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의 전문성, 질릴 정도로 담았다" 사쿠나히메에 담긴 개발사의 노력
<천수의 사쿠나히메> 개발사 에델바이스 나루 디렉터, 코이치 AD 인터뷰
https://www.thisisgame.com/webzine/special/nboard/5/?n=117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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흉년이든 풍년이든 성장폭의 차이지 결국 능력치는 무조건 오르게 되어 있음. 이부분이 진짜 이 게임을 명작으로 평가받게 만든 포인트고 제작사의 신의 한수임. 금손이라 매년 풍년이다 = 레벨이 더 빨리 오름 똥손이라 매년 농사를 조진다 = 농사를 많이 지어서 레벨을 올리면 됨 농사 말아먹으면 능력치 깎이게 해놨음 죄다 안하고 집어 던졌을거임.
저도 사전정보 하나 없는 상태에서 시작했는데, 충분히 재밌게 하고 있네요. 농사가 상당히 디테일하긴 한데, 농사 난이도도 정할 수 있어서 그다지 부담은 없어요.
첨엔 농사의 신이 아니라 역병의 신인줄 알았음
['생활의 풍족함이 마음의 풍족함으로 이어지는 변화'를 느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느껴져서 노력하게 됨...
개인적으로 작년에 나온 스위치 게임중 고티는 이녀석이었습니다.
이겜 재밋나요?? 초보도 쉽게 할수 있을까요??
망고젤리
저도 사전정보 하나 없는 상태에서 시작했는데, 충분히 재밌게 하고 있네요. 농사가 상당히 디테일하긴 한데, 농사 난이도도 정할 수 있어서 그다지 부담은 없어요.
이 게임은 성장요소가 농사인데 한 해 농사를 망쳤다고 성장이 더뎌질 뿐 실패나 게임오버가 되진 않습니다. 또한 퀘스트 수주나 메인 목표 등이 시간 제약 없이 자유로워 너무 어렵다 싶으면 농사 몇 년 더 짓고 능력치 빨로 밀어 붙일 수도 있습니다.
구매 해야겠네요 재미는 있나요?
아하 플탐은 얼마나 될까요?
제가 지금 엔딩 직전인데 플탐 35시간인거보면 스토리만 깨는걸로 바짝 밀면 20~30시간 내로 클리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당!!
망고젤리
개인적으로 작년에 나온 스위치 게임중 고티는 이녀석이었습니다.
그리고 고티 획득!
농사는 부담가질필요없이 타우에몬(논두렁옆에죽치고있는애) 시키는대로만 해도 충분합니다
농사 힘들어영.. 맨날 병걸림 ㅠ
로리웹
첨엔 농사의 신이 아니라 역병의 신인줄 알았음
맨날 빨간줄 유게보는줄알았음
스토리 좀 진행하면 중반부터는 농사가 많이 수월해집니다
잼음 벼가 맨날 뭔 병에 걸리는데 먹고 안죽는거 보면 괜찮나봄
벼농사 RPG는 못참지ㅋㅋ
['생활의 풍족함이 마음의 풍족함으로 이어지는 변화'를 느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느껴져서 노력하게 됨...
사쿠나 마타타~
흉년이든 풍년이든 성장폭의 차이지 결국 능력치는 무조건 오르게 되어 있음. 이부분이 진짜 이 게임을 명작으로 평가받게 만든 포인트고 제작사의 신의 한수임. 금손이라 매년 풍년이다 = 레벨이 더 빨리 오름 똥손이라 매년 농사를 조진다 = 농사를 많이 지어서 레벨을 올리면 됨 농사 말아먹으면 능력치 깎이게 해놨음 죄다 안하고 집어 던졌을거임.
좋네요. 마이너스가 되는 농사였으면 그냥 스트레스만 받았을듯
전 옵션을 통한 난이도 조절을 통해서라도 농사를 아예 망치면 능력치가 줄어드는 시스템이 있었으면 좋겠더라구요 후반부로갈수록 농사는 점점 대충하게 되는 루즈함이 생겨서..
2탄은 어업이나 축산으로 나오려나?
앜ㅋㅋㅋ
산업혁명 가야죠
한번 농사할 때 격 3~4씩 올리고 있는데.. 이거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모르겠음 ㅋ