 보통 마지막에 똭! 하고 대작 터트리는데 이건 오히려 초반에 터트려버리는 바람에 뒷 작품들이 너무 묻힌감이 있네요 ㅜㅜ
이런게임일수록 플레이시 컨트롤러가 내구성이 좋아야되는데 하필 조이콘+프로콘상태가 영....
프로콘은 만족중인데 조이콘 내구성이 걱정되시면 서드파티 제품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거 몬스터수 월드 보다 많으면 새로 모델링은 뽑아야 해서 몬스터수가 적다는게 변명이 되겠네
이슈가르드
그 월드 조차도 60종 안되는 몬스터로 시작해서 dlc랑 아이스본으로 추가된 참전 몬스터 수 보면.... 믿습니다. 캡콤.....
공개된영상만봐도 골격이 다양해서 월드보다는 많을거 같습니다.
근데 이게 3년 전부터 개발하던 거면 아이스본 발매할때 re엔진 몬헌은 절대 안나온다고 개발자가 인터뷰한건 대체 뭐지ㅋㅋㅋ
짜잔 형 나와주세요~
짜잔 형은 그래도 인터뷰 당시엔 진짜 안만들려다가 나중에 만든건데 이건 빼박 이미 개발 중인데 안나온다고 인터뷰 한거라ㅋㅋㅋ
개발은 3DS 더블크로스 직후 시작된 모양입니다. 디렉터 이치노세 야스노리가 덥크 스위치판을 공개하며 스위치로 선보이는 첫번째 몬헌 드립을 친 이유가 여기에 있죠
그러니까 더 이해가 안되는 거죠 이미 개발중인데 대체 왜 절대 안나온다고 인터뷰를 했는지ㅋㅋ
이래서 나오기 전엔 공식인터뷰도 믿을게 못되네요 이 경우엔 오히려 좋은쪽으로 통수맞았으니 다행이지만 ㅋ
결국 저말은 RE 엔진을 쓴 다른 게임들도 스위치용으로 시간 들여 최적화 하면 이론적으론 스위치로도 '나올수는 있다'는 말이네요. 물론 그러기엔 그로인한 사업적 판단이나 최적화 비용등을 따져서 이득이 안되면 안하는거겠지만
엔진이 포팅 되었으니 가능은 하겠죠 할 생각이 있냐가 제일 중요한 문제지만 ㅋ
근데 요전번 스위치용 바하7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어설프게 낸걸 보면 이번 몬헌 라이즈 처럼 스위치용으로 최적화 해서 낼 맘은 없고 그렇다고 아예 스위치용을 안낸것도 아니니 뭔가 어정쩡한 모양새 같았음 ㅋㅋㅋ
몬헌 라이즈 re엔진 자체가 스위치에 특화된 엔진이라고 합니다. 다른 타이틀의 포팅 역시 스위치에 맞춰서 내는 작업을 병행해야 하는데 이 귀찮은 걸 캡콤이 해줄지가 문제죠 ㅋ
전작들 소스 재활용+소소한 발전으로 이어져오던 휴대용 몬헌이 월드로 새롭게 그려지면서 한편으로 이제 휴대용에서는 어떻게 전개해 나갈지도 무척 궁금했는데 앞으로의 월드 이외의 시리즈 전개에 있어서도 많은 의미를 가지는 게임인듯 하네요.
타이틀 표지는 볼때마다 여자헌터가 든 무기가 뭔지 궁금해지네 쌍검인지 신규무기인지
손잡이가 중간에 달린걸 보면 한손검일수도...
쌍검인듯 합니다. 구작 몬헌 쌍검중에 왼쪽과 오른쪽 무기룩이 완전히 다른 쌍검도 몇개 있어서 저것도 뭐 길드장비 이런종류로 보이네요
월드2가 나온다면 엔진 또 바뀔수도 있겠네요 차세대 게임기용이 될거니
몬스터수가 궁금하네 얼마나 나올까 처음월드 처럼 나오진 않겠지?
진짜 캡콤 스위치에 메모리 추가해달라고 해놓고 게임 제대로 내놓지도 않아서 욕했는데 3년이나 개발했었다니 미안할 따름..ㅜㅜ 미리 발표하고 몇년 기다리게 하는거보다 이렇게 그냥 늦게 발표하고 반년만에 내는게 더 좋네요
얘기하는거보면 mt프레임웍스 모바일처럼 메인거치기 아닌 가볍게돌리는 용으로 엔진을 수정한거 같은데 re엔진 기능을 쓰는 엔진이지 re엔진 겜 그대로 포팅은 힘들거같네요 예전인터뷰도 re엔진 자체 몬헌은 안만들고있다 라고 한다면 맞는말이기도 하고
re 엔진으로 스위치용 몬헌을 내보고 월드 후속작도 re 엔진으로 잘 뽑아주지 않을까요??
보통 AAA급 게임 후속작 나올동안 거의 2~3년 손가락 빨아야하는데 몬헌은 넘버링이던 외전이던 번갈아가면서 계속 내주는게 최대 장점인듯 문제라면 온갖 플랫폼으로 다나와서 모든 콘솔 다있어야함 ㅋ
예전에 RE엔진은 절대로 스위치에 못낸다고 했던건 뭐임
너무 기대된다...
유출러 주제에 지가 엔진 개발에 참여한것마냥 재수없네
유출러가 하는 말에 굳이 들어와서 일침하는 그쪽도 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